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신기한 상황 목격"…美 뉴욕 한인마트 갔다가 '깜짝' [트렌드노트] 2025-12-14 14:11:23
간편식·냉동식품·음료 등 가공식품 전반의 수요가 늘고 있으며 품목 다변화도 이뤄지는 추세다. 이처럼 K푸드의 글로벌 수요가 확 커지면서 국내 식품기업들의 해외 실적도 뚜렷한 성장세다. 삼양식품은 ‘불닭’ 브랜드를 앞세워 해외 매출 비중이 81%(올해 3분기 기준)에 달할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 압도적 존재감을...
K푸드, 남아공 대형마트 상륙…'픽앤페이'서 80여종 출시 2025-11-21 20:28:19
코너를 신설하고 론칭 행사를 열었다. 김치, 라면, 냉동만두, 각종 장류, 스낵, 음료, 아이스크림 등 K푸드 80여종이 픽앤페이 매대에 정식으로 선을 보였다. 이를 기념해 현장에서는 김밥, 라면, 닭강정, 계란빵, 튀김만두, 핫도그 등 한국 분식을 현장에서 직접 제조해 판매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됐다. 방문객...
K푸드에 밀린 日 식품사…북미서 반격 시동 2025-11-18 17:33:37
투자도 대폭 늘리고 있다. 아지노모토는 냉동식품 분야에서 새로운 유통 채널 확보에 나섰다. 닛신식품은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에 제3공장을 건립 중으로 올해 말 가동할 예정이다. 간장으로 유명한 깃코만도 북미 물류센터를 확대하고, 내년 가동을 목표로 북미 제3공장을 건설하고 있다. 한국과 일본 식품업체 간 경...
오뚜기, 3분기 영업익 553억…전년비 12.9%↓ 2025-11-14 16:33:43
시장에서 냉장·냉동 제품(만두, 피자, 냉장면 등) 판매 확대와 해외 수출이 증가했다. 같은 기간 누적 영업이익은 1,579억원으로 20.4% 내렸다. 매출 원가 상승과 함께 시장 전반적인 경쟁 심화로 인한 판촉 활동비가 늘었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원가 부담과 판매관리비 증가로 이익 측면의 어려움이 이어지고 있으나...
CJ제일제당 3분기 영업이익 2천26억원…"글로벌 사업 확장"(종합) 2025-11-11 08:58:50
성과를 이어갔다. 세계적인 K-푸드 열풍 속에서 만두, 가공(냉동·상온)밥, K-스트리트푸드 등 글로벌 전략 제품 매출이 9% 늘면서 성장을 이어갔다. 권역별로는 유럽이 가장 높은 13% 성장했다. 지난해부터 유럽 전역에서 집중적으로 사업을 확장한 결과 3분기 말 기준 유럽 내 진출 국가는 27개국으로 확대됐다. 지난...
냉동만두 성장 정체 속…뜨거운 '딤섬 전쟁' 2025-11-07 16:58:40
마련하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딤섬 내놓은 만두 1위 CJ 7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번 주 냉동 딤섬 ‘고메 새우하가우(蝦餃)’를 출시했다. 지난 9월 ‘고메 샤오롱바오’에 이어 두 달 만에 딤섬 신제품을 내놨다. 넷플릭스 요리 프로그램 ‘흑백요리사’에서 ‘딤섬의 여왕’으로 불린 정지선 티엔미미 ...
'이거' 먹으러 홍콩 간 사람도 있었지…대기업까지 뛰어들었다 [트렌드+] 2025-11-07 11:35:29
딤섬 전쟁이 한창이다. 냉동식품과 외식 업체 모두 공격적으로 딤섬 사업 확대에 나서고 있다. 딤섬이 만두 시장 정체기를 이겨낼 돌파구로 여겨지면서다. ◆‘딤섬의 여왕’ 내세운 CJ7일 업계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이번주 냉동 딤섬 ‘고메 새우하가우(蝦餃)’를 출시했다. 지난 9월 ‘고메 샤오롱바오’에 두 달 만에...
CJ제일제당, '고메 새우하가우'로 딤섬 시장 공략 2025-11-03 09:00:40
제품으로, 냉동만두 1위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딤섬 시장에서 영향력도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신제품 '고메 새우하가우'는 최적 배합비로 만든 투명하고 쫄깃한 피에 꽉 채운 새우 소로 식감을 살렸다고 CJ제일제당은 설명했다. CJ제일제당은 넷플릭스 '흑백요리사'에서 '딤섬의 여왕'으로...
GS25 "냉동치킨 매년 20% 성장에 제품 늘려"…신포닭강정 출시 2025-10-30 09:01:42
신장이 전망된다. 냉동 간편식 매출 순위에서도 '슈넬치킨'과 '속초중앙닭강정'이 '비비고 만두', '고향만두' 등 냉동 만두류를 제치고 매출 순위 1∼2위에 자리했다. GS25는 이같은 추세에 힘입어 인천 신포시장 명물인 '신포닭강정'을 RMR로 구현한 '인천신포닭강정'을...
"하이브리드 통했다" 롯데마트 발리 매출 50%↑ 2025-10-12 08:58:13
한국 냉동 만두, 불닭볶음면 등을 판매한다. 도매 매장에서는 사셰(Sachet) 및 대용량 상품 구색 강화를 통해 현지 호레카 고객과 소매 업자를 공략했다. 사셰란 과자, 커피, 세제 등 일상 필수품을 소포장 단위로 제작한 제품을 말한다. 소규모 유통 업자의 핵심 재판매 아이템으로 알려진다. 강성현 롯데마트·슈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