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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당국, 씨티銀에 '기관경고' 2013-01-29 16:59:05
금감원 종합검사 과정에서 금융소비자 보호와 관련, 무더기 위반사항이 드러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씨티은행은 은행권 공동의 표준약관을 적용하지 않은 채 소비자들에게 불리한 약관을 불법적으로 적용하는 등 약관규제법을 위반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용정보 부당 조회도 제재 근거로 작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토론 신한銀·할부 아주캐피탈 가장 낮아 2013-01-29 16:57:00
금융 취급수수료 3월부터 폐지…실제금리 비교해보니 따로 받던 수수료 포함 공시금리 2~3%p 높아져…금리 눈속임 없어질 듯 오는 3월부터 자동차 할부금융 업체들이 낮은 금리로 돈을 빌려주겠다고 소비자를 꾄 뒤 취급수수료 등의 명목으로 이자를 더 받는 행위가 금지된다. 금융감독원 소비자보호처는 29일 자동차 대출...
車 할부금융사, 3월부터 취급수수료 따로 못 받는다 2013-01-29 12:00:52
것으로 나타났다.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는 29일 자동차 할부금융을 주제로 한 `제2호 금융소비자리포트'를 내놓으며 오는 3월부터 자동차금융 취급수수료를 없앤다고 밝혔다. 일부 할부금융사가 계약 당시 저렴한 금리로 제시해놓고 나중에 취급수수료를받는 탓에 소비자 피해가 발생했기 때문이다....
투자자보호재단, '금융행동 바꾸기' 책자 발간 2013-01-29 11:03:10
금융소비자들의 올바른 선택을 유도하려면 금융교육보다는 바람직한 주변환경을 조성해 줘야 한다는 내용을 담은 책이 출간됐다. 하버드대 캐스 선스타인 교수가 책으로 출간해 유명해진 '넛지(Nudge) 이론'을투자자보호 관련 정책에도 이용할 수 있다는 얘기다. 투자자보호재단은 29일 이 같은 내용을...
금감원, 은행 고배당 자제 권고 2013-01-28 20:08:48
한계기업에 대한 신용위험 평가는 단순 재무상태 뿐 아니라 PF대출이나 주택사업비중 등 추가 평가항목을 적용해 잠재위험까지 고려하도록 지도했습니다. 금감원은 올해부터 금융소비자 보호를 중점으로 은행감독에 나설 예정입니다. 이를위해 법률전문가를 중심으로 약관자문위원회를 구성해 은행약관을 개선하고,...
금감원, 은행들에 적극적 中企지원 당부(종합) 2013-01-28 18:51:41
대비한 양질의 자기자본 확충을 지도할 방침이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일부 은행의 구속성 예금(속칭 `꺾기')과 신용정보 부당조회 등의 행위는 제재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또 1분기 중 소비자보호전문가와 법률전문가 등 구성된 '약관자문위원회'를 만들어 은행약관 등을 소비자 눈높이에 맞...
금감원, 은행들에 적극적 中企지원 당부 2013-01-28 16:04:47
것을강조하기도 했다. 금감원은 은행권이 보수적인 배당을 하도록 유도하고 바젤Ⅲ 시행에 대비한 양질의 자기자본 확충을 지도할 방침이다. 금융소비자 보호를 위해 일부 은행의 구속성 예금(속칭 `꺾기')과 신용정보 부당조회 등의 행위는 제재 수위를 높이기로 했다. eun@yna.co.kr(끝)<저 작 권...
[201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신한생명, 고객패널제도 운영…보험 서비스 차별화 2013-01-28 15:31:52
영업과 현장중시 경영을 펼쳐왔다. 신한생명은 소비자보호에 대한 대표이사의 철학을 전 임직원 및 설계사들과 공유하기 위해 본사 및 영업점 직원, 설계사 등을 대상으로 조찬간담회, 현장간담회, ceo 특강 등을 진행하고 있다. 또 매년 대표이사가 주관하는 우수고객 및 소비자 초청행사를 통해 상품 이해와 소비자 권익 ...
<인사> 신한금융지주 / 신한은행 2013-01-25 19:39:36
금융결제부장 김영재 ▲ 소비자보호센터장 문용주 ▲ 업무지원센터 팀장(부서장대우) 권봉창 ▲ 업무지원센터 팀장(부서장대우) 연규창 ▲ 인재개발부장 김구현 ▲ 직원만족센터장 최두연 ▲ 총무부장 배두원 ▲ 투자자산수탁부장 허균 ▲ 미래전략부장 이영종 ▲ 비서실장 정용욱 ▲ 감사부장 최용식 ▲ 감사부...
삼성화재 "글로벌진출 가속화" 2013-01-25 17:59:53
제공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금융의 패러다임이 소비자보호로 전환되고 있는 만큼 `고객중심경영`이 우선이라는 겁니다. 김창수 사장과 임직원들은 이를 위해 채택한 `고객서비스 헌장`에 서명하고 실천을 다짐했습니다. 김 사장은 저성장, 저수익 장기화에 대비해 경영 효율성도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