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일등기업 일등상품] GS샵, 다산북스 WHO 시리즈 눈길…사회 초년생엔 미용상품 제격 2014-02-13 06:57:16
저렴하면서도 꼭 필요한 상품을 많이 판매하겠다는 전략으로 나왔다. 스타일에 관심이 많아지는 새내기 대학생과 사회 초년생들을 위해서는 패션, 잡화, 이미용 상품을 집중 편성했다. 13일 오후 7시에 방송하는 ‘jmw롤리에스 볼륨고데기’(5만9900원)가 대표적인 상품. 일반적인 고데기는 쇠막대기가 집게처럼 달려...
삼성전자 블루 크리스털 세탁기 1분기 출시(종합) 2014-02-05 10:05:27
삼성전자 사옥에서 사장단 회의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이 제품은 버튼이 2개인데다 세탁 투입구가 위에 있고 내부가 깊지 않아 사용편의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유럽 시장을 겨냥해 단순하면서도 아름다운 디자인을 접목했다는 게 삼성전자관계자의 설명이다. 한편, 지난달...
크리스 뱅글이 디자인한 삼성전자 세탁기 1분기 출시 2014-02-05 09:32:10
5일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사옥에서 사장단 회의를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17년간 BMW 디자인을 총괄한 뱅글은 2011년 삼성전자와 디자인 프로젝트 계약을맺었으나 아직 성과물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뱅글이 디자인한 세탁기는 버튼이 2개인데다 세탁 투입구가 위에 있고 내부가깊지 않아...
한국닛산, 인피니티 Q50 사전계약 실시 2014-01-22 22:34:40
넓고 낮은 '와이드&로' 디자인 비율로 만들었다. 다양한 첨단장치도 자랑이다. 지능형 스티어링 시스템 ‘다이렉트 어댑티브 스티어링’은 조향계통에 기계적인 연결을 없애고 오직 전기동력을 이용했다. 이를 통해 신속정확한 움직임을 제공한다. 또 노면 진동이 거의 없어 승차감이 뛰어나다....
디자이너 주얼리 브랜드 ‘바이가미(BYGAMI)’의 남다른 디자인 전략 2014-01-17 10:48:35
주얼리 브랜드 바이가미는 남다른 디자인 전략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이가미의 주얼리 디자인은 바이가미 자체 디자인 연구소에서 모티브 자료조사부터, 트렌드 흐름 조사까지 끊임없는 회의를 통해 브랜드만의 색깔을 입혀 탄생된다. 바이가미 디자인 연구소 연구원들은 “비슷한 디자인은 소비자들에게...
삼성, 신개념 서류전형 및 열린채용으로 창의인재 등용 2014-01-15 14:04:44
전략실 커뮤니케이션 팀장(사장)은 삼성그룹 수요 사장단회의가 끝난 직후 가진 브리핑에서 “삼성이 ‘찾아가는 열린채용’ 제도를 도입해 인재가 있는 전국의 대학으로 적극적으로 달려가 연중 수시로 대상자를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전국 2백여개의 4년제 모든 대학 총학장에게 일정기준의 추천권을...
[2014 대전망-기업 경영전략] 현대자동차그룹, 제네시스 등 신차로 유럽·美시장 공략 2014-01-02 06:58:15
혼다 등 일본 메이커들이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펴고 있기 때문이다. 여기에 유럽 메이커들의 공세도 거세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현대·기아차는 신차 카드로 맞대응할 계획이다. 현대차의 대형차로는 처음으로 올해 유럽에 제네시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이어 쏘나타, 쏘렌토, 카니발 후속 모델을 잇따라 내놓고 미국...
산업부, 두뇌산업 육성‥전문기업 300개 선정 2013-12-26 16:00:00
오는 2018년까지 엔지니어링, 디자인, 바이오 등 고급 두뇌 전문기업 300개를 선정해 지원합니다. 산업부는 경제관계장관회의에서 이같은 내용의 고급 두뇌 전문기업 육성방안을 확정·발표했습니다. 두뇌산업은 제조업과 달리 자동화가 어려워 생산설비투자보다는 고급인력역량이 경쟁력을 좌우하는 업종으로 임베디드...
베이징현대, 중국 연판매 100만대 돌파··중 진출 기업 중 최단기간 2013-12-25 22:14:28
베이징시 올림픽 공원에 위치한 베이징국가회의중심에서 설영흥 현대차그룹 부회장과 최성기 베이징현대 법인장 등 임직원 700여 명이 모인 가운데 `연간 판매 100만 대 돌파` 행사를 갖고, 베이징현대의 새로운 10년의 비상을 위한 신브랜드 전략을 발표했습니다. <사진: 왼쪽부터 류즈펑 베이징현대 상임부총경리,...
자율·창의+원칙·준법='하이브리드人' 삼성인재 2013-12-25 22:01:29
기업을 만들고 있다. 디자인 소프트웨어 인력 등을 뽑을 때는 영어 필기시험 등이 아니라 에세이와 작품 포트폴리오 등을 보고 선발한다. ‘끼’ 있는 우수 인재를 채용하기 위한 것이다. 다양성을 갖추면서도 삼성의 강점인 일체감은 유지하는 게 관건이다. 삼성전자는 비전과 목표를 모두가 공유해 한방향으로 움직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