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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한진·롯데, 택배비 올린다…상자당 단가 인상 2021-03-04 10:08:16
필요하다는 게 업계 주장이다. 기업 화주들을 대상으로 한 요금 인상 결정이 이어지자, 쇼핑몰 등 소형업체들의 가격 조정도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온다. 장기적으로 상품가격이나 택배비가 올라가며, 소비자 부담으로 연결될 가능성이 높다졌다는 의미다. 구체적인 가격 인상 폭과 배분 방식, 거래구조 개선 등에 대해선...
HMM, 미국·러시아·동남아 노선에 임시선박 4척 투입 2021-02-23 10:53:54
기업 지원을 위해 이번 달 임시선박 4척을 추가 투입한다고 23일 밝혔다. HMM은 지난해 8월 이후 미주 노선 등에 매월 1척 이상의 임시선박을 투입했지만 한 달 내 4척을 지원하는 경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달 출항 선박을 포함하면 지원 선박은 총 15척으로 늘어난다. 먼저 6천800TEU(1TEU는 20피트 컨테이너 1개)급...
선박 가뭄 `심각`…HMM, 역대 최다 임시선 투입 2021-02-23 10:41:46
미주 노선의 선복 부족이 계속되는 모습이다. 이러한 상황이 최근 유럽과 아시아 노선까지 확산하며 국내 수출 기업들의 화물 운송에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다. HMM 관계자는 "국내 선화주 상생 협력의 일환으로 국내 기업들의 원활한 수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라며 "대표 국적선사로서 책임감을 갖고, 수출...
유명희 통상본부장, 수출입물류 현장점검…"수출 질적성장 추진" 2021-02-09 11:00:03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정부는 선-화주 상생을 통한 해상 운임 급등 문제 해소를 위해 작년 12월부터 민관 합동으로 수출입 물류 종합대응센터를 가동하고 있다. 아울러 대응센터를 중심으로 미주·동남아 노선 임시선박 지속 투입, 중소화주 전용 물량 배정, 중소·중견기업 운임 지원, 불공정거래 감시...
"물류대란 이겨내자"…해운사·수출기업 '상생 뱃고동' 2020-12-29 17:43:33
올해 ‘우수 선·화주 기업 인증 제도’를 도입해 해운사와 수출기업 간 상생을 지원하고 있다. 국내 선사 이용률, 국내 화물 운송 비율, 장기계약 체결 비중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우수 선·화주 기업으로 선정되면 법인세 공제, 정책금융 우대금리, 한국해양진흥공사의 보증료율 인하...
수출기업·선사 "우수 선화주 인증받고 수억원 아꼈죠" 2020-12-29 12:14:06
법인세 공제 혜택이 정말 절실합니다. 이번 우수 선화주 인증으로 큰 도움을 받게 됐습니다."(주성씨앤에어 관계자) 국제물류주선업체(포워더)인 주성씨앤에어와 남성해운은 지난달 해양수산부의 '우수 선화주기업'으로 선정됐다. 이들은 "정부가 당장 제공하는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돼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이...
수출대란 와중에 '한국 선사' 찾은 기업들…"대란 반복 막자" 2020-12-23 14:31:46
국내 선사들은 더러는 휘청이고 더러는 망했다. 2010년대 겪었던 국내 해운사들의 어려움은 2020년 기업들에 수출 대란이라는 부메랑으로 돌아왔다.수출대란 맞아 반성…"선화주 상생하자"수출 대란으로 상생의 중요성을 배운 기업과 해운사들도 있다. 해양수산부에서 '우수 선화주기업 인증'을 받은 CJ대한통운과...
해상운임 치솟은지 언젠데…정부, `종합대응센터` 본격 가동 2020-12-02 16:41:45
들어간다. 과도한 운임으로 수출 기업들이 배를 찾지 못하자 정부가 본격 대응에 나선 것. 업계에서는 "선박 부족은 지난 9월부터 불거진 문제"라며 `때를 놓친 대책`이라는 반응이 나온다. ●선박 3척 추가 투입…선복량, 11월比 40%↑ 산업통상자원부는 해양수산부,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 부처와 무역협회, 선주협회,...
해상운임 급등에 민관 합동 '수출입물류 종합대응센터' 가동 2020-12-02 11:00:05
연말까지 미주노선 선박 3척 추가 투입 (서울=연합뉴스) 조재영 기자 = 최근 해상운임 급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수출입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민관 합동 수출입 물류 종합대응센터'가 본격 가동에 들어간다고 산업통상자원부가 2일 밝혔다. 한국무역센터 1층에 들어선 종합대응센터(☎ 02-6000-5218)는 산업부,...
[뉴스의 맥] 한국 해운산업이 '생존의 바다' 헤쳐나가려면… 2020-12-01 17:38:31
신조선의 선적 공간을 공동으로 이용하며 우리 신조 대형선이 만들어 내는 10% 이상의 원가 경쟁력 혜택을 볼 수 있게 됐다. 한국은 얼라이언스가 서비스하고 있는 남미, 중동 지역까지 서비스 영역을 넓혀 국내 화주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현재의 컨테이너선 대형화는 2016년 세계 최대 컨테이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