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롯데홈쇼핑, TV 벗어나 멀티채널 전략 가속…벨리곰과 협업도 2024-01-17 08:32:29
커머스 영업 조직을 통합했다. 또 앞으로 TV와 이커머스 상품기획자가 공동으로 소싱하는 멀티채널형 브랜드를 확대하고 반려동물이나 헬스케어 같은 유망한 산업의 신규 브랜드도 발굴해나갈 계획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하나로 5개 채널에서 하나의 브랜드를...
에이블리, 첫 흑자 달성…삼쩜삼의 누적 세금신고 1000만 건 돌파[Geeks' Briefing] 2024-01-16 16:55:51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6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에이블리, 창사 5년 만에 첫 연간 흑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를 운영하는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지난해 역대 최고 거래액과 매출을 경신하며...
"카카오, 실적 회복 구간 진입해…목표가↑"-SK 2024-01-16 08:36:26
"미디어 사업의 기업인수가격배분(PPA) 상각비 인식도 마무리됐다"고 말했다. PPA 상각은 회사가 타법인을 인수할 때 영업권, 브랜드 가치 등에 대해 웃돈을 얹어주고 나중에 이를 상각 처리하는 것을 뜻한다. 다만 카카오의 4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에 미치지 못할 것으로 봤다. 자회사 이익 기여도가 감소한 영향이다....
"아 옛날이여!"…중국인이 2024년에 1996년 달력 사는 까닭은(종합) 2024-01-15 17:13:36
향수가 중국 소셜미디어를 휩쓸었다고 설명했다. '번화'는 1990년대 외국에 개방하며 고속 성장을 시작하던 상하이의 풍요로웠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복고 열풍이 일기 시작했고 누리꾼들은 1990년대 상하이, 선전, 베이징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잇달아 소셜미디어에 올리며 '그때...
"아 옛날이여!"…중국인이 2024년에 1996년 달력 사는 까닭은 2024-01-15 12:05:18
향수가 중국 소셜미디어를 휩쓸었다고 설명했다. '번화'는 1990년대 외국에 개방하며 고속 성장을 시작하던 상하이의 풍요로웠던 모습을 그리고 있다. 드라마가 인기를 끌면서 복고 열풍이 일기 시작했고 누리꾼들은 1990년대 상하이, 선전, 베이징의 모습을 담은 사진들을 잇달아 소셜미디어에 올리며 '그때...
"BTS 이용하지 마"…팬 순례지까지 없애라는 하이브의 속사정 [연계소문] 2024-01-13 14:15:25
단어를 붙였으며, 커머스 채널에서 방탄소년단 멤버의 실명을 사용한 명찰 등을 판매했다는 지적이었다. 특히 하이브는 팬 플랫폼 위버스,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을 운영하고 있어 더욱더 강하게 경고했다. 위버스는 지난해 월간 활성 이용자(MAU)가 1000만을 돌파했고, 위버스샵은 1830만개 이상의 MD 판매고를 올린...
세탁비 최대 20% 낮춘 런드리고…버거킹에서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 [Geeks' Briefing] 2024-01-12 14:22:33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2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워터, 버거킹에 전기차 급속 충전소 열어 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가 식음료(F&B) 브랜드와 협업한 전기차 급속 충전소를 충북...
카카오톡 챗봇에 자사 LLM 적용한 업스테이지…옵스나우, 탄소 중립 서비스 출시 [Geeks' Briefing] 2024-01-11 16:44:40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1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업스테이지, 카카오톡 챗봇에 자사 LLM 솔라 적용 AI 스타트업 업스테이지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 ‘아숙업(AskUp)’에 자사...
CJ온스타일 "원플랫폼 전략에 200억원 취급고 브랜드 88%↑" 2024-01-07 09:41:53
T커머스,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유튜브 등 CJ온스타일이 보유한 채널과 밸류체인(Value Chain)을 결합해 브랜드사의 상품 성격에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원플랫폼에 참여한 80여개 브랜드의 지난해 매출을 분석한 결과 200억원 이상의 취급고를 달성한 브랜드가 전년에 비해 88%...
섬산련, 대전환 시대 미래를 책임질 디지털 전문가 구축 2024-01-05 10:34:27
김진우 인덴트코퍼레이션 CRO, 강나연 갤러리엑스 미디어아트 디자인 팀장이 미래의 디지털 인재상이 갖춰야할 역량을 귀뜸 해줬다. 국내 최대 규모의 온라인 커머스 박은혜 무신사 여성패션 MD는 “온라인 MD는 신규 브랜드 발굴 및 입점, 유튜버&인플루언서 협업 콘텐츠 지원, 상품 기획 및 마케팅 등 상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