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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명 변경 1주년 롯데웰푸드, 인도·북미 등 글로벌 매출 1조원 시대 2024-05-08 16:16:51
롯데제과)가 사명을 변경한 지 1주년을 맞았다. 롯데웰푸드는 사명 변경을 계기로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내세운 키워드는 ‘헬스앤웰니스’다.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를 고려해 설탕 대신 대체 감미료를 사용한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를 출시했고, 단백질 시장을...
'기후플레이션' 온다…커피·카카오·올리브유 국제가격 급등 2024-04-15 06:05:01
제과) 등이 초콜릿 제품 가격 인상을 검토하고 있다. 코코아 가격 상승에 따라 초콜릿 업체가 가격을 인상하거나 초콜릿 함량을 줄이자 일부 소비자는 이에 대응해 초콜릿 대신 쿠키 등 다른 제품을 찾기도 한다고 JP모건은 전했다. 올리브유는 세계 최대 생산국 스페인 가뭄 때문에 글로벌 가격이 치솟았다. 세계 올리브유...
케이크 속 촉촉한 크림 '초코파이 하우스', 입에서 사르르 녹아…커피와 찰떡 궁합 2024-04-10 19:58:43
대신 크림을 넣은 제품이다. 그동안 파이류 제과 제품에서 맛볼 수 없던 부드러움을 구현하는 걸 목표로 했다. 촉촉한 케이크 사이에 우유 크림으로 부드러운 식감을 극대화했다. 크림 속에는 잼을 넣어 만든 마블링 크림을 통해 진하고 풍부한 맛을 냈다. 겉에는 초코 드리즐을 코팅했다. 초코파이 하우스는 초코잼을 더해...
[단독] '밥 대신 먹는 빵' 입소문에 대박…매일유업이 품는다 2024-04-02 16:11:52
제과학교 교사 출신인 전익범 셰프가 2015년 서울 성수동에 낸 빵집에서 출발했다. 고급 밀가루를 쓰고, 당일 생산한 빵만을 판매한다는 원칙을 내세우며 ‘밥 대신 먹을 수 있는 빵’으로 입소문을 탔다. 지난 3월 입점한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을 비롯해 전국 10여곳에 매장이 있다. 모기업인 더베이커스는 지난해 매출...
과자인데 "애들은 가라"…불황기에 뜬 '히트상품 공식' [오정민의 유통한입] 2024-02-21 22:00:02
제과)가 지난해 9월 선보인 안주 스낵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도 지난달까지 1000만봉 넘게 팔려 흥행에 성공했다. 롯데웰푸드 역시 농심과 같이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의 흥행을 이어받을 후속 타자로 '키스틱 노가리스틱 청양마요맛'과 '오잉 노가리땅콩 청양마요맛'을 선보이기로 했다....
신동빈 "4대 신성장동력에 힘 싣겠다" 2024-01-30 17:51:10
주목된다. 롯데그룹은 2021년 베트남 제과업체 비비카의 지분을 완전 매각했고, 같은 해 롯데GRS가 운영하던 외식 브랜드 TGIF의 사업권도 정리했다. 지난해에는 일본 롯데리아를 현지 외식업체에 팔았다. 롯데알미늄의 보일러 사업, 롯데카드, 롯데손해보험도 매각한 바 있다. 최근 계약이 불발되긴 했지만, 롯데케미칼...
상복 터진 대신제과...중소기업대상·모범중소기업인 등 연이은 수상 2023-12-26 07:40:01
천안의 대신제과(대표 민경묵)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천안시로부터 표창패를 수상하는 등 경제 발전에 기여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대신제과는 지난 8일 탁월한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경영 및 생산성 향상을 통해 국가 산업과 천안 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천안시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지난달 20일에는 서울...
김 한장, 만두 한알에 뭇매 맞는 식품사…"물가주범 낙인은 억울" 2023-12-13 18:28:29
않는 대신 ‘동원 양반김’ 낱장 수를 열 장에서 아홉장으로 한 장 줄였다. 겨울철에 주로 생산하는 김은 올해 겨울 이상고온 현상으로 생산량이 급감해 원재료 가격이 30%가량 올랐다. 해태제과는 ‘고향만두’(415g→378g), CJ제일제당은 ‘백설 그릴 비엔나 2개 묶음’(640g→ 560g)의 용량을 줄였다. 이들 제품의 주요...
김 한 장·만두 한 알 뺐다가…'국민 밉상' 된 회사들 [하수정의 티타임] 2023-12-13 16:33:25
올해 급등한 김 원재료 가격을 제품가에 반영하지 않는 대신 ‘동원 양반김’의 낱장 수를 10장에서 9장으로 1장 줄이는 결정을 했다. 겨울철에 주로 생산하는 김은 올해 겨울 이상고온 현상으로 생산량이 급감해 원재료 가격이 30% 가량 올랐다. 해태제과는 ‘고향만두’ (415→378g), CJ제일제당은 ‘백설 그릴 비엔나...
정년 없애고, 중장년 뽑는 기업들 2023-11-29 18:05:06
밝혔다. 쿠크다스, 크라운 산도로 유명한 제과업체 크라운제과는 지방 근무와 생산직, 2교대를 선호하지 않는 청년들로 인해 심각한 인력난에 부딪혔다. 60대 인력을 활용하기로 한 이 회사는 2016년 정년을 62세로 연장하고 촉탁제를 도입해 정년퇴직한 근로자의 50%를 재고용했다. 회사 관계자는 “경험이 풍부한 장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