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마트24, 차세대 점포 공개…“가맹 매출 확대” [뉴스+현장] 2025-12-18 17:30:00
380여 명의 경영주가 참여해 이마트24가 제시하는 새로운 점포 모델과 상품 전략을 현장에서 직접 체험한다. 우선, 간판의 색감과 크기를 조정해 가시성을 높였다. 매장 내부는 화이트, 코랄 블러쉬, 옐로우 컬러를 활용했다. 곡선형 선반과 테이블을 배치해 고객 체류 시간을 늘려 객단가를 높인다는 목표다. 2026년 상품...
홈디포, 12월 기준금리 인하 기대감 확대 수혜 업체 [돈 되는 해외 주식] 2025-12-17 11:04:40
가 예상되고 제롬 파월 의장 임기 만료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는 점에서도 저점 매수를 고려해 볼 수 있는 업체라고 판단한다. 한편 홈디포의 3분기 매출은 413억5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해 컨센서스였던 411억7000만 달러를 상회했다. 반면 조정 EPS는 3.74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1% 감소해 기대치였던...
1억 넣으면 700만원 꽂힌다…예비 의사들 몰리는 회사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07 07:00:07
“역대 최대 실적 전망” … 흥국증권 “목표가 1만원”박창윤 지엘리서치 대표는 “2023년 현금배당성향 41.85%에서 작년 86.41%로 지속적인 주주환원책을 유지하고 있다”며 “올해 실적엔 베트남 국제학교 합작법인 매각 차익도 반영될 예정으로 신규 투자 재원 확보가 인상적이다”고 평가했다. 이어 “대성마이맥이...
점포 대신 K콘텐츠…달라진 백화점 해외진출 2025-12-02 17:07:32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어 브랜드 가치를 수출하는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굳히고 있다. 대만 흥행의 배경으로는 고가 전략이 꼽힌다. K팝 아이돌의 영향력이 절대적인 대만에서 현지 브랜드보다 상위 포지션인 프리미엄·럭셔리 이미지를 구축해 객단가를 높이는 방식을 택했다. 제니, 세븐틴 등 인기 아이돌이 착용한...
메텔, CES 2026 참가기업 대상 LinkedIn 전략 웨비나 성료 2025-11-27 10:20:38
링크드인 세일즈 방법을 실행 가능한 단계로 이해하게 되었다”는 의견을 남겼고, 전체적으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메텔은 LinkedIn 세일즈·마케팅 운영 대행 서비스, LinkedIn 세일즈·마케팅 역량 교육, 그리고 AI 솔루션(Syndy. ai)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객단가가 높거나 연계약 가치가 큰...
하루 430억…日 이세탄百의 '단청회 전략' 2025-11-25 16:48:29
VIP 고객 400여 명을 별도로 초청해 신라호텔에서 ‘프라이빗 파티’를 연다. VIP 전용 플랫폼도 나왔다. 신세계백화점의 VIP 큐레이션 e커머스 플랫폼 ‘더 쇼케이스’가 대표적이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더 쇼케이스 이용 VIP 고객의 평균 객단가는 약 2000만원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일반 명품 카테고리 객단가(약...
신세계百 "VIP 플랫폼 '더 쇼케이스' 객단가 평균 2천만원" 2025-11-24 06:00:02
신세계百 "VIP 플랫폼 '더 쇼케이스' 객단가 평균 2천만원" (서울=연합뉴스) 신선미 기자 = 신세계백화점은 우수 고객(VIP) 전용 큐레이션 플랫폼 '더 쇼케이스'(The Showcase)의 올해 1∼10월 평균 객단가가 약 2천만원으로 집계됐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같은 기간 명품 객단가(약 300만원)의 7배...
"음식값이 얼만데…호텔서 밥 먹어도 팁 달라니" [사장님 고충백서] 2025-11-22 18:04:33
부정적 인식’(3.93점) △'상품 가격에 이미 포함돼 있다’(3.72점) 순으로 높았다. 연구진은 “한국 사회에서는 팁이 관습화되어 있지 않고, 특히 호텔 레스토랑처럼 객단가가 높은 업소일수록 팁을 주는 데 심리적 부담이 크다”고 분석했다. 다만 흥미로운 점은 팁을 준 뒤 느끼는 만족도다. 응답자들은 △‘직원이...
'다이소'처럼 싸게 팔아 '주가 대박'…"씁쓸한 현실" 무슨 일? [전범진의 종목 직구] 2025-11-22 08:00:01
있다는 분석이다. 달러 제너럴은 올해에만 미국과 멕시코에 590개 매장을 새로 개장하고, 4250개 매장을 리모델링했다. 소비자 경험을 개선하고, 접근성을 높여 신규 소비자를 유치하고 평균 객단가를 끌어올리겠다는 구상이다. 토드 바소스 달러 제너럴 최고경영자는 "지난 2분기 소비자 조사에서 고소득 가구의 구매액이...
금리 내리면 회복이라더니…거래 절벽에 갇힌 홈디포 [될종목] 2025-11-19 09:23:20
36억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3% 줄어 수익성 악화가 이어졌다. 지난 1년간 신규 개점 혹은 폐점한 매장을 제외한 동일 매장 매출 성장률도 0.2%를 기록해 월가 컨센서스인 1.4% 증가를 대폭 하회했다. 사업의 질적인 측면에서도 고객의 건당 평균 결제액인 객단가가 1.8% 상승해 매출을 방어한 반면, 실제 매장 방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