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틱톡 쓰세요" 삼성도 '손짓'…MZ들 눈독 들인 '틱톡샵' 2025-12-06 21:42:27
구매, 결제에 이르는 모든 과정을 결합한 소셜 커머스로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이를 '차세대 쇼핑경험'으로 인식하고 발 빠르게 나섰다. 삼성전자는 지난 3월 싱가포르에 틱톡샵을 개설할 때도 "틱톡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특히 인기 있는 선도적인 소셜 플랫폼으로 부상했다"며 "소비자들은 틱톡샵에서 스트리...
"한국은 걸음마 단계"...美 유통업계 'AI 기능' 쇼핑 시즌 활용 2025-12-05 20:00:00
e커머스 시장 보도록 하겠습니다. e커머스 시장은 지금 AI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월마트가 오픈AI와 협력을 하면서 그 시작을 알리고 있는 것 같은데 국내에도 발 빠르게 나서야 될 것 같아요. 어떻게 보십니까. <조상훈 신한투자증권 연구위원> 사실 미국이랑 조금 상황이 다른 것 같아요. 그래서...
쿠팡 이용자 더 늘었다…"탈쿠팡 보단 반쿠팡" 2025-12-04 17:30:45
/ 아주대 경영학과 겸임교수: 차이나커머스가 우리나라에 투자를 많이 하고 있는데, MAU(월간 활성 사업자)가 한동안 올라갔다가 지금 정체하고 있고, 결국 안 되니까 G마켓하고 협업하게 되잖아요. 우리나라에서 테무·알리가 쉽지 않은 상황이에요.] 토종 이커머스 기업들이 건재한 상황에서 이용자들의 즉각적인 이동은...
오세훈 시장, 하노이·쿠알라룸푸르와 협력 강화…K뷰티·관광 정조준 2025-12-04 11:28:01
간 협약식에 참석해 동남아 미디어커머스 시장 진출을 노리는 서울 기업들을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서울시는 단순한 수출을 넘어 소셜미디어 기반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기반 판매 플랫폼과의 협업을 확대해 K-브랜드 경쟁력을 키운다는 구상이다. 이어 교통 혼잡 해소와 홍수 대응을 동시에 겨냥한 복합터널...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모바일 커머스 전환과 이에 따른 노하우 보유이다. 한국 화장품 기업들은 코로나19 팬데믹 이전부터 디지털 콘텐츠 중심의 D2C(소비자직접판매) 마케팅을 전개하며 소비자 데이터를 확보해왔다. 팬데믹 이후에는 미디어 콘텐츠를 활용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인 미디어 커머스를 적극 활용하며 온라인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
"내년 광고시장 트렌드는 AI 마케팅·발견형 커머스·OTT·DOOH" 2025-12-01 17:42:56
마케팅·발견형 커머스·OTT·DOOH" CJ메조미디어 '2026 트렌드 리포트' 발간 (서울=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통합 디지털 마케팅 기업 CJ메조미디어는 내년 광고 마케팅 시장 4대 트렌드렌드로 AI(인공지능) 마케팅, 발견형 커머스,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DOOH(디지털 옥외광고)를 제시했다. CJ메조미디어는...
베베숲, AI브랜드평판연구소 발표 ‘11월 물티슈 AI 브랜드 평판 분석’ 1위 수상 2025-12-01 14:21:57
소셜미디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소비자들이 물티슈 관련 키워드로 작성한 총 718,960건(본문 118,326건 / 댓글 600,634건)의 콘텐츠를 수집하고, 이를 4개 평판 지수로 구조화해 브랜드별 점수를 산출했다. 특히 정확도 향상을 위해 홍보성 게시글 및 스팸 키워드(중고 판매 등)를 제거하고, 물티슈 브랜드가 생산하는...
명품·패션 이어 쿠팡까지…유통업계 고객 정보 유출 잇따라 2025-11-30 08:29:31
C커머스(중국 이커머스업체)의 공세가 거세지면서 고객 정보의 해외 유출 가능성에 대한 문제 제기도 이어지고 있다. 특히 중국 알리바바인터내셔널이 우리나라 신세계그룹과 세운 합작법인(JV)에 관심이 집중된다. JV의 자회사로 편입된 G마켓(지마켓)을 두고 지난달 미디어데이 행사에서 정보 문제와 관련한 질의가...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 5조5천억…4만3천여명 종사 2025-11-28 13:58:20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산업 매출 5조5천억…4만3천여명 종사 방미통위·전파진흥협회 '2025 산업 실태조사' 발표 전체 사업체 수 줄었지만, 광고·마케팅·커머스 업체 수 3배 규모로 확대 (과천=연합뉴스) 나확진 기자 = 디지털크리에이터가 콘텐츠를 제작·유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디지털크리에이터미디어...
허태수 회장 "GS 경험·스타트업 혁신 결합해 새로운 성장" 2025-11-28 10:12:30
'큐노바', 디지털 미디어 커머스 플랫폼 '알엑스씨', 인공지능(AI) 기반 고객상담 플랫폼 '채널코퍼레이션', 에너지저장장치(ESS) 기반 전력수요 반응 서비스 기업 '시너지', 차세대 스킨부스터 개발기업 '로즈랩' 등 6개 스타트업이 참여했다. GS그룹은 유통·에너지·인프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