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KT, 전국 소상공인 900명 대상 인플루언서 교육 2024-05-22 10:34:43
콘텐츠 기획, 제작, 편집, 업로드 등의 미디어커머스 모든 과정을 소상공인이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실습 과정을 제공한다. 정규과정 이외에 KT는 스타 소상공인과 인플루언서의 사업 노하우를 공유하는 스페셜 특강 프로그램과 현직 플랫폼 MD(상품기획자)의 입점 설명회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KT는 우수 교육생을...
"AI 미는 통신주들, 내년엔 주가 오른다"-하나 2024-05-22 08:12:36
통신·미디어·커머스와 결합된 형태로 AI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김 연구원은 AI가 5G와 6G의 킬러 서비스가 될 전망으로 AI는 분명히 통신사에 기회 요인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AI와 더불어 사물인터넷(IoT)이 성장하기 위해선 차세대 네트워크 투자가 병행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트래픽 증가에...
“애슬레저 1위 젝시믹스, 끊임없는 성장세 보여”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1분기 매출 532억…분기 최고치 '또' 경신 2024-05-13 20:43:24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전개하는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은 올해 1분기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하며 실적 순항을 이어갔다고 13일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액이 전년대비 10% 상승한 532억원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주력 브랜드인...
KT알파, 1분기 영업이익 87억원…작년 동기보다 425.5% 증가 2024-05-13 16:44:43
T커머스(데이터홈쇼핑)와 모바일상품권, 콘텐츠미디어 등 3개로 나뉜다. KT알파는 T커머스 사업의 취급고 성장과 모바일상품권 사업 매출 확대로 영업이익이 증가했다고 분석했다. 취급고는 홈쇼핑 TV 방송 등 모든 플랫폼에서 판매한 상품 가격의 총액을 뜻한다. KT알파의 T커머스 사업 취급고는 상품 경쟁력 강화 효과로...
지드래곤 소속사 갤럭시코퍼레이션, 1000억 투자 유치 나서 2024-05-13 11:56:10
잡아 1000억원을 모으는 게 목표다.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인공지능(AI) 메타버스를 기반으로 미디어, IP, 커머스, 테크 등 크게 4가지의 비즈니스 모델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지드래곤을 영입했고, 2022년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넷플릭스 '피지컬:100', KBS 2TV '1박 2일', JTBC...
한·일, 벤처 투자 펀드 첫 조성…1억달러로 양국 스타트업 지원[Geeks' Briefing] 2024-05-10 15:47:11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0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한·일, 1억 달러 펀드 첫 공동 조성 중소벤처기업부는 도쿄 토라노몬 힐스 모리 타워에서 한일 공동펀드 결성식 등을 겸한 '한일...
젝시믹스, 애슬레저 제품 포트폴리오 강화로 성장동력 ‘박차’ 2024-05-10 10:13:50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각자대표 이수연, 강민준)이 전개하는 액티브웨어 브랜드 젝시믹스(XEXYMIX)는 애슬레저 카테고리를 강화해 올해 신성장동력 확보에 적극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지난해 젝시믹스는 골프, 맨즈, 슈즈 등으로 카테고리를 강화하며 판매 성장세를 이루는데 성공하며, 브랜드 매출...
'눈물의 여왕' 이어 KBO…목표가 줄상향 2024-05-10 09:07:08
큰 폭으로 상회했는데 미디어 플랫폼과 영화·드라마가 모두 예상보다 적은 영업 적자를 기록했고 커머스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9.5%나 증가한 것이 원인으로 풀이된다. 이현지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미디어 플랫폼 부문은 광고시장 부진에도 불구하고 티빙 유료 가입자·트래픽이 성장했고 영화·드라마 부문은 콘텐츠...
'감격의 눈물' tvN, 지상파 3사 제치고 '시청률의 여왕' 2024-05-09 15:42:39
이러한 성과를 발표하는 미디어 행사를 열었다. 행사 발표에 따르면 tvN의 약진에는 2049 젊은층을 공략한 콘텐츠와 마케팅, OTT 티빙과의 시너지 등이 영향을 미쳤다. 홍기성 미디어사업본부 본부장은 "화제성과 구매력이 높은 2030 세대를 겨냥한 '젊은 채널' 전략이 유효했다"며 "타깃 분석을 토대로 콘텐츠를...
영업익 2배 늘어도 주가 뒷걸음질…카카오 '울상' [엔터프라이스] 2024-05-09 15:34:37
C커머스의 공습 속에서도 견조한 성장을 보인 건 맞는데요. 다만 카카오톡의 전체 MAU(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이번 분기 기준 5,376만 명인데, 해외 이용자 수는 506만 명 정도입니다. 이마저도 줄고 있고요. 즉, 주요 매출 부문이 내수 시장에 집중됐다는 것이죠. 실제 지난해 카카오 전체 매출(7.5조 원) 가운데 해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