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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벨상 전부터 독서는 섹시했다…2030이 책 읽는 이유[책이 돌아왔다①] 2024-10-20 08:30:01
패션 브랜드 디렉터는 “패션 브랜드는 문학을 통해 단순히 의류를 넘어 스토리텔링을 전달할 수 있다”며 “문학과의 만남은 브랜드의 서사를 향상시킬 뿐만 아니라 다면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다”고 말했다. 3. 이미지 폭격의 시대, 피난처가 된 활자 책을 사고 읽는 행위가...
[2024 숙명여자대학교 캠퍼스타운 스타트업 CEO] 로컬 자원을 활용한 식품을 개발 제조하고 콘텐츠를 만드는 스타트업 ‘스푼랩’ 2024-10-17 08:52:43
전 해외 콘텐츠 마케팅 업무를 했습니다. 당시 한류에 열광하는 해외 친구들을 분석했었는데, 국내에서는 쌀에 대해 특별할 것 없이 생각하지만, 해외는 달랐습니다. 한류 후광효과로 K화장품, K푸드가 굉장히 핫 합니다. 특히 K푸드가 정말 재밌습니다. 해외에서 인기 있는 K푸드가 김밥, 떡볶이, 고추장 등 쌀을 베이스로...
에이블리, 남녀패션 잘 팔리더니…日까지 잡고 '거래액 대박' 2024-10-15 11:58:53
기존 주력하던 여성복에 이어 남성복이 잘 팔렸고, 한류 열풍에 힘입어 일본 패션 시장을 공략하는 데 성공한 것으로 풀이된다. 에이블리에 따르면 에이블리와 남성 패션 애플리케이션(앱) ‘4910’, 일본 쇼핑 앱 ‘아무드’까지 포함한 통합 거래액과 주문 고객 수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6%, 31% 늘었다. 플랫폼별로...
"韓 화장품 지고 K푸드 떴다"...中 소비자 '변심' 2024-10-11 17:08:27
제재가 완화된 것과 맞물렸다"며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한류 스타들 모습이 중국에서 자취를 감췄지만 2021년부터 서서히 제한이 풀렸다고 설명했다. 또 "지난 1월 뉴진스, 르세라핌, 엑소 등 20여개의 K-팝 밴드가 베이징, 광저우, 칭다오에서 팬미팅을 열었고 홍콩과 마카오에서도 중국 팬들은 한국 스타들을...
'K-뷰티서 K-푸드로'…"中소비자들 한국제품 취향 변화" 2024-10-11 16:12:10
제재가 완화된 것과 맞물렸다"며 한한령(限韓令·한류 제한령)으로 한류 스타들 모습이 중국의 TV와 다른 미디어 플랫폼에서 자취를 감췄으나 2021년부터 서서히 그러한 제한이 풀렸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 1월 뉴진스, 르세라핌, 엑소 등 20여개의 K-팝 밴드가 베이징, 광저우, 칭다오에서 팬미팅을 열었고 홍콩과...
전지현, 루이비통 새 얼굴 됐다 2024-10-11 14:13:44
세련된 스타일은 패션 및 여러 분야에서 그녀를 강력한 존재로 각인시켰다"면서 "강인함과 우아함을 완벽히 구현하는 그녀의 개성과 스타일은 루이뷔통 여성복 컬렉션의 아트 디렉터인 니콜라 제스키에르의 비전과 완벽한 조화를 이룬다"고 발탁 배경을 전했다. 루이뷔통은 전지현을 하우스 앰배서더로 기쁘게 맞이하며,...
'글로벌 영토' 넓히는 롯데…미래 투자로 지속성장 기업 도약 2024-10-09 16:28:08
한류 팬 들이 모이는 ‘KCON LA 2024’에서 부스를 열어 밀키스를 소개하기도 했다. 주류 부문에서는 2022년 9월 첫 선을 보인 ‘처음처럼 새로’가 매년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처음처럼 새로는 지난해 125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올해 매출 목표는 1600억원이다. 처음처럼 새로 제품을 다양하게 출시, 글로벌 시장을...
"나도 입어보자" 2030 女 오픈런…한국 레깅스에 푹 빠졌다 2024-10-09 07:01:21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애슬레저가 패션 아이템으로 자리 잡은 영향이다. 특히 K애슬레저는 룰루레몬 같은 해외 대표 프리미엄 브랜드를 대체할 브랜드로 떠올라 외국인 수요 공략에도 성공했다. 한국 제품 품질과 디자인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으면서다. 9일 업계에 따르면 국내 토종 애슬레저 양강(兩强)인 젝시믹스와...
이탈리아 로마서 한복쇼…"한국 패션, 트렌디의 상징" 호평 2024-10-04 23:38:36
기사에서 로마 한복 패션쇼를 상세하게 소개하며 "한국 전통 의상인 한복이 오늘날 한류의 영향으로 패션계에서 다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한복 패션쇼는 한국의 전통한복 브랜드 금단제가 패턴 한복 브랜드 오우르와 협업해 기획했다. changyong@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올해 해외직구-역직구 격차 커져…중국이 8배로 최대(종합) 2024-10-02 16:09:47
한국 패션과 화장품이 현지에서 큰 인기를 끄는 추세를 반영한 것으로 보인다. 반면에 중국은 17% 감소해 대조를 보였다. 건수도 5천319건에서 3천859건으로 27.4% 급감했다. 경기 침체에 따른 내수 부진이 역직구에도 영향을 준 것으로 업계는 보고 있다. 전반적으로 해외에서의 '한류' 바람을 타고 역직구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