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PC 버전서 중단' 선언…카카오톡, '파격 결단' 이유는 2024-06-13 16:39:19
라이브톡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 라이브톡은 단체 채팅방에서 개설자가 실시간으로 영상을 송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채팅방 참가자들은 영상을 보며 채팅할 수 있다. 유튜브, 숲, 치지직 등 실시간 영상 스트리밍 플랫폼 업체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비슷한 기능이다. IT업계에선 카카오가 복잡해진 카카오톡...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2024-06-13 10:10:43
에이피알, 중국 618 쇼핑축제 라이브커머스서 매출 36억원 올려 (서울=연합뉴스) 차민지 기자 = 에이피알[278470]은 중국 상반기 최대 온라인 쇼핑 행사인 '618 쇼핑 축제'를 맞아 왕훙(網紅·중국의 온라인 인플루언서)들과 중국의 틱톡 더우인에서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에서 36억원의 매출을 거뒀다고 13일...
뉴트리코어, 6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성료 2024-06-11 10:37:15
‘네이버쇼핑 강세일’ 기간에 맞춰 진행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11일 밝혔다. 네이버쇼핑 강세일은 고물가 속 알뜰 소비를 지원하기 위해 네이버쇼핑 대표 카테고리에서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던 인기 상품을 엄선해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는 행사로 16일까지 진행된다. 뉴트리코어의...
"센스 있고 살갑네"…月 3000만원 더 버는 동네 약국 비결 2024-06-10 13:19:00
고객 응대를 자동화한 '클로바 라이브챗'은 판매자 4만1000여 명이 이용하고 있다. AI가 고객들이 가장 많이 문의하는 내용을 학습하고 미리 입력된 답변을 토대로 24시간 고객 응대 업무를 대신한다. 이 서비스는 모든 판매자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네이버 쇼핑검색에서 상위 노출을 지원하는 '쇼핑검색광고...
삼성물산 SSF샵, 오는 19일까지 스페셜 쇼핑 위크 개최 2024-06-10 10:00:11
이벤트도 한다. 래플은 아미 하트 폴로 티셔츠, 구호 숄더백, 준지 셔츠, 갤럭시 버즈2 프로, 네스프레소 커피머신 등 40개 상품이 대상이며 매일 상품이 변경된다. SSF샵은 또 10∼14일 다양한 브랜드를 특가로 만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chacha@yna.co.kr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카페24·서울경제진흥원, 유튜브로 중소기업 판매 지원 2024-06-10 09:27:34
유튜브 쇼핑 기반의 중소기업 라이브 커머스 지원 사업을 시작한다고 10일 밝혔다. 유튜브 크리에이터들이 이날부터 오는 21일까지 약 40차례 방송을 통해 서울시 소재 21개 중소기업 상품을 소개하게 된다.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할 크리에이터로 SBA 소속 '쇼플루언서'(쇼호스트+인플루언서) 11개 팀이 참여한다....
"여름가전 준비 서두르세요"…G마켓·옥션 할인 프로모션 2024-06-10 08:59:15
수 있다. G마켓 자체 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는 관련 라이브 방송을 준비했다. 자세한 내용은 G마켓과 옥션 메인 화면의 행사 이미지로 들어가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올여름 역대급 폭염과 폭우가 예고돼 각종 여름 가전을 찾는 수요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여름 가전을 준비하는 최고의 쇼핑...
"쇼핑에만 10억 썼어요"…스타 '쇼호스트' 비결 알고 보니 2024-06-07 18:53:09
TV홈쇼핑에서 쌓은 그는 최근 모바일 라이브방송(라방)에서도 1시간 만에 로보락 브랜드 로봇청소기를 70억원어치 판매하는 ‘히트’를 쳤다. 지난 4일 서울 방배동 CJ ENM 스튜디오에서 만난 임 쇼호스트는 ‘TV홈쇼핑과 라방이 어떻게 다르냐’는 질문에 “요즘은 둘의 차이가 거의 없다”고 했다. 그는 “라방이 나오고...
[오늘시장 특징주] 카페24(042000) 2024-06-05 17:21:43
바람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유튜브는 최근 쇼핑 제휴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국내에서는 쿠팡이 제휴사로 참여하였습니다. 이로 인해 쿠팡에서 판매 중인 제품들을 유튜브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C-커머스에 이어 유튜브까지 글로벌 공룡들이 국내 시장에 진출하고 있음을 보여주며, E-커머스 시장의 재편...
쿠팡, 유튜브 쇼핑 파트너 합류…카페24 '들썩' [엔터프라이스] 2024-06-05 15:24:23
<앵커> 중국 e커머스 공룡들에 이어 유튜브도 국내 라이브커머스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정 기자, 유튜브 쇼핑의 몸집이 얼마나 커질 것으로 보입니까? <기자> 우선 국내 라이브 커머스 시장은 올해 4조 4천억 원 규모로 점쳐지는데요. 증권가에선 매년 시장 규모가 40%에서 50% 넘게 성장할 것으로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