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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프라이데이' 11월, 쇼핑 아이템 승자는? 2025-12-10 17:55:38
뷰티처럼 세부 카테고리 변화가 뚜렷한 분야도 나타나, 11월이 단순 판촉 경쟁을 넘어 카테고리별 시즌성·소비 패턴이 갈라지는 시기임을 확인할 수 있다. 아임웹 관계자는 “자사몰은 광고·알고리즘 영향이 큰 플랫폼 거래와 달리, 재방문·재구매 같은 실제 고객 행동이 즉각 반영된다”며...
환절기 알레르기 수요 늘자 지르텍 약국 판매 58% 증가 2025-11-27 09:19:40
?지오영은 2023년부터 지르텍의 유통·광고·영업·마케팅을 통합 관리하는 ‘토털마케팅’ 전략을 운영하고 있다. 단순한 제품 유통을 넘어 브랜드 전략 수립, 소비자 커뮤니케이션, 약국 중심 판촉까지 아우르는 통합적 접근 방식으로, 일반의약품 유통사 중에서는 지오영이 유일하게 도입한 체계다. 조선혜 지오영 회장...
하나증권, 파라다이스 목표가↓…"인천 하얏트 인수효과 지연" 2025-11-11 08:22:51
또 일회성 비용, 광고, 고객 판촉비 등에 약 26억원이 들어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 연구원은 "이번 실적이 파라다이스 입장에서 뼈아픈 점은 3분기를 기점으로 롯데관광개발[032350]의 영업이익이 더 높아졌다는 점"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롯데관광개발과 파라다이스의 인당 드롭액(고객이 게임을 위해 칩으로 바꾼...
장원영 미소에 주가도 ‘활짝’…에이피알, 목표가 33만원으로 점프 2025-11-07 09:31:32
올리고 ‘톱픽(Top Pick)’ 의견을 유지했다. 3분기 광고판촉비 비율이 17.5%로 낮아졌고, 틱톡과 아마존을 중심으로 한 바이럴 마케팅이 매출 확대를 견인했다는 분석이다. 정 연구원은 "미국과 B2B 시장에서 동시 성장 구조가 뚜렷해지고 있으며, 2026년 영업이익 4890억 원, 순이익 3960억 원 달성이 가능하다"며 "현재...
"중소기업, 유통업체 PB 납품 후 매출 증가…거래 확대 원해" 2025-09-24 11:08:13
매출뿐 아니라 물류비, 광고판촉비, 반품불량 손실 등 비용 부문의 변화까지 반영해 총체적 경제적 가치인 순편익을 정량적으로 분석한 결과다. PB 납품 기업의 66.4%가 순편익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PB 순편익 규모는 9억9천만원으로 집계됐다. 전체 순편익률 평균은 5.55%이지만, 신선식품의 순편익률은 11.21%인...
'PB 판촉비 갑질' 쿠팡, 공정위 제재 대신 자진 시정…30억 상생 지원 2025-09-10 15:29:33
약정에 없는 판촉행사를 진행하고 공급 단가를 일방적으로 낮춘 사실이 확인됐다. 이에 따라 쿠팡은 계약서와 발주서에 반드시 서명·날인 절차를 마련하고, 신규 PB상품 발주 시 최소 생산요청수량과 리드타임을 협력사와 합의해 명시하기로 했다. 또한 판촉행사는 사전 협의를 거쳐 진행하며, 비용은 쿠팡이 최소 50%...
미국 담배업계 비밀문서…청소년·여성 겨냥한 '검은 속내' 2025-07-04 06:00:03
비밀 플레이북'이 국내 시장에서도 충분히 재현될 수 있다고 경고한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 모든 형태의 담배 광고·판촉·후원 포괄적 금지 ▲ 가향 첨가물 사용 금지 ▲ 담배 전문 판매점 도입 등 판매 채널 규제 강화와 같은 강력하고 선제적인 정책이 시급하다고 제언했다. 해외 사례 분석을 통해 국내 보건...
"삼양식품, 업종 평균 PER의 2배 부여…고평가 아닌 고성장"-DS 2025-06-27 08:32:49
대비 30%, 52% 증가할 전망"이라며 "이는 시장 기대치에 부합한 실적"이라고 말했다. DS투자증권에 따르면 4~5월 삼양식품으로 추정되는 라면 수출 금액은 1억70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2% 증가했고, 1~2월 합산 대비로는 20% 개선된 수치다. 원·달러 환율 하락과 선적 후 판매 시점 차이를 감안한 2분기 회사의 해외...
"GS리테일, 뚜렷한 주가 상승 동력 없어…목표가↓"-흥국 2025-04-18 08:47:16
대비 1.9% 줄어들 것으로 전망했다. 실적에 대해 박 연구원은 "편의점과 슈퍼마켓 부문의 영업이익은 비교적 견조하겠지만, 홈쇼핑 부문의 이익 감소, 기타 부문의 영업손실이 지속될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편의점과 슈퍼마켓은 운영점 증가에 따른 감가비, 광고판촉비는 늘어나겠지만, 영업이익이 늘어날...
프랜차이즈 가맹점 절반, 투자금 회수도 못했다 2025-04-14 12:31:07
금액 중 과도하게 청구한다고 생각하는 비용이 있다고 답한 비율은 20.6%였다. 과도하게 청구되고 있다고 생각하는 비용은 '로열티'(45.3%)가 가장 많았다. '차액가맹금'(37.7%), '광고 판촉비 분담금'(5.7%), '온라인상품권 이용료 분담금'(5.7%) 등도 꼽혔다. 과도하다고 보는 가장 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