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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ed '깜깜이 금리결정' 리스크…"흐린 날씨 속에서 헤매게 될 것" [이상은의 워싱턴나우] 2025-11-13 16:51:09
한동한 ‘흐린 날씨’ 속에서 (투자자들이) 헤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항공편 운항 정상화에도 시간이 걸릴 전망이다. 숀 더피 교통부 장관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미국 주요 공항 40곳의 항공편 운항 감축률을 6%로 유지하겠다고 밝혔다. 미국 정부와 항공업계는 항공편 운항이 셧다운 이전 수준으로 돌아가려면 약...
셧다운 끝났지만…"항공 정상화까지 일주일 이상" 2025-11-13 16:21:40
유지한다고 밝혔다. 당초 예고됐던 항공편 감축률 상향 계획을 보류한 것으로, 시스템 정상화를 신중하게 평가하며 점진적 정상화 방침을 밝혔다. FAA는 최근 셧다운 여파로 급여 중단과 관제사 피로 누적에 직면하며 항공편 감축에 돌입했다. 지난 7일 4%로 시작된 감축률은 11일 6%까지 올랐고 셧다운 해제 직후 13일 8%,...
셧다운 끝났지만 항공차질 계속…"정상화 일주일 이상 걸릴수도" 2025-11-13 16:13:36
일주일 이상 걸릴수도" 美당국, 항공편 감축률 현행 6%로 일단 유지…"점진적 정상화" 관제사들 빠르게 복귀하고 있지만…"안전 최우선" 신중한 접근 (서울=연합뉴스) 서혜림 기자 = 12일(현지시간) 셧다운 해소로 미 연방정부가 운영 정상화 수순에 들어갔지만, 감축된 항공편 운항이 셧다운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는...
한국, 2035년까지 온실가스 최대 61% 줄인다 2025-11-10 17:29:34
2억 8,950만 톤(61%)까지로 설정했다. 기존 2030 NDC가 단일 감축률로 제시된 것과 달리, 이번 목표는 기술 발전·투자 속도 등 불확실성을 고려해 '하한'과 '상한'을 동시에 제시했다. 부문별로 살펴보면 우선 전력부문은 석탄발전 감축과 재생에너지 비중 확대를 중심으로 2018년 대비 최대 75.3% 감축...
환경단체 입김에…온실가스 감축 상한선 더 높였다 2025-11-09 19:57:06
하는 감축률로, 산업계가 당초 제시한 48%보다 5%포인트 높은 수준이다. 이 같은 결정은 “60% 상한은 유엔 IPCC 권고치에 못 미친다”는 환경단체 반발을 고려한 조치로 해석됐다. 반면 “기업들이 제안한 48% 감축 계획도 현실적으로 달성하기 어렵다”는 경제계 의견은 제대로 반영되지 않았다.◇ 전력·수송·철강 등...
환경단체 입김에…고강도 탄소 감축 강행하나 2025-11-09 17:51:47
수도 있다. 수송 부문의 감축률은 기존 50.5%에서 60.2%로 10%포인트(약 900만 톤) 늘어난다. 이는 상한선 60% 감축안(62.8%)과 큰 차이가 없다. 전기·수소차 전환 정책을 가속화한다는 방침으로 해석됐다. 내연기관 자동차 생산 축소가 본격화될 가능성이 거론된다. 유승훈 서울과기대 교수는 “전기차는 구조가 단순해...
탄소 감축 목표 '53~60%' 가닥…11일 국무회의서 확정 2025-11-09 17:51:21
0이 될 때까지 매년 줄인다고 했을 때 2035년 달성해야 하는 감축률로, 산업계가 제시한 48%보다 5%포인트 높다. NDC는 10일 대통령 직속 2050 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 논의를 거쳐 오는 11일 국무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환경단체 입김에…고강도 탄소 감축 강행하나 2035 NDC 당정대 합의김민석 국무총리는 9일 서울 삼청...
산업계, 24.3% 탄소감축 부담…"공장 멈춰야 달성 가능" 2025-11-06 17:54:45
비교하면 2%포인트가량 높은 감축률이다. 한 경제부처 관계자는 “감축률 22%도 석유화학산업과 철강산업 구조 개편이 원활하게 이뤄진다는 걸 전제로 겨우 마련된 수치였다”며 “탄소 배출량을 더 줄이기 위해선 공장을 멈출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발전과 산업은 ‘50%안’과 ‘53%안’에서 요구받은 감축량이 같다....
정부, 2035년 온실가스 감축목표 50~60% 제시 2025-11-06 13:36:56
하는 감축률이다. 또 61%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간 협의체(IPCC) 권고안이고, 65%는 시민사회가 주장하는 안이다. 기후부는 "여러 불확실성을 고려하고, 산업계와 시민사회의 상반된 의견 속에서 균형점을 찾기 위해 목표 수준을 범위 형태로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또 "상한은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과 산업구조 전환을...
"탄소감축 이대로 시행땐 기업 부담 5조원" 2025-11-05 18:18:33
높은 감축률을 적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업계가 추가로 구매해야 할 배출권 부담이 급증할 것으로 내다봤다. 업종별 협회가 자체 산정한 결과 4차 계획 기간 추가 구매해야 하는 배출권은 철강 5142만t, 정유 1912만t, 시멘트 1899만t, 석유화학 1029만t에 달했다. 배출권 단가를 t당 5만원으로 가정하면 4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