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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인기 이정도일 줄은"…K프랜차이즈 각축장 된 '몽탄' 2024-06-04 22:00:01
차지하는 35세 미만 젊은층 중심으로 한국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점이 한국 업체들에겐 매력 포인트다. 특히 유통가는 현지 인구 상당수가 거주하는 수도 울란바토르다. 울란바토르는 '몽탄(몽골+동탄) 신도시'라는 별칭이 붙을 정도로 한국식 아파트와 음식이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내 저...
[취업문 여는 한경 TESAT] 임금 격차 2024-06-03 19:03:29
해서 호감도가 낮은 직무가 있다. 경제학에서는 이런 직무에 종사할 유인을 제공하기 위해 비금전적인 직업 특성의 차이를 반영 및 보상해주기 위한 임금의 차이를 보상적 임금 격차라고 한다. 탄광 근로자 사례나 고층 빌딩 유리창을 닦는 청소부의 임금이 사무실을 치우는 청소부의 임금보다 높은 이유는 그들의 일이 더...
[허원순 칼럼] 연금개혁에서도 배제된 기업, 언제까지 봉일까 2024-05-30 17:53:49
안 된다. 안 그래도 최근 대한상의의 ‘국민 기업 호감도 조사’를 보면 54점이다. ‘긍정 평가’의 기준선인 50점을 겨우 넘는 수준이다. 이래저래 전망은 밝지 않다. 연금개혁 논의에서 기업 대우는 한 단면이다. 5만달러 시대로 가려면 한국 기업 위상이 이보다는 나아져야 한다. 국민연금 정상화의 기본인 모수 개혁,...
도시브랜드 급상승한 아산, 기업도시에서 문화예술도시로 변신 2024-05-28 16:07:20
아산은 한국리서치 소비자 조사에서도 호감도와 인지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도시브랜드 부문 2023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아트밸리’ 시민 참여로 동력 강화시는 시민 참여로 시정 역량을 전반적으로 끌어올리는 효과를 거뒀다. 주요 수자원인 곡교천이 대표 사례다. 도심을 가로지르는 하천은...
큐텐, 'K-에비뉴' 오픈...국내 브랜드 미국 진출 돕는다 2024-05-28 10:07:28
국내 기업의 현지 법인 및 총판과 입점 협의를 하고 있으며, 특산물 해외 판매를 바라는 지방자치단체와도 협력하고 있다. 큐텐은 다양한 K브랜드 상품을 빠르게 확보해 전략적인 마케팅 협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큐텐 관계자는 "K컬처를 바탕으로 K뷰티, K푸드 등 젊고 건강한 이미지를 가진 한국산 상품에 대한 미국내...
[천자칼럼] 기업 호감도, 2년째 '긍정'이지만 2024-05-26 18:44:17
원하는 일자리도 기업 쪽이다. 그런데도 막상 기업에 대한 호감도는 그다지 높지 않다. 대한상공회의소가 조사한 올해 국내 기업 호감지수(기업호감도)는 53.7점이다. 기업에 대해 국민이 호의적으로 느끼는 정도를 지수화한 것인데, 100에 가까울수록 호감도가 높고 0에 가까우면 낮다. ‘긍정의 기준선’인 50점을 살짝...
기업호감지수 2년 연속 '긍정'…국제경쟁력·생산성 점수는 하락 2024-05-23 06:00:06
기업호감지수 2년 연속 '긍정'…국제경쟁력·생산성 점수는 하락 대한상의 조사…글로벌 선도기업보다는 호감도 낮아 호감 이유 1위는 '국가경제 기여'…비호감 이유 1위는 '준법·윤리경영 미흡' (서울=연합뉴스) 한지은 기자 = 국내 기업에 대한 국민 호감도가 2년 연속 긍정적으로 나타났다....
AI시대…'따뜻한 한마디'가 기업호감도 높였다 2024-05-09 18:58:11
기업의 인상을 결정하는 첫 관문인 셈이다. 콜센터 품질이 기업 평판을 판가름하는 척도로 여겨지는 이유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대표이사 사장 한수희)이 ‘2024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 결과를 9일 발표했다. KMAC는 2004년 국내에서 처음으로 콜센터 부문에 관한 KSQI 측정 지수를...
"韓제품, 中시장 공략하려면 품질 지키고 브랜드 경쟁력 키워야" 2024-04-28 11:00:00
호감도가 가장 높은 국가로 한국을 선택했으며, 앞으로도 한국 제품을 계속 구매할 계획이라는 응답자가 70.3%에 달해 한국과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이 강한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 바이어들은 향후 중국 시장에서 경쟁력이 있을 제품으로 화장품(33.0%), 미용용품(17.4%), 식품(14.5%), 의료보건용품(14.5%) 등을...
"가전은 밀레" 고집하던 유럽인들 '변심'…삼성 '1위' 일냈다 2024-04-21 13:24:16
제품에 대한 호감도가 올라가고 있다"고 말했다. 에너지 절감 제품도 '판매 효자'다. 유럽은 최근 에너지 가격 폭등으로 에너지 절감 제품에 대한 선호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달 3일 글로벌 런칭행사에서 기존 모델 대비 에너지를 55.9%나 낮춘 와이드BMF냉장고를 유럽시장 대상으로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