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소스 수출 쉽지 않네…높은 진입장벽에 '쓴맛' 2025-12-16 17:03:59
미국 마트의 메인 매대가 아니라 아시아 푸드 매대에 자리 잡고 있다. 소스 문화가 발달한 미국에서는 소스 시장이 레드오션인데, 마트에서 잘 보이는 자리에 제품을 진열하기조차 어려운 상황이다. 하인즈 등 글로벌 브랜드들도 한국 스타일의 소스를 개발해 판매하기 때문에 차별화도 어렵다. 수입 규제가 까다로운 것도...
'기후변화의 급습'…존폐 위기에 몰린 프랑스 와인산업 2025-12-15 16:01:42
마셨으나 최근엔 약 40L 수준이다. 대형 마트의 레드 와인 판매량도 지난 3년 새 15% 감소했다. 프랑스앵포는 “젊은 층은 와인보다 맥주를, 와인을 마시더라도 레드보다 화이트나 로제 와인을 선호하는 추세”라고 전했다.◇재고 와인, 바이오연료 가능성이에 따라 프랑스 정부는 포도 농가 정리에 나선 상태다. 정부는...
강민경·제니가 마셨다…"인스타그래머블 해" 뭐길래 [트렌드+] 2025-11-22 18:46:42
레드와인이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지만, 화이트와인 증가세가 가파르게 늘고 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며 “최근 1~2년새 이같은 추세가 더욱 뚜렷해지고 있다”고 말했다. 화이트와인은 맛이 비교적 가벼워 마실 때 부담이 덜하다는 점에서 특히 젊은세대 사이에서 각광 받는 추세다. MZ세대 사이에선 화이트와인이...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 1년만에 25만병 팔렸다" 2025-11-14 10:09:30
와인나라(Winenara) 전 지점 및 주요 편의점, 마트, 백화점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용 잔 2개가 포함된 ‘데블스 카나발 레드+화이트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아영FBC 관계자는 “디아블로 데블스 카나발은 와인을 더 쉽고 유쾌하게 즐기길 원하는 젊은 세대의 라이프스타일...
마트도 뷰티에 힘준다…롯데마트, 단독상품 출시에 기획전도 2025-11-11 06:00:06
롯데마트 전용 상품인 '미니페이스 by 끌레드벨' 등이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30∼40대 여성 고객을 중심으로 구매 비중이 높게 나타났다고 롯데마트는 설명했다. 양우석 롯데마트·슈퍼 퍼스널케어팀장은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의 뷰티 소비 부담을 덜고자 초가성비 뷰티 프로모션과 초저가 상품을 함께...
[이번주뭘살까] 유통가 '11월 쇼핑대전' 막 올랐다…한우·킹크랩 '반값' 2025-11-01 07:00:02
마트는 연중 최대 그로서리(식료품) 축제 '땡큐절' 행사를 열어 오는 5일까지 한우 전 품목을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제공한다. 롯데마트와 슈퍼의 공동 소싱을 통해 한우를 등심 기준 약 2천마리분을 미리 확보했다. 이는 일반 행사의 20배에 달하는 규모다. 오는 2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전복과 레드...
'K컬처의 품격'…세계에서 보폭 넓히는 식품·뷰티·패션 브랜드 2025-10-29 16:04:08
배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왔기 때문이다. 외국인들이 한우를 맛보고 좋아하는 모습은 이미 소셜미디어에서 넘처나고 있다. 한우데이에는 서울 뿐만 아니라 전국의 대형마트, 백화점, 농·축협 판매장 및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다채로운 프로모션이 벌어진다. 서울 양재 하나로마트에서는 한우먹는날 기념식이...
대형마트3사, 11월 쇼핑전쟁…쓱데이·블랙 홈플런·땡큐절 2025-10-28 06:00:08
롯데마트는 행사 첫 주차인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한우를 행사 카드로 결제 시 반값에 팔고, 전복과 계란, 단감 등을 특가에 제공한다. 러시아산 레드 킹크랩은 이달 31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행사 카드로 결제 시 100g당 5천995원에 구매할 수 있다. 다음 달 1일에는 봉지라면과 생수에 투플러스원(2+1) 혜택을...
"불황에 장사 없다"…'열풍'은 끝났다 2025-10-07 08:43:58
수요도 늘고 있다. 이마트에서 2022년 와인 매출에서 레드 비중이 68%로 화이트와인·스파클링(32%)의 두 배였다. 올해 1∼9월에는 레드 비중은 62%로 낮아지고, 화이트와인·스파클링 비중은 38%로 높아졌다. 올해 1∼9월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논알코올맥주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5% 안팎 증가했다. (사진=연합뉴스)...
국산맥주, 대형마트 주류매출 1위…수량은 역시 '소주' 2025-10-07 07:01:02
이마트에서 2022년 와인 매출에서 레드 비중이 68%로 화이트와인·스파클링(32%)의 두 배였다. 올해 1∼9월에는 레드 비중은 62%로 낮아지고, 화이트와인·스파클링 비중은 38%로 높아졌다. 올해 1∼9월 이마트와 롯데마트에서 논알코올맥주 매출은 작년 동기보다 25% 안팎 증가했다. noanoa@yna.co.kr (끝) <저작권자(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