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 갤럭시,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15년 연속 1위 2025-12-14 07:01:01
하위권에 머물렀다. 올해 100대 브랜드에 신규 진입한 브랜드는 나이키(90위), 에쎄(96위), 삼성카드(97위), 롯데슈퍼(100위) 등 4개다. BSTI는 230여개 부문의 대표 브랜드 1천여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정기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푸마, 중국 기업이 사들이나…하루 만에 13% '급등' [걸어서 세계 주식 속으로] 2025-12-14 06:30:05
나이키와 독일 아디다스가 양강 체제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푸마는 그 뒤를 이어 3위권으로 여겨집니다. 언더아머, 뉴발란스, 룰루레몬, 아식스 등이 꾸준히 푸마의 위치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푸마는 지난해 사상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2020년대부터 제2의 전성기가 이어지는 듯했습니다. 푸마의 매출은 2020년...
넷플릭스 황금 시대, 이 작품이 열었다…최종 시즌도 흥행 폭발 [종목+] 2025-12-14 04:57:51
펑코 해즈브로 케어베어 등 완구 브랜드, 갭 나이키 크록스 자라 렝글러 등 패션 브랜드, 에고 도리토스 켈로그 스타벅스 등 식품과 음료 브랜드 등과 협업했다. 넷플릭스 마케팅 총괄 마리안 리는 “전 세계 팬에게 시리즈 역사상 가장 다양한 제품과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단순한 상품 판매를 넘...
현대硏 "韓경제, 건설투자 부진 등에 매우 느린 회복세 불가피" 2025-12-07 11:00:04
아니더라도, 매우 느린 회복세의 스우시형(나이키 로고와 같은 U자·L자의 중간 형태) 저속(低速) 경로가 불가피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아울러 "설비투자는 수출 경기 의존성이 커 방향을 예측하기 어렵고, 건설투자는 정부의 부동산 시장 규제 강화, 공사비 상승, 수도권 용지 공급 제약 등으로 빠른 회복이 쉽지 않을...
[단독] VIG파트너스, 유영산업 인수 8년만에 판다 2025-12-04 14:27:48
부산에서 신발원단용 섬유를 만드는 회사다.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 글로벌 운동화 브랜드사를 고객사로 두고 있다. 나이키가 협력업체들에 매기는 등급체계에서 가장 높은 '레벨1' 평가를 받은 핵심 벤더다. 주력 제품은 자카드, 샌드위치 메쉬, 트리코트 등이며 이들 섬유 소재는 발등부분을 감싸는...
[인터뷰] 룰루레몬 아태 사장 "한국은 아시아의 핵심 시장" 2025-12-04 13:51:30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컨버스, 나이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에서 일하다가 2017년 요가, 필라테스오 등 스튜디오 스포츠웨어 기반의 룰루레몬에 합류한 포프 사장은 아시아시장에 투입되기에 앞서 유럽·중동·아프리카 지역을 총괄했다. 포프 사장은 지난 20일 개점한 서울 역삼동 강남 플래그십 매장을 둘러보기...
제일기획, 갤럭시 훈풍 분다…분기 최대 매출 유력 2025-12-02 14:32:05
덕입니다. 맥키니는 나이키·소니 등을 고객사로 두며 성장했는데요. 최근 2년 연속 슈퍼볼 광고에 참여하는 등 성장세가 눈에 띈다는 평가입니다. <앵커> 최근 정치권에서 배당소득 분리과세 도입에 최종 합의했죠. 제일기획도 대표적인 고배당주 아닙니까? <기자> 제일기획은 2017년부터 8년간 주주환원율...
중국서 밀려나는 글로벌 브랜드들…"쉽게 돈버는 시절 끝났다" 2025-12-01 11:57:18
진입하면서 루이뷔통 모회사인 LVMH, 스타벅스, 나이키, 애플, 테슬라 같은 기업들에 중국은 '캐시 카우'였다"면서 하지만 이제 중국 현지 경쟁업체들이 중국의 많은 산업에서 서구 브랜드들을 앞질렀다고 지난달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대표적인 사례가 미국 커피 전문점 스타벅스다. 스타벅스는 1999년...
룰루레몬 "한국, 亞 핵심시장…지방 공략 나설 것" 2025-11-30 17:21:36
급증했다. 한국에 첫 플래그십 매장을 낸 것도 아시아 성장 전략의 일환이다. 포프 사장은 “한국은 아시아에서도 성장 속도가 매우 빠른 시장”이라며 “아시아 시장 확대의 교두보로 삼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컨버스, 나이키 등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를 거쳐 2017년 룰루레몬에 합류한 포프 사장은 앞서 유럽·중동·아프리카...
롯데온, 인기 브랜드 모은 '트렌드리포트' 행사 진행 2025-11-30 10:10:36
브랜드인 나이키와 쉬즈미스는 롯데온 단독 혜택을 마련했다. 나이키는 단독 판매 상품과 겨울시즌 베스트 아이템인 운동화·아우터 등을 최대 35% 할인하고 상품별로 추가로 쿠폰도 지급한다. 쉬즈미스는 본사 인동패밀리 직영으로 리스트, 시스티나 등 3대 브랜드 행사를 동시에 진행한다. 20대 고객 선호도가 높았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