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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주+라면' 한 트럭에 실었더니…日회사의 '파격 아이디어' [정영효의 일본산업 분석] 2024-02-01 07:06:02
기업이 내놓은 대책이 '밀크런', 우유배달 방식이다. 트럭 한 대가 우유 배달하듯이 여러 기업을 돌면서 화물을 한데 모아서 운송하는 방식이다. 자동차 산업이 밀크런을 도입하면 적기 생산 방식보다 필요한 운전기사를 12% 줄일 수 있다는 분석이다. 미쓰비시케미칼그룹, 오노약품공업, 시오노기제약 등은 2023년...
"아메리카노만 팔 수도 없고…" 흰머리 느는 카페 사장님들 2024-01-30 22:00:04
우유 가격 상승이 커피 전문점 음료 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주고 있다는 게 업계 진단이다. 라떼나 카푸치노 등 우유가 직접 들어가는 제품의 경우 곧바로 비용 인상으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이달 커피빈은 우유가 함유된 음료 가격을 100원씩 인상했다. 지난해 1월 라떼류 가격을 200원 올린 지 1년 만에 또 올린 것이다....
세계로 나가는 한국 편의점…자체브랜드 수출로 무역상사 역할도(종합) 2024-01-29 10:16:57
= 편의점 업계가 국내 인기 상품을 수출하는 글로벌 무역 상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편의점 CU는 일본과 홍콩에 자체브랜드 상품을 직수출한다고 29일 밝혔다. CU는 우선 일본 쇼핑 채널 '돈키호테'에 자체브랜드 상품인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 지난해 초부터 1년간 협상을 거쳐 오는...
"日여행 필수코스인데"…韓 편의점 라면, 돈키호테 뚫은 비결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4-01-29 09:50:20
상품을 앞세워 뚫었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업계 최초로 돈키호테에 'HEYROO 치즈맛 컵라면'을 수출한다고 29일 발표했다. 오는 4월부터 일본 전역의 450여개 지점에서 판매한다. 돈키호테엔 이미 신라면, 불닭볶음면 등이 있지만, 한국 편의점이 직접 개발한 PB를 파는 건 처음이다. 중간 업체를...
빙그레 영업익 첫 1000억 돌파 2024-01-26 18:38:37
아이스크림과 ‘바나나맛 우유’ 등 유제품 판매량이 급증하고 있다. 관세청에 따르면 지난해 한국의 빙과류 수출액 9248만달러(약 1245억원) 중 빙그레가 절반이 넘는 5171만달러(약 696억원)를 기록했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증권업계는 빙그레가 올해 매출 1조4810억원, 영업이익 1303억원을 낼 것으로...
유통단계 줄여 가격거품 빼…폴란드 '반값 우유' 주문폭주 2024-01-24 18:13:03
과일, 우유 등 소비자 구매 빈도가 높은 식품 가격이 고공행진을 이어가자 국내 주요 유통사가 저렴한 해외 직수입 상품을 크게 늘리고 있다. 해외 직수입 상품은 유통 구조를 단순화해 가격을 확 낮춘 것이 특징이다. 고물가 시대에 ‘대체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귤값 고공행진에 값싼 오렌지...
"스벅 대신 탕비실로!"…퇴근길에 캡슐까지 챙겨가는 직원들 2024-01-22 21:00:03
우유납품 인상률을 약 5%로 볼 때 10㎖당 1.3원 정도 오르기 때문이라는 것. 라떼 제조 시 들어가는 우유의 양을 250㎖로 본다면 인상분은 약 31.3원이라는 계산이다. 그러나 업계는 원두, 우유뿐 아니라 코코아, 설탕 등 원자재 가격이 전반적으로 상승한 데다 물류비나 월세 등 임대료도 올라 인상 요인은 차고 넘친다고...
CU연세우유크림빵, 누적판매 5천만개 돌파 2024-01-18 11:31:32
우유 크림빵은 2022년 1월 처음 출시후 SNS에서 반갈샷(제품의 반을 갈라 내용물을 보여주는 사진) 열풍으로 입소문을 타며 전국적인 크림빵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러한 인기에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은 총 11종으로 출시 때 마다 품절 대란을 이어오고 있다. 편의점의 차별화 상품이 이렇게 단기간 누적 판매량...
1분에 47개씩 팔렸다…편의점 성공신화 쓴 'CU 크림빵' 2024-01-18 10:33:11
우유 크림빵 시리즈다. 올 상반기엔 'K푸드 열풍'을 타고 해외에 진출한다. 몽골, 말레이시아에 있는 CU 매장에서 판매된다. '디저트 강국'으로 불리는 대만에도 수출할 계획이다. CU는 연세우유 크림빵 판매 5000만 개 돌파를 기념해 단종됐던 단팥 생크림빵을 이날부터 오프라인 점포에서 판다. 조준형...
'편의점 크림빵' 인기 지속…신제품 출시·해외 수출 2024-01-18 08:43:54
지금까지 출시된 연세우유 크림빵 시리즈는 11종이며 우유와 초코 생크림빵 인기가 가장 높다. CU 관계자는 "편의점의 차별화 상품이 이렇게 단기간에 5천만개를 판매한 것은 업계 최초의 기록"이라며 "일평균 6만8천여개, 1분에 약 47개씩 판매된 셈으로 우리나라 전 국민이 한 번씩 먹은 양"이라고 말했다. 연세우유 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