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뷰티, 美 점유율 확대...에이피알 목표가 상향" [리포트 비하인드] 2025-11-26 13:46:43
호황을 반영하고 있지만, 비상장사인 닥터멜락신과 아누아 등은 여전히 견고한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에서 K-뷰티의 점유율이 늘어나며 중국 의존도는 점차 낮아지고 있습니다. 중국 수출액은 감소했지만, 미국과 유럽, 중동, 남미를 포함한 신흥 시장으로의 확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은...
[2025 한국품질만족도 1위]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데이셀(DAYCELL) 2025-11-18 03:49:01
더마, 닥터스미스, 리디엔에이, 구트하르, 모발아, 마치현 등 기능성 원료와 특허 기술력을 접목한 고기능성 제품을 선보이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춘 연구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데이셀(DAYCELL) 관계자는 “앞으로도 닥터비타를 비롯한 자사 브랜드를 통해 최상의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글로벌...
세란병원, 판독시스템에 AI 도입?…개인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 2025-11-14 10:05:04
뇌 위축이 나타나는 시기를 빠르게 포착한다. 메디컬에이아이의 에티아 시리즈는 표준 12 유도 심전도 데이터를 AI가 분석해 '좌심실 수축기능 저하' 점수와 위험 등급을 알려준다. 메디웨일의 닥터눈 CVD도 도입했다. 망막 사진을 인공지능이 분석해 5년 뒤 심혈관 질환 발생 위험을 3단계로 평가한다. 안저...
미라벨의원 이상수 원장,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와 엑소좀 기반 연구 협약 체결 2025-11-03 09:00:20
이상수 원장이 바이오소재 전문기업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ABio Materials)와 키닥터(Key Doctor)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은 에이바이오머티리얼즈의 혁신적인 엑소좀(Exosome) 신소재에 대한 임상적 효과 검증과 피부 시술에서의 최적화된 적용 방안을 모색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상수 원장은 이번 협력을...
의료관광 열풍에 들썩이는 K미용기기株 2025-10-16 17:13:09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외국인의 의료 소비액은 19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7% 증가했다. 지난 4월(1933억원) 후 월별 기준 사상 최대 규모다. 피부과 소비액은 지난달 1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4% 늘었다. 특히 중국인의 피부과 소비는 63% 급증한 568억원으로 가장 큰...
"중국인도 연어 주사 맞으러 한국행"…K의료 관광 역대 최대 2025-10-16 16:06:25
주가가 급등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대체 데이터 플랫폼 한경에이셀(Aicel)과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외국인 의료 소비액은 지난달 199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71.69% 증가했다. 지난 4월(1933억원) 이후 월별 기준 사상 최대치다. 피부과 소비액만 놓고 보면 지난달 115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81.4% 급증했다....
두피·모발도 얼굴처럼 관리…K헤어케어 수출 40% 증가 2025-10-12 17:14:33
‘닥터포헤어 폴리젠’도 인기 제품이다. LG생활건강은 ‘닥터그루트’와 ‘엘라스틴’, 애경산업은 ‘케라시스’, 유가증권시장 상장사인 에이블씨엔씨는 ‘어퓨(A’pieu)’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KOTRA 로스앤젤레스무역관에 따르면 2024년 기준 미국의 한국 헤어케어 제품 수입금액은 총 5610만달러로 멕시코,...
헤어 제품도 한류 바람…수출액 28% 껑충 2025-10-09 17:22:29
에이셀(Aicel)에 따르면 지난 8월 헤어제품 수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28.2% 증가한 4067만3000달러(약 5777억원)에 이르렀다. 헤어제품 수출액은 올해 1월 2860만3000달러(약 4055억원)를 기록한 뒤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K팝 스타의 맑고 투명한 글라스 스킨(유리처럼 맑고 투명한 피부)에 대한 관심이...
"10분 만에 완판"…역대급 폭염에 매출 폭등한 '여름 생존템' 2025-08-11 07:30:03
등을 중심으로 마케팅에 성공한 에이피알도 미용기기 인기를 견인하고 있다. 뷰티 디바이스 ‘메디큐브 에이지알(AGR)’은 미세 전류로 피부 탄력을 높이고 화장품 흡수를 도와주는 기기다. 지난 5월 기준 누적 400만대 이상이 팔릴 정도로 국내외에서 돌풍을 일으키면서 주가도 뛰어 K뷰티 시가총액 1위에 등극했다. 지난...
'K뷰티 모델=男아이돌'…新마케팅 공식 됐다 2025-08-08 17:50:29
남성 아이돌을 앞세워 글로벌 시장 확대에 나섰다. 에이블씨엔씨의 색조 브랜드 ‘어퓨’는 올해 2월 인기 K팝 아이돌 그룹 NCT의 제노를 브랜드 앰배서더로 내세웠다. 어퓨에 따르면 올해 6월 제노의 첫 화보 공개 직후 소셜미디어 등에서 어퓨 브랜드 검색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7% 급증했다. 어퓨 관계자는 “NCT 제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