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우영우 시즌2 빨리 만들라"…中 '도둑시청' 후 검색 폭증 [조아라의 소프트차이나] 2022-08-27 19:43:25
오징어 게임'도 불법 유통을 통해 중국 대륙에 퍼지며 인기를 끌기도 했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에 오징어 게임 운동복부터 달고나까지 판매됐으며, 심지어 '오징어의 승리'라는 표절 프로그램까지 나오기도 했습니다. 이처럼 중국에서는 한한령이 무색할 정도로 한류의 힘이 큽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 따르면...
"아이돌 주연 드라마, 트위터에서도 관심 높아" 2022-08-24 15:10:27
드라마 ‘사내맞선’이 2위와 3위를 기록했다. 넷플릭스 ‘지금 우리 학교는’, SBS ‘그 해 우리는’, 왓챠 ‘시맨틱 에러’, ENA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MBC ‘옷소매 붉은 끝동’, tvN ‘우리들의 블루스’,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등도 상위권에 들었다.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트윗된 한국 영화 1위는 송강호...
서학개미, 테슬라 주식 보유액 20조…외신 "양극화 반영" 2022-08-24 15:05:38
진단했다. '기생충'이나 '오징어게임' 등의 작품에서 보이듯 불평등이 극심한 한국에서 개인이 부자로 가는 '티켓'이기를 바라며 상대적으로 위험성이 큰 테슬라 주식이나 가상화폐를 사고 있다는 것이다. 개인투자자 박 모(40) 씨는 블룸버그 인터뷰에서 2019년 말 보유 중이던 집을 팔고 큰...
[한경에세이] 다시, 케이콘! 2022-08-23 17:41:31
있다. 3년 만에 케이콘 LA 현장에 와 보니 예전 기억이 떠오르면서 새삼 감개무량하다. 수만 명의 글로벌 K팝 팬들이 다시 LA에 모여 전보다 더 큰 함성과 에너지로 환호를 보냈다. 10년 전 우리가 “세계인이 매년 2~3편의 한국 영화를 보고, 매달 1~2번 한국 음식을 먹고, 매주 1~2편의 한국 드라마를 시청하고, 매일...
인도서 두번째 한국어 석사과정 출범…국립 자미아대서 개설 2022-08-23 13:02:02
오징어 게임' 등 한국 콘텐츠가 크게 인기를 끌면서 인도인의 관심이 K팝은 물론 K드라마, 한국어 공부 등으로 확대되는 분위기다. 인도 정부도 이러한 상황을 반영해 2020년 7월 한국어를 정규 교육 과정의 제2외국어 과목으로 처음 채택하기도 했다. cool@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LA 뒤흔든 K팝…도요타·맥도날드도 후원하러 줄 섰다 2022-08-22 17:48:23
K팝 스타들이 줄줄이 나온 데다 기생충, 오징어게임 등 K무비·K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케이콘의 ‘몸값’도 덩달아 올랐다. 2012년 1만 명이었던 LA 관객 수는 코로나19가 터지기 전인 2019년에는 10만 명으로 10배나 불었다. 이날 공연은 미국에서 3년 만에 열린 오프라인 콘서트였다. 90~220달러짜리 티켓은 일찌감치...
런던에는 '지드래곤 조각상' 뜬다…170년 역사 V&A서 '러브콜' 2022-08-22 17:45:42
건 이번이 처음이다. 방탄소년단(BTS), 오징어게임 등 ‘K콘텐츠 파워’에 힘입어 한국 미술에 대한 전 세계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세계적 미술관인 미국 로스앤젤레스카운티미술관(LACMA)은 다음달 11일부터 내년 2월 19일까지 88명의 한국 예술가 작품 130점을 전시하는 ‘더 스페이스 비트윈: 더 모던 인 코리아...
올해 中에 영화수출 '0'…한한령 벽 여전히 높아 2022-08-21 17:52:59
원작은 조석 작가의 웹툰 ‘문유’다. 3억달러(약 3924억원)의 수익을 올린 히트작이다. 하지만 한국 웹툰이 원작이라는 출처를 정확하게 밝히지 않은 채 상영하고 있어 논란이 일고 있다. 중국의 ‘고질병’인 불법 복제와 유통은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지난 18일 종영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는 이미...
국내 OTT 한 곳도 흑자 못내…"콘텐츠 쩐의 전쟁에 남는 게 없다" 2022-08-21 17:34:23
등 인터넷TV(IPTV) 3사가 경쟁에 뛰어들었다. 3사 공동 펀드를 3000억원 규모로 조성해 OTT에 넘어가지 않고 IPTV에서만 볼 수 있는 콘텐츠를 수급한다는 구상이다. ‘계획된 적자’ 콘텐츠에선 ‘글쎄’주요 OTT들은 그간 적자를 감수하고 콘텐츠와 마케팅에 돈을 쏟아부었다. 문제는 드라마·영화·예능 모두 성공 여부를...
"톱스타 앞세우니 고객 몰리네"…'별들의 전쟁' 벌이는 스타트업들 2022-08-18 17:04:26
‘빅3’ 중 하나인 번개장터는 지난해 11월 배우 이정재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다. ‘오징어 게임’으로 이정재가 세계적인 인기를 끌던 시기였다. 또 명품 커머스 플랫폼 발란은 배우 김혜수와의 광고 모델 계약을 연장했다. 그 밖에 세금 신고·환급 플랫폼 삼쩜삼은 배우 유아인(사진)을 모델로 발탁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