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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가스공, 1분기 이자로만 1조5천억원 썼다 2024-05-26 06:14:42
억제하되, 추후 전기·가스 요금을 단계적으로 올리며 손실을 만회하도록 유도해 왔다. 시간을 두고 국내에 미칠 충격을 분산하는 정책인 셈이다. 물가 등 국민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감안한 것이다. 이는 한전과 가스공사의 재무 위기뿐 아니라 그동안 싼값에 에너지를 소비한 이들과 향후 추가 인상분을 부담해야...
'빚더미' 한전·가스공, 1분기 이자로만 1조5천억원 썼다 2024-05-26 06:02:00
억제하되, 추후 전기·가스 요금을 단계적으로 올리며 손실을 만회하도록 유도해 왔다. 시간을 두고 국내에 미칠 충격을 분산하는 정책인 셈이다. 물가 등 국민 경제에 미칠 부정적 영향을 감안한 것이다. 이는 한전과 가스공사의 재무 위기뿐 아니라 그동안 싼값에 에너지를 소비한 이들과 향후 추가 인상분을 부담해야...
결국 면허정지 유예…정부, 마지막 전공의 복귀책 고심 2024-05-26 06:00:32
가능성을 점검하는 단계"라며 "사직을 받아들이기로 하는 아이디어는 병원으로 돌아오는 전공의들이 손해를 보지 않도록 국립대 교수 증원, 비급여 관리 강화 등 의료개혁을 철저히 이행하는 것을 전제로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 전문의 중심 병원 앞당길 듯…환자 피해 줄이며 연착륙 유도 '과제' 정부는...
美 컨슈머리포트 CEO "생성형 AI에 소비자 권리 반영 필요" 2024-05-26 06:00:07
단계부터 소비자단체가 소비자 관점에서 적절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는 설명이다. 텔라도 CEO는 "과거엔 자동차에 안전띠가 없었던 시절도 있었다"며 "지금은 안전띠를 의무적으로 갖추도록 하는 법규가 있지만, 컨슈머리포트의 노력이 있었기 때문에 제도화로 이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규제 필요성을...
[우주항공청 D-1]① 한국판 나사, 무한한 우주로 출발 2024-05-26 06:00:03
단계에서부터 이 분야 최선두에 있다고 할 미국항공우주국(NASA)을 모델로 삼았다. 우주청의 영문 약칭도 KASA(Korea AeroSpace Administration)다. 우주항공청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속 중앙행정기관으로 차관급 청장과 1급 공무원인 차장 1명과 우주항공임무본무장 1명을 비롯해 모두 293명 정원으로 신설된다. 윤영빈...
"18번 시도 실패, 한 번만 더…" 누리호 3차 발사 다큐 공개 2024-05-25 18:30:00
한 단계씩 통과하기 시작했다. 단계를 넘어설 때마다 연구자들의 환희는 박수로, 점차 함성으로 커져갔다. 항우연은 25일 오후 6시 24분 누리호 3차 발사 1주년을 기념해 발사 당시 뒷이야기를 담은 자체 제작 다큐멘터리 '누리호, 우주의 문을 열다'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다큐멘터리는 누리호 3차 발사...
푸틴 "젤렌스키 임기 끝났다…평화협상은 현실 반영해야"(종합) 2024-05-25 17:01:44
3단계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2단계에서는 벨라루스가 참여한다고 밝힌 바 있다. 벨라루스에는 러시아의 전술핵 미사일이 배치돼 있다. 푸틴 대통령은 핵무기 분야의 모든 규범과 의무를 준수하고 있다면서 "미국이 전술핵무기가 배치된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국가들과 정기적으로 이런 훈련을 하는 것과 비교해서...
"中 태양광은 도대체 왜 싼가"…'가격 경쟁력'의 비밀 [현지 르포] 2024-05-25 10:30:01
폴리실리콘을 시작으로 잉곳-웨이퍼-셀-모듈 단계로 생산된다. 잉곳, 웨이퍼, 셀 등 단계에서는 특히 전기가 많이 투입된다. 전기요금이 전체 생산비의 약 40%를 차지한다는 설명이다. 이 경우 신장위구르나 내몽고, 운남성 등 전기료가 싼곳에 공장이 위치해 있다. 신장위구르나 내몽고 지역의 경우 조광이 좋고 바람이 잘...
"가방에 쏙 넣어두고 먹어요" 2030 女 열광…대박 난 제품 2024-05-25 08:25:43
단계에 걸친 자체 심사 단계를 통해 생각지도 못한 것들까지 평가한다"며 "샐러드 채소의 잘린 크기부터, 들어가는 원재료의 원산지와 굽기 정도까지 철저하게 소비자 관점에서 품질을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런 깐깐한 입점 과정은 물론 컬리의 경쟁력이기도 하지만, 이를 통해 제품을 보완 및 발전시킬 수 있는 계기를...
"광고 싫지만…" 치솟는 구독료에 OTT 광고요금제 선택 늘어 2024-05-25 07:00:05
각 변인을 단계적으로 투입한 위계적 회귀분석 결과 기존 OTT 서비스의 가격 불만족의 결정계수는 0.11로, 광고 요금제로의 전환에 긍정적으로 유의미한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파악됐다. 반면, '현상 유지' 편향은 -0.14로 광고 요금제로의 전환에 부정적 영향을 끼치는 것으로 나타났고, '지각된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