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코로나 덮친 면세업, 대륙의 진격…롯데 세계 2위 지켰다 2021-04-27 15:20:57
김미선 삼성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 영향으로 매출이 급감한 글로벌 경쟁사와 달리, 중국은 해외 여행과 소비의 국내 선회로 (면세산업이) 플러스 성장을 달성했다"며 "하이난 면세시장은 2020년 300억위안에서 올해 600억위안, 1000억위안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백승혜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중국정부가...
"멍냥이 입맛 잡아라"…펫푸드에 꽂힌 식품社 2021-04-25 18:32:19
집은 반려동물을 키우고 있다는 얘기다. 반려동물 한 마리당 월평균 양육비용은 11만7000원으로 조사됐다. 반려동물 양육 가구가 늘어나면서 국내 펫푸드 시장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펫푸드 시장은 1조3329억원 규모로 추정된다. 전년의 1조2128억원 대비 9.9% 증가했다. 2016년...
담배광고 보이면 벌금…편의점 '날벼락' 2021-04-22 17:26:48
월평균 20만~30만원의 광고비를 포기하고 광고를 내리는 수밖에 없다. 엎친 데 덮친 편의점주 ‘울상’업계에선 규제의 실효성에 대해서도 의문을 제기하고 있다. 유리창 너머로 어렴풋이 보이는 담배 광고를 막는다고 흡연율이 떨어지겠냐는 지적이다. 담배업계 관계자는 “담배는 대표적인 ‘목적 구매’ 상품”이라며...
뉴발란스 = 한정판…신발 불황 뚫고 매출 '런' 2021-04-21 17:37:08
구매하면서 전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다”고 설명했다. 뉴발란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의 월평균 이용자 수는 약 40만 명이다. 전년 대비 60% 증가했다. 올 들어 월평균 신규 가입자는 17만 명에 달한다. 작년보다 약 50% 늘었다. 한정판 마케팅·빅데이터 분석 주효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제품 출시도 빛을 발했다. 지난해...
테이블 나눠쓰는 변호사, 약국서 커피 파는 약사 2021-04-20 17:44:27
개인 법률사무소를 운영하는 다른 변호사는 “지난해 매출이 전년 대비 70% 가까이 줄었다”며 “월세를 꼬박꼬박 내고 있다는 것만 해도 주변과 비교해 나쁘지 않은 상황”이라고 토로했다. 변호사업계는 국내 최대 지방변호사회인 서울변호사회 소속 변호사의 월평균 사건 수임 건수가 2016년 1.69건에서 2019년 1.26건...
20대 40%가 주식투자…작년 마이너스통장 부채 75% 늘어 2021-04-20 12:00:02
한 반면 임금근로자는 19.1%만이 감소했다고 밝혔다. 자영업자 전체의 월평균 매출액은 2019년 3천394만원에서 작년 2천711만원으로 약 700만원(20.1%) 감소했다. 오락·여가 관련 서비스업은 월평균 매출액이 2019년 1천803만원에서 작년 833만원으로 53.8% 급감했다. 무역업은 47.6%, 요식업은 44.4% 각각 월평균 매출이...
해외서 쭉쭉 나가는 두산인프라·현대건설기계 2021-04-18 17:40:16
월평균 판매량 1500대의 세 배에 달하는 물량을 한 달 동안 팔아치웠다. 이 회사 관계자는 “공장 가동률을 당초 목표 대비 두 배 끌어올렸다”고 말했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인프라코어, 현대건설기계 등 국내 건설기계 업체들이 호황을 맞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가 대표적인 사례다. 증권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여름 앞두고 쇼핑몰 화두는 `0000`..."불티나게 팔린다" 2021-04-15 08:19:27
매출은 올해 들어 월평균 30% 뛰었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군고구마, 버섯, 망고, 사과 등 채소와 과일을 반건조한 상품이 주를 이룬다. 대형마트에서는 샐러드용 야채 매출이 늘어나는 추세다. 지난 1~12일 롯데마트에선 파프리카 매출은 전월 동기 대비 126.3%, 아스파라거스는 30.9% 늘었다. 샐러드 완제품 매출은 5.6%...
"여름이 다가오네"…샐러드 등 다이어트 식품 '인기' 2021-04-15 07:30:00
찾는 헬스앤뷰티(H&B) 매장인 올리브영에서는 건강 간식 매출이 증가세다. 올리브영의 건강 간식 자체 브랜드(PB)인 '딜라이트 프로젝트' 상품 매출은 올해 들어 월평균 30% 뛰었다. 딜라이트 프로젝트는 군고구마, 버섯, 망고, 사과 등 채소와 과일을 반건조한 상품이 주를 이룬다. 대형마트에서는 샐러드용 야채...
네이버·카카오, 웹소설 플랫폼 '문피아' 인수전서 또 격돌 2021-04-14 19:22:40
커뮤니티로 출발해 2012년 법인으로 전환됐다. 월평균 페이지 뷰가 1억 회 이상, 방문자 수는 40만 명에 달한다. 문피아에 등록된 작가 수는 4만7000명가량이다. 국내 웹소설 시장에서 네이버 카카오를 제외한 최대 웹소설 플랫폼이다. 네이버는 문피아 인수를 위해 국내 사모펀드와 컨소시엄을 꾸렸다. 카카오도 해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