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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샘, B2C 강화로 작년 영업이익 16배 급증…쇼핑 이벤트로 브랜드 충성도 높여 2025-04-21 15:58:16
증가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부상하면서다. 한샘의 쇼핑 이벤트인 쌤페스타를 활용해 B2C 주문액이 대폭 증가한 영향도 컸다. 한샘은 2023년 2분기 흑자전환에 성공한 이후 2년 연속 실적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건설경기 부진의 영향이 큰 B2B(기업간 거래)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벗어나 시장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
"3000원에 화장품 산다"…'가성비' 다이소로 몰린 1020 2025-04-20 18:04:53
액 ‘역전’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에 따르면 다이소 매장 카드 결제금액(추정치)은 지난해 10월부터 6개월 연속 올리브영을 웃돌았다. 지난달 결제금액은 1858억원으로 작년 동기(1718억원) 대비 8.1% 증가했다. 반대로 올리브영의 카드 결제금액은 작년 3월 1895억원에서 지난달 1714억원으로 9.5% 줄었다....
"이번주 '관세 담판' 짓는다"…24~25일 '유력' 2025-04-20 14:30:30
통화에서도 방위비 분담금을 거론하며 '원스톱 쇼핑'식 협상을 요구한 바 있다. 정부는 아직은 미국이 이와 관련한 구체적 요구를 해 온 것은 아니라면서 통상과 안보 이슈를 우선 분리 대응한다는 기본 방향으로 접근하고 있다. 무역 균형 추구와 비관세 장벽 해소 노력 등을 함께 담은 범정부 '패키지'...
이번주 美워싱턴서 '2+2 통상협의' 열린다…정부 "미국측 제안"(종합) 2025-04-20 14:29:36
분담금을 거론하며 '원스톱 쇼핑' 협상을 요구했다. 중국의 정면 맞대응, 미국채 투매·뉴욕증시 급락, 미 스태그플레이션(경기침체 속 물가상승) 우려, 미국내 거센 반(反)트럼프 시위 등 대내외 악재에 직면한 트럼프 대통령으로서는 한국·영국·호주·인도·일본 5개국을 최우선 협상 목표로 삼아 성과확보가...
한미 관세협상 3대 포인트는…트럼프 등판·방위비·속도(종합) 2025-04-20 14:15:43
◇ '원스톱 쇼핑 협상' 요구…한국은 통상·안보 '투트랙' 대응 미국 측이 이번에 방위비 조정 이슈를 정식으로 제기할 것인지도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때 한국을 '머니 머신(money machine)'에 비유하며 한국의 방위비 분담금을 현재의 9배에 달하는 100억달러로 높여야...
한미 관세협상 3대 포인트는…트럼프 등판·방위비·속도 2025-04-20 11:08:35
◇ '원스톱 쇼핑 협상' 요구…한국은 통상·안보 '투트랙' 대응 미국 측이 이번에 방위비 조정 이슈를 정식으로 제기할 것인지도 주요 관심사 중 하나다. 트럼프 대통령은 대선 때 한국을 '머니 머신(money machine)'에 비유하며 한국의 방위비 분담금을 현재의 9배에 달하는 100억달러로 높여야...
美수출 막힌 값싼 중국산 몰려오나…한국 제조·유통업 '비상' 2025-04-20 06:31:01
선호하는 소비자 성향, 세계 5위 규모의 온라인쇼핑 시장 등이 매력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 이커머스 시장의 주요 사업자로 자리 잡은 중국계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 쉬인 등 이른바 '알테쉬'의 존재도 부각된다. 중국이 덤핑 물량 공세에 나선다면 그 창구가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反쿠팡 전선' 구축한 네이버·컬리…e커머스 판 뒤흔든다 2025-04-18 17:57:03
관계자는 “네이버 쇼핑 앱에 단순히 입점하는 것보다 좀 더 발전된 형태로 서비스 설계 중”이라며 “멤버십을 제외한 서비스 측면에서 전방위 협업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제휴는 플랫폼 기업과 전문 커머스 기업 간 ‘보완적 동맹’이라는 분석이다. 컬리가 보유한 식품 큐레이션 역량을 네이버의 방대한...
쿠팡으로 쏠리는 온라인쇼핑…"1인당구매액·재구매율 모두 1위" 2025-04-17 09:47:57
쿠팡으로 쏠리는 온라인쇼핑…"1인당구매액·재구매율 모두 1위" (서울=연합뉴스) 전성훈 기자 = 쿠팡이 지난달 3조원이 넘는 월 거래액을 기록하며 온라인쇼핑 1위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17일 데이터플랫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지난달 쿠팡의 신용·체크카드 결제추정액은 3조2천213억원으로 온라인...
"3~4월 봄철 대목인데 어쩌나"…대형마트들 '울상'인 까닭 2025-04-02 06:20:03
네이버쇼핑 8.4%, 홈플러스몰 5.6%, 이마트몰 5.0%, G마켓 3.1%, SSG닷컴 2.9% 등의 순이었다. 같은 업체의 2023년 조사에서는 쿠팡의 응답률이 40.1%였으나 2년 사이 15%포인트 이상 높아졌다. 플랫폼별 월평균 식료품 구매 빈도 역시 쿠팡이 3.72회로 이마트·SSG닷컴(2.84회)이나 네이버쇼핑(2.37회), 컬리(2.66회)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