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AI로 되살린 김성재…28년 만에 돌아온다 2025-11-19 18:13:19
1997년 베스트 앨범 수록곡 '사랑, 두려움' 이후 28년 만에 발매되는 것이다. 신곡은 뉴잭스윙 사운드를 선보이며, AI 영상 전문 스튜디오 디 에이프 스쿼드 가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해 미래지향적 영상미를 선보인다. 신곡 발매 당일에는 광화문 KT스퀘어 와 세종문화회관 뜨락 에서 특별 청음 행사 '더...
[특징주 & 리포트] '신작 부진 엔씨소프트 14% 급락' 등 2025-11-19 17:35:02
따른 업사이드에 주목해야 할 구간”이라고 강조했다.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선 “개별 작품 성과가 견조하고 편성 작품 대부분의 글로벌 선판매가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CJ ENM의 경우 프라임 비디오에 대한 콘텐츠 공급, 티빙의 HBO맥스·디즈니플러스 진출 등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글로벌 유통 가속화로 내년엔...
듀스, 28년 만에 컴백…故 김성재 목소리 AI로 복원 신곡 '라이즈' 발매 2025-11-19 17:30:53
뮤직비디오 제작을 맡아 미래지향적 영상을 선보인다. 듀스는 신곡 발매 당일 광화문 KT스퀘어와 세종문화회관 뜨락에서 특별 청음 행사 '더 사운드 스테이지 위드 KT(THE SOUND STAGE with KT)'를 개최하고, 내년 상반기 정규 4집도 발매할 예정이다. 이보배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
임영웅, '그댈 위한 멜로디' MV 공개…로이킴 작사작곡 참여 2025-11-19 17:18:32
선보인다. 특히 '그댈 위한 멜로디' 뮤직비디오는 세트장과 함께 XR 기술을 활용해 가상공간을 실감 나게 구현할 수 있는 스튜디오인 네이버 1784 사옥 내 비전스테이지에서도 촬영됐다. 8K 대형 LED 스크린과 영화 제작에 사용되는 씨네 카메라, 조명 및 초현실적인 가상환경에서 촬영할 수 있는 버추얼 프로덕션...
자브라, 명동서 열린 AI 테크 써밋 성료 2025-11-19 16:06:53
비디오 브랜드 자브라는 지난 18일 보코 서울 명동 호텔에서 열린 AI 테크 써밋 ‘Gateway to AI Technology Summit’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자브라가 전 세계와 한국의 주요 엔터프라이즈 고객 및 협력사들과 함께 AI 기술의 미래를 공유하고 실질적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빌리언스, 엑스와이지 스튜디오 흡수 합병 "캐스팅·제작 한 번에" 2025-11-19 14:23:51
데 이어 프라임 비디오에서도 여러 국가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제작사 경쟁력을 입증했다. 이번 구조 재편으로 빌리언스는 기획?캐스팅?제작을 하나의 프로세스로 운영할 수 있게 됐고,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OTT 플랫폼을 겨냥한 차기 프로젝트 추진에도 유리한 조건을 확보했다. 음반·공연 부문의 프리미엄 보컬 라인업...
네이버웹툰 숏애니 서비스 컷츠, 유료 재화 '쿠키' 안 쓴다 2025-11-19 14:21:24
사업자 자격을 얻었다. 온라인 비디오를 자체적으로 등급 분류할 수 있는 제도로 유료 영상 서비스 운영에 필수적이다. 네이버웹툰이 컷츠에 유료 콘텐츠 재화를 도입하는 이유는 창작자 유치를 위해서다. 업계 관계자는 "이제는 수익적 기여 없이 콘텐츠 창작을 기대하는 건 어려운 시장이 된 것 같다. 창작자들도...
농심, 신라면 최초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2025-11-19 10:10:28
뮤직비디오 형태로 제작된 점이 특징이다. 광고에서 에스파는 신라면 댄스도 선보인다. 댄스는 총 3가지로, 라면 포장지를 열고, 물을 붓고, 젓가락을 준비하는 동작을 춤으로 표현했다. 신라면 에스파 광고는 미국, 중국, 일본, 유럽, 동남아 등 주요 수출 국가를 중심으로 디지털 송출된다. 농심은 '에스파 스페셜...
농심, 신라면 첫 글로벌 앰배서더로 에스파 발탁 2025-11-19 09:47:12
뮤직비디오 형태로 글로벌 신라면 광고를 제작했다. 광고의 배경 음악은 1997년 발매된 영국의 유명 팝그룹 스파이스걸스의 '스파이스 업 유어 라이프'(Spice up your life)를 에스파가 특유의 매력으로 불렀다. 광고는 신라면의 매콤한 행복을 전 세계인들에게 전한다는 내용이다. 에스파는 광고에서 '신라면...
'컴백' NCT 드림, 폼 제대로 끌어올렸다…열기 가득 쇼케이스 2025-11-19 09:10:34
비디오의 주요 장면인 복싱 경기장을 재현해 링은 무대가 되고 관중석에는 팬들이 자리한 콘셉추얼한 공간으로 꾸며졌다. 관객들에게 마치 영상 속에 들어온 듯한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 NCT 드림은 "열심히 준비한 앨범인 만큼 많은 분들이 좋아해 주셔서 감사하다. 시즈니(공식 팬덤명)를 가까이에서 만나 '비트 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