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포토] '2025 홈·테이블데코페어' 개막 2025-12-18 15:39:22
550여 개 프리미엄 브랜드가 토털리빙&인테리어부터 홈데코&라이프스타일, 키친&테이블웨어, 아트리빙&크래프트, 스마트홈&어플라이언스까지 세분화된 1,000여개 부스로 참가해 자신만의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려는 관람객에게 새로운 영감을 선사한다. 섬세한 디자인 감각과 고급스러운 미학이 어우러진 브랜드 셀렉션...
피아바(FIABA), 일상에 여백을 더하는 ‘블랙&화이트’ 화병 7종 첫 공개 2025-12-18 11:07:52
디자인 리빙 브랜드 피아바(FIABA)가 이번 홈테이블데코페어에서 신제품 화병 컬렉션 7종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피아(PIA), 빈(BEAN), 플론(FLON), 롬(LOM), 아넬(ANEL), 테누(TENU), 모엔(MOEN)으로 구성된 이번 라인은 모두 세라믹 소재에 본 화이트와 에나멜 블랙, 더스트 블랙 등 절제된 색만을 사용해 어느 공간에나...
"다이소 잡는다" 이마트, '전제품 5천원 이하' 와우샵 2025-12-17 14:16:12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는 전체 상품의 64%를 2,000원 이하, 86%를 3,000원 이하로 구성했다. 첫 와우샵은 이마트 왕십리점에 20평 규모로 들어섰다. 연말까지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다이소 대항마' 깜짝 등장…'5000원 이하' 제품만 내놓는 곳 2025-12-17 12:17:33
마트 관계자는 “단순히 싸니까 사는 제품이 아니라 보는 순간 살 수밖에 없는 가격을 구현해 쇼핑의 재미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동시에 잡겠다는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이마트는 이날 왕십리점에 66.1㎡(20평) 규모의 와우샵을 시범 도입했다. 회사는 은평점(12월 19일), 자양점(12월 24일), 수성점(12월 31일) 등...
네이버, 디지털 보증서 '네이버 컬렉션' 정식 출시 2025-12-11 09:43:58
10월 럭셔리, 패션, 뷰티 브랜드 외에 리빙, 가전 명품 브랜드로 판매군을 확대한 네이버 ‘하이엔드’ 서비스 개편과 더불어 30개 이상의 하이엔드 브랜드가 네이버 컬렉션을 활용하고 있다. 이와 함께 네이버는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과 협력해 다양한 온라인 판매채널에서도 디지털 보증서 발송을 지원하고...
백화점 밖으로 나온 감각적 '쇼핑핫플'…"강남 주부·직장인 몰리겠네" [현장+] 2025-12-10 15:51:10
청담은 백화점 밖에서 식품·패션·리빙·다이닝 등 다양한 영역을 경험하고 쇼핑할 수 있는 공간이다. 총면적 4959㎡(1500평) 규모로 백화점보다 전체 공간은 훨씬 작지만 공간 구성이나 제품 큐레이팅에 개성을 줘 인근 강남권 소비자들 취향을 저격할 수 있는 소비 공간이 되도록 신경 썼다. 하우스오브신세계 청담은...
초개인화·기능 중심 소비 뜬다… 와디즈, 2026 트렌드 키워드 발표 2025-12-10 08:52:03
휴대성과 성능을 동시에 갖춘 제품에 대한 수요는 2026 년에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키즈 분야에서는 국민 유아매트 ‘크림하우스’의 프리2S 폴더매트가 목표액의 2,000%를 기록한 사례에서 확인되듯, 안전성·내구성 등 명확한 니즈를 해결할 수 있는 ‘기능성 제품’이 소비의 핵심 축이 될...
품절 대란 '국중박 뮷즈' 안 부럽네…다이소서 난리 난 '핫템' 정체 2025-12-03 14:39:56
기존 면세점 위주에서 올다무로 외국인들의 쇼핑 트렌드가 바뀌면서 외국인 수요가 상당 부분 반영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외에 △리뷰 속 가성비 언급 ‘에끌라 깨끗한 물티슈(150매)’ △3회 이상 재구매 ‘리빙 뽑아쓰는 키친타월(150매입)’ △리뷰 속 추천 언급 ‘2080 닥터크리닉 치석치약’ 등이 각 부문 1위...
'감성과 이성 사이'…내년의 공간 트렌드는 이것으로 요약된다 [오상희의 공간&트렌드] 2025-11-29 07:00:01
로에베 등의 패션 브랜드들이 리빙 영역으로 확장하면서 가구와 오브제를 아트피스로 바라보는 시선은 보다 대중화했다. 작가들 또한 작품과 제품의 영역을 자연스럽게 융합하는 경향을 보인다. 여기서 한층 차별화된 요소를 원하는 소비자들은 장인정신을 담은 희소성 있는 오브제에 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이는...
LG전자 새 CEO에 류재철 사장…조직효율화·미래 성장 집중(종합) 2025-11-27 16:27:50
경기 침체가 지속되고 불확실성이 증대하는 가운데, 주력 제품의 시장 지위를 유지하고 선행 연구개발(R&D)로 본원적 성능 경쟁력을 지속했다는 평가다. 특히, 지속적인 기능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UP가전(업 가전)'과 빌트인, 부품 솔루션 등 가전 영역의 B2B(기업간거래) 사업을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은 것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