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오뚜기, 케첩·카레 가격 올린다 2023-11-27 17:58:04
빵, 우유, 과자 등 28개 품목의 가격을 매일 점검할 정도로 인상 자제를 강력하게 압박하고 있는 와중에 단행되기 때문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케첩의 주재료인 토마토 페이스트의 경우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데 원재료 가격뿐만 아니라 물류비 상승도 원가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며 “올초부터 이해 당사자들과 가격...
'저축도 겨우 하는데'…먹거리물가 5~6% 상승했다 2023-11-27 06:11:42
품목에 이어 최근 우유·빵·라면·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 9개 품목의 물가 관리 전담자를 추가 지정하고 서민 체감도가 높은 이들 28개 농식품 품목에 대한 밀착 관리에 나섰다. 생활물가 밀착 관리 들어간 정부…꼼수 인상 우려도 정부는 지난 24일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국제 유가 변동성, 겨울철 기온 변화 등...
3분기 소비·저축여력 3.1% 늘었는데 먹거리물가 5∼6%대 상승 2023-11-27 06:01:01
품목에 이어 최근 우유·빵·라면·아이스크림 등 가공식품 9개 품목의 물가 관리 전담자를 추가 지정하고 서민 체감도가 높은 이들 28개 농식품 품목에 대한 밀착 관리에 나섰다. 정부는 지난 24일 제3차 물가관계차관회의에서 "국제 유가 변동성, 겨울철 기온 변화 등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에서 최근 물가 개선 조짐이...
2030 움직이니 대기업도 움직이네…"젊을 때부터 챙겨야" 2023-11-26 16:48:52
넓어지고 있다. 편의점 크림빵이 버터와 달걀, 우유 등을 뺀 식물성 제품으로 출시되는가 하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내세운 대형마트 자체브랜드(PL) 제품 중에서도 식물성 피자와 만두, 아이스크림을 고를 수 있게 됐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편의점들이 인기 디저트 크림빵 경쟁을 벌이면서 세븐일레븐이 버...
"밥값 너무 비싸"…우유·김밥으로 떼우는 결식아동 2023-11-26 13:46:18
올해 아동 급식카드의 편의점 결제 주요 품목은 우유, 컵라면, 도시락·김밥·즉석밥, 샌드위치·빵이다. 편의점 4사 모두 우유가 1위를 차지한 가운데, 단일 제품으로는 '바나나맛 우유'가 가장 많이 팔렸다. 편의점 업계는 결식 우려 아동이 급식카드 사용을 부끄러워하거나 '낙인 효과'를 우려할 수...
"비싼 급식 먹느니 편의점서 식사"…끼니 해결하는 아동들 2023-11-26 08:25:37
올해 아동 급식카드의 편의점 결제 주요 품목은 우유, 컵라면, 도시락·김밥·즉석밥, 샌드위치·빵이다. 편의점 4사 모두 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단일 제품으로는 '바나나맛 우유'가 가장 많이 팔렸다. 편의점 업계는 결식 우려 아동이 급식카드 사용을 부끄러워하거나 '낙인 효과'를 우려할 수 있다고...
"외식비↑ 편의점서 한 끼"…급식카드 편의점 결제액 증가 2023-11-26 07:03:00
올해 아동 급식카드의 편의점 결제 주요 품목은 우유, 컵라면, 도시락·김밥·즉석밥, 샌드위치·빵이다. 편의점 4사 모두 우유가 1위를 차지했다. 단일 제품으로는 '바나나맛 우유'가 가장 많이 팔렸다. 편의점 업계는 결식 우려 아동이 급식카드 사용을 부끄러워하거나 '낙인 효과'를 우려할 수 있다고...
편의점 크림빵 열풍…버터·달걀·우유 없는 식물성 크림빵도 등판 2023-11-24 10:22:10
편의점 업계에서 크림빵 인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버터와 달걀, 우유 등이 들어가지 않은 식물성 크림빵도 나왔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만든 식물성 크림빵 '브이브레드(Vbread) 크렘드 아망드'을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신제품은 버터와 달걀, 우유 등 동물성 원료를 사용하지 않고...
편의점 최대 고객은 40대…'집 앞 구멍가게' 역할 [1분뉴스] 2023-11-22 14:18:02
24.6%로, 30대는 31.3%에서 25.4%로 각각 낮아졌다. 업계에서는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편의점이 집 앞 구멍가게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는 점을 꼽는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은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 탄산음료, 라면, 스낵, 육가공류, 디저트, 소주 등의...
편의점이 '동네 슈퍼'…최대 고객은 40대 2023-11-22 07:38:55
40대는 24.6%에서 29.8%로 높아지면서 전체 1위에 올랐다. 업계에서는 이처럼 40대의 매출 비중이 크게 확대된 배경으로 지금은 사실상 자취를 감춘 '집 앞 구멍가게'의 역할을 대신하게 됐다고 분석한다. CU에서 올해 1∼10월 기준 40대가 가장 많이 구매한 품목을 뽑아봤더니 맥주, 커피, 숙취해소음료, 우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