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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발언대] "청각장애인에 도움 주잔 생각으로 창업했죠" 2022-08-10 07:01:01
통역 과정에서 잡음을 제거해 인식률을 획기적으로 높이는 기술을 개발 중이다. 문자 통역에선 음성 인식의 정확도가 가장 중요한 요소인데 잡음이 많이 생기는 환경일수록 정확성이 떨어질 수밖에 없다. 이 때문에 잡음 걸러주는 기술 개발에 연구력을 집중하고 있다는 것이 윤 대표의 설명이다. 이 기술이 완성되면 음성...
'대화내용을 데이터화'···아틀라스랩스, 콜센터 시장 공략할 ‘센트로이드’ 서비스 출시 2022-06-28 13:43:53
자연스러운 양방향의 대화가 가능한 인식률로 감정 측정도 객관적으로 가능해져 데이터로서의 활용도가 크게 개선될 수 있다. 회의 및 미팅 후에 대화가 감정으로 남는 것이 아니라 분석 가능한 데이터가 되어 정확한 진단과 향후 개선책 마련의 핵심적인 근거가 될 수 있다. 그 동안 언어 영역에서 인공지능이 발전하는...
기아 '첫 PBV' 니로플러스 출시…8000대 사전계약 2022-05-30 09:56:31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음성으로 길 안내 요청 시 목적지 도착 후 예상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며 예상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경우 충전소를 경유하는 경로를 운전자에게 먼저 제안한다. 니로 플러스 가격은 택시 모델 4420만~4570만원, 업무용 모델 4570만~4690만원이다. 환경부 보조금 700만원과 지방자치단체별 보조금, 택시...
기아, 첫번째 PBV `니로 플러스` 출시…사전계약 8천대 2022-05-30 09:23:49
기술로 구현한 음성기반 서비스 ‘AI 어시스턴트’가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돼 길찾기, 전기차 관련 문의에 대한 답변 등을 제공한다. 내비게이션과 연계해 음성으로 길 안내 요청 시 목적지 도착 후 예상 배터리 잔량을 알려주며 예상 배터리 잔량이 부족할 경우 충전소를 경유하는 경로를 운전자에게 먼저 제안한다....
기아, 첫 PBV '니로 플러스' 출시…12일간 8천대 사전계약 2022-05-30 09:20:29
'에어스 컴퍼니'가 자체 기술로 구현한 음성기반 서비스 'AI 어시스턴트'가 현대차그룹 최초로 적용됐다. 기아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해 올해 안에 OTA를 통해 올인원 디스플레이에서 카카오택시 호출 앱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 중이다. 기아 관계자는 "실제 택시 서비스업 종사자를 대상으로 최근 두...
KT 'AI 2.0' 선언…"똑똑함 넘어 공감능력 갖춘 인공지능" 2022-05-22 09:00:04
to End) 음성인식 시스템이 소개됐다. 이를 연구하는 이정한 전임연구원은 "타사의 E2E엔진과 달리 KT 엔진은 사용자의 음성을 실시간으로 처리해 자유 발화 인식률이 높다"고 말했다. 음성인식기에 유튜브에 올라온 약 2분 분량의 뉴스 리포트 영상 인터넷주소(URL)를 입력하자 앵커와 기자가 말한 내용 모두가 약 5초만에...
홈앤쇼핑, 콜센터 체계 전면교체…"AI 콜센터 토대 마련" 2022-05-02 08:41:41
기능 추가 ▲ 상담업무 지원을 위한 텍스트 분석(TA) 체계 도입 ▲ 음성 인식률 높은 음성 텍스트 변환(STT) 체계 도입 등이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콜센터 시스템 고도화를 통해 앞으로 인공지능에 기반한 콜센터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youngle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볼보차코리아, C40 리차지 일반에 선봬 2022-03-17 10:06:46
있다. 96% 이상의 인식률을 자랑하는 음성인식을 이용해 주행 안내, 차량 제어, 정보 탐색, 전화 및 문자 전송, 음악 재생 등의 기능 체험이 가능하다. 또 새롭게 추가된 전기차 전용 알고리즘을 탑재해, 목적지 검색 시 예상 도착 배터리 잔량 표시, 배터리 잔량으로 주행 가능 범위 조회, 가까운 충전소 자동...
[위클리 스마트] 알렉사로 CNN 들려주고 해외주식 알려주는 기가지니 2022-02-26 10:00:03
명령어를 기반으로 한 메타데이터는 아마존에 수집돼 명령 인식률을 높이는 데 활용된다. KT 기가지니 내 알렉사는 아직 기가지니3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KT는 올해 상반기 중 기가지니1과 기가지니2에도 아마존 알렉사를 탑재할 계획이다. jungle@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리아, 길 찾아줘" "지니야, 음악 틀어줘"…내 차에 말 통하는 'AI비서' 탔다 2022-02-21 15:24:07
음성 인식률은 96%에 이른다. 검색기능, 내비게이션, 라디오 등 SK텔레콤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대부분이 원래 휴대폰 등 단말기에서 제공하던 서비스다. 이젠 휴대폰을 차량에 고정하거나 연결하는 등 손으로 조작할 필요가 없어진 것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TV리모컨을 대체하던 가정용 AI스피커를 차량에 최적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