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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글로벌 XR 콘텐츠 시장' 선점 나섰다 2025-12-15 17:32:16
제작사가 결합한 대규모 버추얼 콘텐츠 생산 체계도 이미 갖춰져 있다. 이런 글로벌 흐름 속에서 네이버는 XR 시장에서 경쟁력이 형성되는 핵심을 콘텐츠 제작 역량으로 보고 해당 영역을 선점하겠다는 전략이다. XR 환경에서 소비될 콘텐츠를 선제적으로 공급·표준화해 광고, 커머스, 지식재산권(IP) 라이선스 등으로...
내리막길 탄 한국 영화, 이대로 후퇴냐 재건이냐 [붕괴위기 K무비 (下)] 2025-12-06 07:46:02
감소 → 제작사 몫 축소라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셈이다. ◆ 다양성 붕괴된 영화 생태계…2026년의 향배는?한국 영화계가 "비슷한 영화만 반복된다"는 비판을 받는 이유는 투자와 배급이 위험 회피에 집중되면서, 새로운 시도를 할 여력이 줄었기 때문이다. 업계 관계자들은 "신선한 장르나 새로운 스토리를 실험할 자본이...
"이럴 거면 왜 가요" 탄식…한국 영화에 대체 무슨 일이 [붕괴위기 K무비 (上)] 2025-11-29 07:48:01
한 제작사 관계자는 "좋은 영화는 지금도 잘 나간다. 독립영화 '세계의 주인' 같은 작품은 누적 관객 수 12만 명을 돌파하지 않았나. 문제는 그만큼 설득력 있는 작품이 있었느냐는 것"이라며 "관객들의 취향은 세분화됐는데, 콘텐츠는 여전히 획일적이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관계자는 "관객 눈높이는 세계 최고...
젤렌스키, 에너지기업 비리 연루 핵심 측근 제재 명령 2025-11-13 20:13:45
미디어 제작사 크바르탈95의 공동 소유주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전 동료를 제재한 건 이번 사건과 자신의 연관성을 차단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우크라이나 국가반부패국(NABU)과 반부패특별검사실(SAPO)은 원자력공사 에네르고아톰의 고위 간부 등이 협력사들로부터 정부 계약 금액의 10∼15%에 해당하는 리베이트를...
K-콘텐츠 위기감 고조…"넷플릭스 의존도 낮춰야" 2025-11-11 17:02:09
제작사 입장에서 넷플릭스를 통하지 않더라도 안정적으로 제작비 회수가 가능하게 해 콘텐츠 재생산이 가능한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는 주장이다. 조 박사는 국내 OTT가 넷플릭스의 대안이 될 수 있도록 정부의 과감한 지원을 주문했다. 콘텐츠 사업을 국가 첨단전략사업으로 지정해 세제 혜택과 인력을 강화하고, 펀드 중심...
장윤주 "'착한 여자 부세미' 가선영, 내가 봐도 무서워" [인터뷰+] 2025-11-06 15:04:52
독립영화 '최소한의 선의'라는 영화를 보며 '무표정한 연기도 하시네' 싶었다 하시더라. 사실 처음 장윤주라는 이름이 나왔을 때 제작사에서도 의아해했다고 하더라. 그렇지만 계속 감독님이 설득을 했고, 저 역시도 감독님께 어떻게 찍고 싶으신지 여쭤보고, 구체적으로 참고한 작품도 추천받았다. 그리고...
제작비 2억 영화로 본 K콘텐츠 시장의 돌파구[김희경의 컬처 인사이트] 2025-09-29 08:15:45
방식으로 국내 창작자와 제작사 등에 나누면 되지 않을까. 그렇게 과열됐던 출연료 경쟁이 조금씩 가라앉으면 시장은 차츰 안정을 되찾을 수 있다. 그림자는 짧게, 영광은 길게 최근엔 다양한 제도적 논의도 오가고 있다. 영화에 대해선 홀드백 법제화가 추진되고 있다. 극장 개봉작은 극장 상영이 끝나고 6개월이 흘러야...
2억으로 84억 벌었다…연상호 '얼굴' 대박 비결 [무비인사이드] 2025-09-27 10:42:01
영화를 제작한 것이다. 결과적으로 제작비는 2억여원. 지난해 독립·예술영화의 평균 제작비(3억 원)에도 못 미치는 초저예산이었다. 보통 상업영화가 50~80회차 이상 촬영하는 것과 달리, '얼굴'은 단 13회차, 불과 3주 만에 촬영을 마쳤다. 연 감독은 "제작비에서 가장 큰 비중은 촬영 회차다. 압축적이고 현실적...
ESG 기본법 제정 시급하다…글로벌 기준 맞춘 '실효성' 담보해야 [린의 행정과 법률] 2025-09-01 12:00:04
등을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선희 변호사는 지식재산권 관련하여 국내 유수의 과학기술원을 중심으로 지식재산권 관련 자문, 공동개발계약(JDA) 관련 자문, 영업비밀 및 부정경쟁방지법 관련 소송 및 자문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예능 및 드라마 제작사를 대상으로 저작권 관련 소송 및 자문 업무를 왕성히...
한국 상륙한 몰입형 공연 '슬립 노 모어', 내가 지금 뭘 본 거야? 2025-08-29 08:00:28
이 발칙한 상상의 결과물이 다. 2003년 영국 공연 제작사 펀치드렁크가 런던에서 초연했고, 뉴욕(2011), 상하이(2016)로 진출한 작품이다. 3시간의 공연 시간 동안 단 1초도 한눈을 팔 수 없다. 대사 하나 없는데도 말이다. 일단 의자에 편히 앉아 바라만 보는 공연이 아니다. 배우랑 같이 걷고 뛰고, 계단을 오르고 내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