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4월 유통업체 매출 10.8% 증가…온라인은 22.2%↑ 2024-05-28 11:00:07
등 서비스 수요와 간편식 판매가 강세를 보여 온라인 매출이 상승한 것으로 분석했다. 주요 업체 온라인 매출 상승률은 작년 9월 이후 8개월 연속으로 두 자릿수를 기록 중이다. 4월 오프라인 유통 매출의 경우 작년과 비교해 휴일이 하루 줄어든 영향 등으로 대형마트(-6.7%), 백화점(-2.0%) 매출은 하락했다. 전체 매출은...
11번가, '초여름 홈 보양식' 기획전…장어·전복·삼계탕 2024-05-28 09:08:51
대표 상품이다. 저렴하고 손쉽게 보양식을 즐기려는 고객을 겨냥해 가정간편식(HMR)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한국민속촌 유황 먹여 키운 복 삼계탕'과 '추추추어탕', '프레시지 백년가게 할매설렁탕 도가니탕' 등이 준비됐다. 11번가는 기획전 상품들에 최대 15%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오는...
"1인 가구 조각 수박 드세요"…CU, 이른 더위에 수박 출시 2024-05-28 08:39:10
음성 수박이 판매된다. 간편 과일 트렌드에 맞춰 껍질을 벗기고 깍둑썰기한 수박을 담은 '싱싱생생 조각 수박'(250g)도 출시했다. 다음 달 초에는 애플수박과 6㎏ 이상 수박을 출시하며 자두와 복숭아도 함께 선보인다. CU의 수박 매출은 전년과 비교해 2021년 18.7%, 2022년 23.2%, 2023년 78.3% 등으로 꾸준히...
유통가 'PB영업' 제동 걸리나…공정위 쿠팡심의에 촉각 2024-05-28 06:31:01
잘 닿는 곳에 상품을 진열하고 있다. 이커머스에서도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 생활용품을 중심으로 PB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업체들은 통상 PB 상품만 모은 별도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관리한다. 업계 일각에서는 고물가 속에 뛰어난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를 내세워 입지를 넓혀가는 PB 시장이 위축되지...
간편식 원조 오뚜기카레…북미·동남아 수출 늘린다 2024-05-27 18:25:55
제품이다. 요즘 대세인 가정간편식(HMR)의 원조이기도 하다. 국내 분말 카레 시장은 오뚜기 카레가 85% 이상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1969년 출시 후 작년까지 누적 판매액은 약 2조3000억원이다. 인도 음식인 카레가 영국 일본을 거쳐 국내에 처음 소개된 것은 1940년대다. 그로부터 20여 년 뒤 오뚜기 창업자인 고(故)...
'집밥족 잡기' 경쟁…간편식 매출 급증 2024-05-27 07:20:31
외식비 부담이 커진 상황에서 가정간편식(HMR)과 즉석조리 상품이 온오프라인 시장 모두에서 인기를 끄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22일까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늘었다. 즉석조리 식품을 판매하는 델리는 6%, 가정간편식은 5%...
'집밥이 대세'…치솟는 외식물가에 유통가 식품판매 '날개' 2024-05-27 06:01:04
치열해지고 있다. ◇ '외식은 피하자'…식재료·간편식·즉석조리 판매 '쑥' 27일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 들어 이달 22일까지 창고형 할인점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의 신선식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4% 늘었다. 즉석조리 식품을 판매하는 델리는 6%, 가정간편식은 5% 각각 매출이 증가했다....
[이번주뭘살까] 여름 패션 할인…여행상품 할인 쿠폰도 '풍성' 2024-05-25 07:00:02
특산물 판매를 하는 행사다. 이천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가정의 달 홍삼 외 선물세트전'을 열고, 부여점에서는 다음 달 30일까지 '충남 우수 농산물 산지 직송전'을 통해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롯데마트 = 오는 29일까지 과일, 축산물 등 먹거리를 할인한다. 엘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
집밥 필수품 된 간편식 양념…'소스전쟁' 벌이는 식품업계 2024-05-21 18:09:27
늘자 소스가 가정간편식(HMR) 사업의 핵심 품목으로 자리잡은 것이다. 오뚜기 샘표 등 기존 소스류 제조사는 물론 최근엔 농심·삼양식품 등 라면업계와 외식 프랜차이즈까지 소스류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 원래 소스는 케첩과 마요네즈 등 음식에 뿌려 먹거나 찍어 먹는 ‘테이블 소스’가 주를 이뤘다. 하지만 최근엔...
아워홈, '구씨반가' 간편식 신제품 4종 출시…라인업 강화 2024-05-21 10:10:19
아워홈은 프리미엄 가정간편식(HMR) 브랜드 '구氏(씨)반가'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구씨반가는 구자학 아워홈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 지난해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경남 진주 명문가인 구씨 가문의 전통 음식을 간편식으로 구현했다. 국·탕·찌개 중심 라인업으로 브랜드 론칭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