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300억으로 4600억 벌었다…日 투자로 '잭팟' 터진 기업 [김익환의 컴퍼니워치] 2024-04-12 18:04:05
등산복, 오토바이웨어 등 각종 아웃도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이 회사의 2022회계연도의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350억원, 1960억원으로 집계됐다. 골드윈 실적과 기업가치가 뜀박질할수록 영원무역 기업가치도 불어날 전망이다. 영원무역은 골드윈과 합작법인인 골드윈코리아(현 영원아웃도어)를 설립하기도 했다....
요즘 강남 학생들 교복 위에 입는다…'新 등골브레이커' 전쟁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4-08 16:06:12
전국구 유행을 타는 경향성이 보인다. 중장년층 등산복 브랜드로 인식되던 노스페이스가 10대 교복 패션으로 이름을 알리면서 부정적 인식도 있었지만 젊은 이미지도 함께 얻은 것은 사실. 이후 노스페이스는 10대부터 50~60대까지 전 세대 사랑을 받는 브랜드가 됐다. 2010년대 초반 ‘캐몽’(캐나다구스와 몽클레르의 첫...
장원영·안유진도 신었다…봄 되자 수요 폭발한 새신 2024-03-10 14:22:03
다소 결이 달라졌다. MZ세대 사이 일상복과 등산복을 잘 조합해 연출하는 고프코어룩 유행과 함께 보다 젊은 소비자들이 아웃도어 의류와 신발 등을 구입하고 있기 때문이다. 불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등산이 상대적으로 비용이 적게 드는 취미란 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를 거치며 MZ세대 사이 등산...
이성광 한남대학교 창업지원단장, “12년 동안 지역 내 창업자 발굴·육성에 힘써, 창업중심대학으로 지난해 85개 창업기업 육성” 2024-02-14 17:48:16
총 4개의 관련 특허를 출원하고 블랙야크 등 등산복 전문브랜드 관련 기업과 4건의 MOU를 체결하며 사업의 시장진출을 준비했습니다. 아이템의 성장 가능성을 크게 평가받아 대전의 한 투자사와 투자를 협의 중입니다. 해당 아이템으로 행안부에서 주최한 제11회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 왕중왕전 수상, 2023...
"물량 모자랄 지경"…중국인, 레깅스 다시 입자 부활한 기업 2024-01-03 16:29:04
불리는 고부가가치 기능성 섬유로 강도와 신축성이 좋아 등산복, 레깅스 등에 쓰인다. 스판덱스의 중국 수요는 바닥을 찍고 살아나고 있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지난해 1~10월 중국 스판덱스 수요는 69만t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했다. 효성티앤씨는 지난 3분기 영업이익 506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돌싱男, 맞선 상대가 '오마카세' 말할 때 비호감…돌싱女는? 2023-12-18 15:48:58
확인하고 삼십육계 줄행랑을 놓을 때'(29.3%), 전화로 사전 심사(23.6%), 등산복 등 편안한 복장으로 맞선에 나오는 '등산복男'(19.3%), 찻값을 더치페이하자고 제안하는 경우(17.0%) 등 순으로 나타났다. 부담스러운 재혼 맞선 상대의 취미로는 남녀 모두 '골프'를 1위, '여행'을 2위로 꼽았...
'국내 첫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50돌…"100년 브랜드로 간다" 2023-11-22 16:26:22
최초의 등산복을 출시하면서 국내 등산인들의 주목을 받았다. 코오롱스포츠는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R&D)로 극한의 환경에서 버틸 수 있는 수많은 첨단소재를 개발했다. 한국 최초의 남극 연구소인 세종기지 킹조지섬 연구진의 피복 지원을 시작으로 다양한 극지연구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2012년에는 극지연구소...
길기연 대표 "구경보다 체험…놀거리 많은 서울 만들겠다" 2023-11-14 19:07:14
이곳을 찾는 관광객은 등산화를 5000원에, 등산복을 2000원에 빌릴 수 있다. 외국어로 등산 코스를 안내받고, 산에서 내려온 뒤엔 간단한 샤워도 가능하다. 그는 “지난 1년간 1만 명이 넘는 국내외 관광객이 센터를 찾았고, 자치구에서도 설치 요청이 빗발치고 있다”고 소개했다. 재단은 이달 서울 삼청동에 2호점을...
50세 코오롱스포츠, 북미 간다 2023-10-26 17:56:54
최초로 등산복을 출시한 국내 최장수 아웃도어 브랜드다. 코오롱스포츠는 한국과 중국을 넘어 북미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청사진을 26일 발표했다. 코오롱스포츠는 이날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 ‘론칭 5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북미 시장 진출 계획을 밝혔다. 그간 쌓아온 기술력을 앞세워 현지 브랜드와의 경쟁에서...
'한국 최초'의 등산복, 50년 만에…"높은 산 많은 북미 간다" [양지윤의 왓츠in장바구니] 2023-10-26 15:10:00
최초의 등산복을 출시한 국내 최장수 아웃도어 브랜드다. 꾸준한 연구개발(R&D)에 바탕을 둔 기술력으로 아웃도어 시장을 이끌어온 코오롱스포츠은 한국과 중국을 넘어 북미 시장까지 공략하겠다는 청사진을 발표했다. 코오롱인더스트리FnC(이하 코오롱FnC)의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26일 서울 용산구에서 열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