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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톨릭 중앙의료원, 1,500만 환자 `빅데이터 허브` 구축 2019-10-30 18:53:06
오는 2020년 3월 출시를 목표로 현재 인공지능 인식률을 극대화한 음성 인식 의무기록을 비롯해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 서비스 제공을 위한 데이터 유통 포털 구축을 비롯해 2025년까지 디지털 역량 강화와 ICT 융합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문정일 가톨릭대학교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번 행사는 CMC와 산하 병원들이...
[마켓인사이트] 카카오페이지 등서 300억 유치…마이셀럽스 상장 추진 2019-10-22 18:17:45
수 있다”며 “높은 음성 인식률도 강점”이라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지에서는 ‘대박 반전인’ ‘역대급인’ ‘마약 같은’ ‘캐시(요금) 아깝지 않은’ ‘꿀잼인(아주 재미있는)’ 등 구어체를 활용, 웹툰 웹소설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를 검색해...
내가 한 말 녹음해 음성인식률 강화?…AI 스피커 '사생활 침해' 논란 2019-09-03 17:18:35
이용자의 목소리를 분석하는 방식으로 AI를 훈련해 음성 인식률을 높이기 위한 것이다. 작업 방식은 간단하다. 업무를 맡은 직원들은 전체 음성(이용자가 호출한 상태의 음성)의 1% 미만 정도 분량을 직접 듣고 글로 옮긴다. 전사라고 불리는 이런 업무가 끝나면 AI의 기존 인식 결과와 비교하고, 관련 음성과 문서 등을 A...
SKB '말 잘 듣는' AI 셋톱박스 공개 2019-08-21 17:53:19
가장 큰 변화는 음성인식 기능이다. 마이크를 기존 모델(2개)보다 많은 4개로 늘리고 사용자가 어디서 말하는지 찾아내는 빔포밍 기술을 활용해 음성인식의 정확성을 높였다. 소음이 많은 환경이나 4m 이내의 원거리에서도 음성인식률을 90% 이상으로 끌어올렸다는 설명이다. 기존에는 2m 범위의 조용한 환경에서 가능하던...
SKB, AI 2 셋톱박스 출시… 4개 마이크 장착 음성인식 개선 2019-08-21 11:49:16
음성 인식률을 높였다. 또, 음향을 좌우 2개 음성 채널로 분리해 입체감 있고 실감 나는 음향을 즐길 수 있는 스테레오 방식 스피커를 업계 최초로 적용했다. AI 2 셋톱박스는 집안 각종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도록 밝은 컬러, 패브릭 소재를 활용해 심플하면서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했다고 SK브로드밴드가 전했다. AI 2...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상담에 딥러닝 기반 '음성봇' 투입 2019-07-17 10:00:01
음성으로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요', '에어컨 필터는 어떻게 청소하나요' 등의 질문을 하면 스마트폰으로 해결방법을 전송하는 방식이다. 특히 음성봇은 '딥러닝(Deep Learning)'을 기반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상담 건수가 누적될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져 더 정교하고 빠른 서비스가 가능하다고...
LG전자, 에어컨 서비스 상담에 인공지능 `음성봇` 도입 2019-07-17 10:00:01
후 음성으로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요" 말하면, 음성봇은 고객 스마트폰으로 해결방법을 보낸다. `음성봇`은 딥 러닝(Deep Learning) 기반으로 작동해, 상담 건수가 누적될 수록 자연어 인식률도 높아진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차별화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AI는 노동집약적 산업…데이터 수집은 사람 몫" 2019-05-16 17:48:53
인식률이 55%에 불과했다.그는 “현실에선 범퍼, 펜더, 차량 문 등 다양한 사물이 겹쳐진 것이 많다”며 “여러 개의 사물이 겹쳐 있을수록 컴퓨터 프로그램의 인식률이 낮게 나타난다”고 말했다. 결국 최 교수도 수작업으로 되돌아갔다. 사람의 손을 빌려 100만 장이 넘는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애플은 읽어주는데"…저시력자 외면한 통신사들 2019-04-29 14:51:37
어려워서 사용 못 하는 게 가장 불편하죠." 메뉴를 음성으로 읽어주는 기능이 필요하지만 KT와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 등 통신사가 운영하는 IPTV 서비스에 이런 기능이 없습니다. 애플TV가 메뉴를 하나하나 읽어주는 것과 비교했을 때 시각장애인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겁니다. (현장음) 애플TV 메뉴 읽어주는 소리...
[촌철살IT] 종이계약서 척척 읽고 MR로 기계수리…"날개 단 AI" 2019-04-26 12:31:25
음성 인식률이 크게 떨어졌기 때문이다. 호텔 지도에 의존해 짐을 옮기던 로봇끼리 충돌하는 사고가 벌어지는가 하면, 객실에 비치된 로봇은 투숙객의 코 고는 소리에 “다시 한 번 말씀해주십시오”라고 말해 투숙객을 한밤중에 깨우기도 했다.불만이 늘어나자 호텔 측은 결국 다시 사람을 채용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