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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산 싫지만 직접 담그긴 귀찮아…김치만들기 '5분 꿀팁' [리뷰+] 2021-04-24 08:00:11
했던 기자다. 지난해 11월 대상 종가집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주부 2845명 가운데 56.2%(1598명)가 김장을 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응답자의 31.2%(298명)는 '고된 노동과 스트레스가 걱정돼서 김장을 포기한다'고 했었다. 신제품은 간단한 조리법으로 '고된 노동과 스트레스'를 덜어줬다. 소스 한 포와...
1분기 김치 수출액 사상 최대…무역흑자는 11년만에 최고 2021-04-21 06:01:02
영향에 미쳤다. '종가집' 브랜드를 운영하는 대상 관계자는 "예전에는 일본에 수출이 집중됐지만 최근에는 미국, 유럽은 물론 아프리카나 남미 등으로 다변화하고 있다"며 "미국의 경우 서부와 중부 지역의 유통 채널까지 입점 점포가 확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표] 월별·분기별 김치 수출·수입 추이(단위: t,...
입맛 따라 버무려주는 '종가집 김치공방' 2021-04-12 17:24:10
서비스 ‘종가집 김치공방’을 시작했다. 종가집 김치공방에서는 고춧가루와 젓갈, 맵기와 숙성 정도를 달리한 여러 종류의 김치를 주문할 수 있다. 맵지 않은 전라도식 김치를 원하는 이들은 ‘태양초 전라도 포기김치’를 선택하면 된다. 종가집 김치공방에서 생산하는 김치는 ‘당일 생산 당일 출고’(오전 9시 이전 주...
"원하는 맛·숙성도 고르면 김치도 당일 생산, 당일 배송" 2021-04-12 10:01:45
통해 종가집 김치공방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종가집 김치공방은 대상이 2017년 시작한 '나만의 김치'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서비스다. 김치에 들어가는 젓갈과 소금, 고춧가루의 종류는 물론 매운맛과 숙성도도 선택할 수 있다. 1인 가구를 배려해 300g 단위의 소량 주문도 받는다. 종가집 김치공방...
"원하는 김치 바로 만들어 배송"…대상 '종가집 김치공방' 2021-04-12 09:28:13
새로운 형태의 김치 주문 온라인 플랫폼 '종가집 김치공방'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종가집 김치공방에서는 포기김치, 태양초포기김치, 태양초전라도포기김치, 매운맛포기김치, 보쌈김치 등 10종의 다양한 김치를 주문할 수 있다. 주문 즉시 전용 제조라인에서 생산된다. 실시간으로 생산, 출고, 배송 등 단계별...
'야쿠르트 아줌마' 반세기…이젠 화장품·밀키트도 배달 2021-04-10 10:00:06
보내는 상황"이라며 "현재 프레딧에서 주문하면 대상 '종가집 김치'와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식품 등 다양한 회사의 식품을 프레시 매니저가 가져다준다"고 말했다. 프레시 매니저 1만1천여명의 평균 활동 연수는 12.5년이다. 이 가운데 5천600여명은 10년 이상 근속 중이다. 최고 오랜 경력을 가진...
두산 3총사 '구조조정 랠리' 어디까지 2021-03-29 17:17:52
오비맥주, 처음처럼, 코카콜라(판매권), 종가집김치 등을 차례로 매각했다. 이후 한국중공업(두산중공업)과 대우종합기계(두산인프라코어), 고려산업개발, 밥캣 등을 인수하며 중후장대형 기업으로 변신했다. 변신은 성공적인 듯했다. 2000년대 중동 플랜트 시장과 중국 시장 호황 등에 힘입어 세계 500대 기업(2011년)에...
김치 종주국의 '민낯'…미국 식탁 장악한 중국산 김치 [강진규의 농식품+] 2021-03-27 07:00:02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최근에는 종가집 등 국산 김치 기업이 중국에서 김치를 판매할 때 ‘파오차이’(泡菜)로 표기한 것이 도마위에 올랐다. 중국 식품안전국가표준(GB)에 따라 판매하는 모든 김치 제품에 '파오차이'라고 쓸 것을 강제해서다. 식품 기업들은 “중국의 제도에 따라 어쩔 수 없이 파오차이라고 쓴...
"월 6900원에 맥주 3캔"…유통가, 구독으로 소비자 잡는다 2021-03-23 10:55:42
종가집은 2018년부터 김치 구독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정원e샵'에서 김치·용량을 선택하고 배송 요일과 주기(2·4주)를 선택하면 된다. 기간은 1~12개월 중 설정할 수 있다. 매번 따로 결제하는 것보다 금액이 5% 할인된다. 유통업계는 유료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은 록인(lock-in) 효과가 있는 만큼...
중동 공략나선 대상…인도네시아를 전진기지로 2021-02-17 16:46:32
크게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대상은 종가집, 청정원 등의 브랜드를 갖춘 65년 된 식품기업으로 지난해 국내외 사업을 모두 합해 3조1138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창사 이래 처음으로 매출 3조원을 넘겼다. 이 가운데 인도네시아 매출은 3694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11%를 차지했다. 대상 관계자는 “국내와 해외 매출 비중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