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삼성병원 출신 의사들은 달랐다…'4조 잭팟'에 의료계도 깜짝 2025-12-25 18:08:34
기반 진단 솔루션 기업 뷰브레인헬스케어 등은 이렇게 탄생했다. 이들 기업은 의료진의 진료 아이디어와 노하우를 토대로 기술 사업화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후속 상장 기업 탄생에 대한 기대가 커지는 이유다. 전홍진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설립한 우울증 디지털치료기 기업 메디트릭스, 김재현 내분비내과 교수가 세운...
"청소년 성별확정치료 중단 안돼"…美19개주, 정부 상대 소송 2025-12-25 02:50:03
성별 확정 치료를 제공하는 병원을 메디케이드(고령자 등 의료지원) 및 메디케어(저소득층 의료지원) 대상에서 제외하겠다고 발표했다. 케네디 장관은 이와 함께 아동건강보험프로그램(CHIP)이 해당 치료 비용을 지급하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소송에 참여한 19개 주는 이 같은 규정이 트렌스젠더 청소년의 의료...
"예산절감 내세웠던 머스크의 美 정부효율부, 지출 오히려 늘어" 2025-12-24 11:19:43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메디케어(고령자 등 의료지원)와 메디케이드(저소득층 의료지원) 등 의료 프로그램, 사회보장제도, 연방 부채에 대한 이자 문제는 다루지 않았다. DOGE는 올 초 떠들썩하게 등장해 예산을 삭감하고 자신들의 계획에 반대하는 공무원들을 대량 해고하는 등 막강한 권력을 휘두르며 존재감을...
웅진프리드라이프, 메디포스트 손잡고 재생의료로 사업 확대 2025-12-23 09:15:39
재생의료 분야를 선도해온 메디포스트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예방·건강·노후까지 아우르는 생애 전 주기 헬스케어 기반의 토탈 라이프케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는 게 목표다. 이번 협약식은 지난 18일 서울 중구 웅진프리드라이프 본사에서 진행했다. 문호상 웅진프리드라이프 대표와...
코람코, KMI·메디브와 맞손…시니어하우징 시장 공략 2025-12-22 10:06:58
메디브케어랩과 '시니어레지던스 사업모델 발굴 및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단순히 자금을 투입하는 재무적 투자를 넘어 정교한 헬스케어 설루션과 실질적인 운영 인프라를 결합한 '도심형 시니어 레지던스'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코람코는 설명했다....
미국판 올리브영 '울타뷰티', 불황 속 ‘립스틱 효과’로 질주[핫픽!해외주식] 2025-12-22 09:19:43
매출을 올리고 있다는 평가다. 울타뷰티에는 아누아, 메디큐브, 티르티르, 퓌 등 국내 뷰티 브랜드 화장품이 판매되고 있다. 스틸먼은 "독보적인 K-뷰티 구색이 계속해서 고객 반응을 얻고 있으며, 스킨케어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영업익 감소 '리스크' 남아 월가 금융회사들은 울타뷰티에 대해 대...
파마리서치, 코슈메슈티컬 라인업 확장…'리쥬비-에스 앰플' 출시 2025-12-19 09:57:00
제품”이라며 “향후 파마리서치만의 기술력이 집약된 ‘리쥬비-’ 브랜드의 라인업을 강화해 약국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고기능성 PDRN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리쥬비-에스 앰플은 수도권 약국을 중심으로 공급되며 향후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유통·판매는 자회사 파마리서치메디케어가 맡았다.
메디브-코람코자산신탁-KMI, 협약 맺고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공동추진 2025-12-17 15:34:28
메디브케어랩㈜(대표이사 인태근, 홍진석 이하 메디브)과 코람코자산신탁(대표이사 정승회, 이충성), 한국의학연구소 KMI(이사장 이광배)는 16일 ‘메디컬 연계형 시니어레지던스 사업모델 발굴 및 공동개발’을 위한 3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은 고령화 가속화에 따라 건강관리 중심의 고품질 실버주거...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日 메가와리 뷰티 카테고리 1위 2025-12-17 15:27:49
이번 4분기 실적이 전년 동기 대비 180% 이상 성장했다. 메디큐브 스킨케어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가 고른 판매 분포를 보인 결과다.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는 11월 21일과 12월 2~3일 동안 뷰티 전체 카테고리 1위를 기록했으며, 행사 기간 기준 뷰티 카테고리 최종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
에이피알 "일본 큐텐 할인 행사서 매출 180% 증가" 2025-12-17 10:03:09
밝혔다. 에이피알은 행사에서 메디큐브 스킨케어 화장품과 에이지알(AGE-R) 뷰티 디바이스가 고르게 판매됐다고 설명했다. 특히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는 행사 기간 뷰티 카테고리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냈다. 또 '홀리데이 스킨케어 세트'와 에이지알 '부스터 프로 미니 플러스'는 각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