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디지털 중개인'이 삭제한 중간유통망 2024-06-10 18:31:52
추천 알고리즘이 ‘매치메이커’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 디지털 기업이 제일 먼저 점령한 분야는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구매가 일어나는 표준화된 상품이다. 플랫폼이 직접 물건을 사서 유통하거나 자체브랜드(PB)를 붙여 판매하는 수직계열화가 이뤄지면서 영세 유통 사업자의 설 자리가 사라졌다는 설명이다. 비일상 상품...
'샴푸'만 쳐도 와르르…"밀리면 쪽박" 사장님들 호소한 이유 2024-06-10 18:30:26
추천 알고리즘이 ‘매치메이커’ 자리를 대체하고 있다. 디지털 기업이 제일 먼저 점령한 분야는 일상적이고 반복적인 구매가 일어나는 표준화된 상품이다. 플랫폼이 직접 물건을 사서 유통하거나 자체브랜드(PB)를 붙여 판매하는 수직계열화가 이뤄지면서 영세 유통 사업자의 설 자리가 사라졌다는 설명이다. 비일상 상품...
더 똑똑해진 AI 쇼핑도우미…롯데온 '샬롯' 4년만에 개편 2024-06-10 06:00:04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고객센터를 대체하는 수준을 넘어 상품 탐색부터 이용 후기까지 고객의 쇼핑 전 과정에서 필요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제안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한다. 우선 생성형 AI를 활용한 리뷰 추천 서비스로 고객의 상품 선택을 돕는다. AI가 특정 상품의 고객 리뷰를 분석해 구매 결정 요소가 포함된 핵심...
[마켓人] 서유석 금투협회장 "밸류업, 페널티보다 평판 형성이 효과적" 2024-06-09 06:05:00
결정에 따라 가상자산 현물 ETF 상품을 발행하고 중개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된다면 협회는 금융당국과 업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해 상품이 늦춰지지 않게 발행·중개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 국내 1호 대체거래소(ATS)가 내년 상반기 본격 출범하는데, 경쟁 체제가 자본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는가. ▲...
하다 하다 이젠 인스타까지…"진짜 돈독 올랐네" 불만 폭발 2024-06-07 06:28:30
내 광고 상품을 계속 늘려 왔다. 광고주 게시물은 스폰서 영역으로 녹여내 일반 콘텐츠처럼 노출되고 있다. 앱 내 구매·구독 등으로 수익 창출 모델을 다변화하기도 했다. 메타는 2018년 페이스북에 중간광고를 추가했다. 3분 이상인 동영상을 1분 넘게 시청할 경우 광고를 노출하도록 한 것. 유럽에선 광고 없이...
'데이터센터 전력원' 각광…수소 ETF 뜬다 2024-06-06 18:03:06
플러그파워 등 글로벌 수소 연료전지 기업에 투자하는 상품이다. ‘KBSTAR 글로벌수소경제Indxx’도 지난달에만 18.72% 오르는 등 수소 테마가 수익률 상위권을 휩쓸었다. 수소 ETF는 올초까지만 해도 수소전기차 섹터로 분류돼 상승장에서 소외됐지만 최근 AI 수혜 테마로 묶이면서 급등하기 시작했다. AI 데이터센터의...
LG전자, ESG 경영 눈길...친환경 '펄프몰드' 선도적 활용 2024-06-05 06:00:54
상품을 개발하는 한편 부품이나 외관을 친환경 소재로 대체하는 전략을 병행하고 있는 것이다. 전자제품에도 친환경 대체상품 적용 LG전자는 포장할 때 종이로 만든 완충재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완충재는 배송 등 단계에서 제품에 가해지는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넣는 재료로, 이른바 ‘뽁뽁이’라는 비닐이나 스티로폼...
친환경 패키징 혁신, 물류를 바꾸다 2024-06-05 06:00:42
로이스 오팩을 적용하면서 택배 상자 안에 상품을 제외한 남는 공간인 포장 공간 비율이 크게 줄어 포장 낭비를 최소화한 효과로 나타났다. 앞서 CJ대한통운은 ‘박스 리빌딩’을 물류 현장에 도입한 상태다. 상품별 체적 데이터와 주문 정보를 조합한 빅데이터에 기반해 물류 현장에 투입돼야 할 최적 크기의 기준 박스를...
중견 건설사 '불황 탈출법'…새 브랜드 출시 경쟁 2024-06-04 17:49:38
청약시장에서 ‘옥석 가리기’가 한창인 가운데 상품 경쟁력과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청약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취지로 풀이된다. 4일 업계에 따르면 반도건설은 지난달 24일 새로운 브랜드 ‘카이브 유보라(KAIVE UBORA)’를 공개했다. 2006년 주거 브랜드 ‘유보라’를 선보인 후 18년 만이다. 카이브 유보라는 프리미엄...
멕시코·베트남으로 몰리는 中기업 투자…서방 수출경로로 활용 2024-06-03 16:06:25
서방 정부들과 중국 간 무역 긴장이 고조되면서 중국 기업들이 대체 공급망 경로를 제공하는 베트남과 멕시코 투자로 출구를 찾고 있다. 경제매체 파이낸셜타임스(FT)의 자회사 'FDI 마켓츠'(FDI Markets)의 최신 데이터에 따르면 지난 3월까지 1년 동안 베트남과 멕시코에 대한 중국의 제조 및 물류 프로젝트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