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아리아스튜디오·CJ CGV, AI 에이전트 기반 ‘인터랙티브 시네마’ 상영 포맷 공동 론칭 2025-12-02 16:17:34
공개했다. 인터랙티브 시네마는 기존의 극장 관람 경험을 뛰어넘는 관객 체험형 콘텐츠다.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해 음성이나 감정 반응에 따라 콘텐츠의 전개가 달라지는 방식의 상영 포맷으로, 기존의 일방향적 관람 구조를 넘어 관객이 직접 콘텐츠 흐름에 참여하는 몰입형 관람 경험을 제공한다. 참여하는 관객마다...
아리아 스튜디오·CJ CGV, '인터랙티브 시네마' 론칭…공식 개봉작 3편 공개 2025-12-02 15:05:56
밝혔다. 인터랙티브 시네마는 기존의 극장 관람 경험을 뛰어넘는 관객 체험형 콘텐츠로, AI 에이전트 기술을 활용해 음성이나 감정 반응에 따라 콘텐츠의 전개가 달라지는 방식의 상영 포맷이다. 기존의 일방향적 관람 구조를 넘어 관객이 직접 콘텐츠 흐름에 참여하는 몰입형 관람 경험을 제공하며, 참여하는 관객마다...
日 영화 역대 1위, 22년만에 바뀌었다…재일교포 이상일의 '국보' 2025-11-26 13:31:00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을 비롯해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성편',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까지 상위권 대부분이 애니메이션인 가운데, 174분 러닝타임의 실사 영화가 연이은 흥행 신기록을 세운 것은 이례적이다. '국보'는 팬데믹 이후 실사 영화 최고 흥행 기록까지 경신했다....
충무로에 새 영화 랜드마크…서울영화센터 28일 개관 2025-11-25 12:00:12
상영관 3개와 기획전시실, 다목적실, 공유오피스, 옥상극장, 영화카페, 아카이브 등으로 구성해 상영과 전시, 교육, 교류 기능을 동시에 갖춘 것이 특징이다. 1관에는 35㎜ 필름 영사기를 설치해 필름 상영 기반도 마련했다. 서울시는 내달 운영을 종료하는 충무로영상센터의 교육·상영·아카이브 기능을 서울영화센터로...
"돈 아깝지 않아요" 4만명 '우르르'…썰렁했던 극장에 무슨 일이 [트렌드+] 2025-11-10 20:00:03
본 극장가 넷플릭스는 CJ CGV와 손잡고 지난달 31일부터 이달 2일까지 케데헌의 싱어롱 특별 상영회를 열었다. 싱어롱은 영화 속 노래와 춤을 관객이 함께 따라 하며 즐기는 참여형 상영 방식을 말한다. 전국 100여 개 CGV 매장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사흘 동안 약 4만 관객을 모았으며 일부 상영관은 예매 시작과 동시에...
한한령 뚫고 中서 '반응 폭발'…봉준호도 극찬한 '영화' 뭐길래 [무비인사이드] 2025-11-01 13:44:33
핑야오국제영화제에서는 심사위원상과 관객상을 동시에 받으며 2관왕에 올랐다. 바르샤바, 런던, 상파울루, 코크 등 세계 유수 영화제의 초청도 잇따랐다. 특히 핑야오영화제 상영 이후 중국 관객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윤 감독 특유의 섬세하고 정직한 시선이 국경을 너머 울림을 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윤 감독은 ...
한한령 뚫은 한국 영화…中 관객들 "올해 최고의 영화" 2025-10-20 10:00:27
필름스 리미티드 대표는 "핑야오국제영화제 상영 후 현장 반응이 뜨거웠다. 새로운 관점을 시사하는 '세계의 주인'에 중국 관객들의 관심이 높다. 더 많은 관객이 이 영화를 직접 느낄 수 있도록 중국 극장에 소개하고 싶다"고 밝혔다. '세계의 주인'은 또한 중국의 대표 평점 플랫폼 더우반(Douban)에서...
韓 극장부터 음원차트까지 '접수'…'체인소 맨'이 뭐길래 2025-10-15 10:44:43
극장판 체인소 맨: 레제편'은 전기톱 악마 '포치타'와 계약을 맺고 '체인소 맨'이 된 소년 '덴지'와 정체불명의 소녀 '레제'의 폭발적인 만남을 그린 작품이다. 현재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 2019년 연재를 시작한 원작 만화 '체인소 맨'은 인간의 공포가 실체화된...
'퇴마록'에서 '화양연화'까지…디즈니+, 명작 아카이브 만든다 2025-10-05 08:00:10
큐레이션이 플랫폼 경쟁력의 핵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셈이다. 극장가 역시 큐레이션 기조를 공유하고 있다. 메가박스는 단독 개봉 브랜드 '메가 온리(MEGA ONLY)'를 통해 마니아층을 겨냥한 작품을 상영하고, 롯데시네마는 '롯시픽'으로 단편 애니메이션 같은 틈새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다. CGV는 공연...
넷마블, 스페인 K-엑스포에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 출품 2025-09-30 08:57:49
또 같은 행사장에 위치한 테아트로 페르난도 데 로하스 극장에서 게임 영상을 대형 LED 스크린으로 상영, 현지인들에게 한국 게임 콘텐츠의 기술력과 예술성을 동시에 경험할 기회를 제공했다. 넷마블은 지난 8월 캐나다에서 열린 K-엑스포에서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를 선보인 바 있으며, 오는 11월 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