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도로주행 건설기계도 자기광고 허용…소방차도 전광판 사용가능 2025-12-17 12:00:09
광고를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자기광고가 가능한 건설기계는 지난해 12월 기준 약 5만 대에서 27만5천여 대로 5배 이상 늘어날 것으로 행안부는 전망했다. 전광판을 사용할 수 있는 자동차의 범위도 넓어진다. 그동안 영업 중인 푸드트럭과 교통법규 단속 차량, 교통시설 정비·점검 차량만 전광판 사용이 가능했으나,...
방미통위원장 후보 "지상파 방송 중심 광고 규제, 전향적 검토" 2025-12-16 18:45:48
김 후보자는 이 의원이 "저녁에 프로야구가 열려도 맥주 광고를 할 수 없는 등 규제를 풀어 달라는 요구가 있다"고 하자 "맞춤형 광고 규제를 유연하게 도입할 필요가 있다"면서 "다만 헌법적 공익 가치를 손상하지 않도록 유의가 필요하고 술 광고 등은 청소년 유해와 관련돼 유지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csm@yna.co.kr...
꿀잠 자게 하는 '1등 침대' 시몬스 팩토리움 다녀왔어요 2025-12-11 18:36:31
광고 등이 전시돼 있었습니다. 신문 광고에는 9시간 자고도 피곤해하는 한 남성과 7시간만 자고도 상쾌한 표정을 짓는 또 다른 남성이 나왔습니다. 시몬스 침대에서 자면 짧은 시간 자도 몸이 개운해진다는 의미의 광고입니다. 해설사 선생님이 시몬스는 안전과 청결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다고 하셨습니다. 매트리스는...
FSN 자회사 마더브레인 유제남 대표이사, 광고산업 발전 유공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2025-12-05 08:30:00
광고산업 발전 유공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있다. 장관 표창은 공익광고 기획, 산업 디지털 전환, AI 기반 솔루션 도입, 데이터 활용 혁신 등 광고산업 발전에 실질적인 기여를 이룬 인물에게 수여한다. 유제남 마더브레인 대표이사는 25년간 디지털 광고산업 분야에 종사하면서 국내 광고 산업의 온라인 전환과 디지털화,...
디앤씨컴퍼니, ‘2025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대상’ 중소기업중앙회회장상 수상 2025-12-04 09:14:50
이번 수상은 공공·교육·저작권·공익 캠페인 등 다양한 프로젝트에서 입증된 기획력과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한 결과다. 디앤씨컴퍼니가 대행사로 참여한 프로젝트 중 4개 작품이 본상에 선정됐다. 주요 수상 내역은 △인쇄사보 공공 부문 ‘흥미진진 공주’(공주시) 기획대상·한국사보협회장상 △SNS...
디마이너스원, 대한민국광고대상 금상 포함 6관왕 수상 2025-12-03 15:09:59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공익광고 부문 금상을 포함해 총 6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디마이너스원은 초록우산의 ‘생명을 지키는 영수증’ 캠페인으로 공익광고부문 금상과 OOH 부문 은상을 모두 수상했다. 또한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의 ‘아이시스 호수청소부’ 캠페인으로 브랜드 익스피리언스...
[취재수첩] 광고비 10만원 '클릭 한 번'…법률시장 돈싸움의 민낯 2025-12-01 17:32:16
소비자다. 천문학적 광고비는 수임료에 고스란히 전가되고, 법률시장 전반의 비용 상승으로 이어진다. 과도한 광고비 집행은 수임 편중과 사건 대량 처리로 이어져 서비스 질 저하를 초래할 우려도 크다. 법률 서비스는 공익적 성격이 강한 영역이다. 누구나 합리적 비용으로 변호사의 조력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는 점에서...
빙그레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 올해 대한민국 광고대상 5관왕 2025-12-01 11:29:36
1일 밝혔다. 대한민국 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종합광고상으로, 매년 2천여편의 작품이 출품된다. '처음 듣는 광복'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대상, 공익광고 부문 대상, 이노베이션 부문 대상, 필름크래프트 부문 금상, 오디오 부문 은상 등 5관왕을 달성했다. '처음 듣는...
이노션, '대한민국 광고 대상'서 대상 8개 수상 2025-12-01 11:10:25
이노션은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8개 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이노션은 대상 8개가 △TV △인쇄 △옥외광고 △캠페인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다양한 부문에서 고루 받았다고 평가했다. 또 대상 8개를 포함해 금상 2개, 은상 4개, 동상 5개 등...
이노션, 대한민국광고대상서 대상 8개로 '최다'…대홍기획 3관왕 2025-12-01 09:06:10
광고(OOH), 캠페인 전략, 소셜커뮤니케이션,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 등 전 부문에 걸쳐 대상을 골고루 받으면서 '마케팅 풀서비스 밸류체인'을 완성했다는 평가다. 이 가운데 빙그레와 함께 한 '처음 듣는 광복' 캠페인은 브랜디드콘텐츠&엔터테인먼트, 공익광고, 이노베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