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韓조선, 올해 발주 감소에도 수주 선방…점유율 다시 20%대 2025-12-28 06:55:00
연속 수주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한화오션은 현재까지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20척,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13척 등 98억3천만달러를 수주해 지난해 수주량인 89억8천만달러를 초과하는 실적을 기록 중이다.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LNG운반선 9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9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11...
HD현대, 5년 연속 선박 수주목표 달성…올해 181.6억달러 수주 2025-12-26 18:31:17
154.9%를 각각 기록했다. 올해 수주한 선박은 선종별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7척, LNG 벙커링선 6척, 액화석유가스(LPG)·암모니아운반선 11척, 에탄운반선 2척, 컨테이너선 75척, 탱커 18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8척, 호위함 2척이다. 주원호 HD현대중공업 사장은 "이번 계약은 한국과 필리핀의 공고한 전략적...
"팬오션, 내년엔 분리과세 기준까지 배당성향 늘릴 여유 충분"-한국 2025-12-26 07:49:36
연구원은 “팬오션은 지난 2년간 신규 액화천연가스(LNG)운반선 투자로 CAPEX가 두배 이상 급증했지만, 주주환원 노력은 확대되고 있다”며 “내년부터는 CAPEX가 예년 수준으로 내려온다”고 전했다. CAPEX 투자에도 팬오션이 보유한 현금성자산 규모는 1조1000억원에 달한다고 한국투자증권은 전했다. 올해 벌크선 운임...
HJ중공업, 해경 1,900톤급 다목적 화학방제함 수주 2025-12-24 11:22:03
부산 태종대 앞바다에서 발생한 화학물질운반선 마리타임메이지호 화재 사고를 계기로 500톤급 화학방제함 2척을 도입해 운용해왔지만, 최근 탄소중립 정책의 확대에 따라 LNG, 수소 등의 가스 추진선 도입이 늘어나면서 대형 해상화학사고에 대응할 수 있는 다목적 화학방제함의 필요성이 제기되어 왔다. 이에 해경은...
삼성중공업, LNG 운반선 2척 7430억원에 수주 2025-12-23 15:05:40
선주로부터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총 7,430억원에 수주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선박들은 오는 2029년 3월까지 선주사에 순차적으로 인도될 계획이다. 삼성중공업은 이번에 체결된 계약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LNG 운반선 9척, 컨테이너 운반선 9척, 원유 운반선 11척, 에탄 운반선 2척, 셔틀탱커 9척,...
삼성중공업, LNG운반선 2척 7천430억원에 수주 2025-12-23 12:38:41
운반선 2척 7천430억원에 수주 (서울=연합뉴스) 임성호 기자 = 삼성중공업은 오세아니아 지역 선주와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2척을 7천430억원에 계약했다고 23일 공시했다. 이 선박은 오는 2029년 3월까지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할 계획이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들어 LNG운반선 9척, 셔틀탱커 9척,...
美무역대표 "올해는 관세의 해…트럼프 무역정책 전망 밝다" 2025-12-23 07:34:47
그러면서도 그는 필라델피아 조선소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수주, 새로운 의약품 제조시설 건설, 자동차 생산라인 복원 등 제조업 부흥 성공 사례를 거론했다. 이어 "누군가가 그걸 험난한 시작이라고 비판한다면 난 받아들이겠다"면서 "그들은 반대 경우도 고려해야 한다. 만약 관세가 사라진다면 이런 새로운 생...
삼영 캐스코, 300억원 투자해 실린더 라이너 주물공장 신설 2025-12-22 11:21:26
내구성·연비·배출가스 성능을 좌우하는 부품으로 기술진입 장벽이 높다고 평가받는다. 최근 글로벌 글로벌 선대의 노후화와 친환경 규제 강화로 인해 엔진 개조 및 성능 유지을 목적으로 수요가 커지고 있다. 특히 한국 조선소들이 경쟁력을 보유한 대형 컨테이너선, LNG 운반선, 초대형 원유운반선(VLCC) 부문은 엔진당...
"팔아야 하나" 개미들 '한숨' 커졌는데…깜짝 전망 나왔다 [종목+] 2025-12-22 08:38:52
전환 기조와 견조한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수주에 힘입어 상승세를 보일 것이란 전망이다. 아울러 MASGA 사업에 따른 미국 조선업 재건 과정에서의 수혜 기대도 여전히 유효하다고 분석한다. 이한결 키움증권 연구원은 "내년에도 국제해사기구(IMO)의 탄소세 부과 연기에도 불구하고 친환경 선대 전환 기조가 유지될...
'한국형 LNG 화물창' 대형선 적용 '속도'…워킹그룹 발족 2025-12-22 06:00:04
한국가스공사, HD현대중공업, 삼성중공업 등 이 프로젝트와 관계된 주요 부처·기관이 참석했다. 워킹그룹은 매월 1∼2회 논의를 통해 신규 국적선 발주 등을 포함한 LNG 화물창 국산화 방안을 면밀히 검토할 계획이다. LNG 화물창은 영하 163도의 LNG를 안전하게 저장·운송하는 핵심 기술로 꼽힌다. 지금까지는 완전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