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미국 프로축구 리그 들어가는 'K스포츠 웨어러블' [Geeks' Briefing] 2024-02-15 18:26:0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5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핏투게더, 미국 프로축구 혁신 연구소 파트너 선정 글로벌 스포츠테크 기업 핏투게더가 미국 프로축구 리그(MLS)의 'MLS 혁신 연구소...
카카오 작년 매출 8조 첫 돌파…4분기엔 분기 최대 실적(종합2보) 2024-02-15 11:16:04
카카오톡의 진화를 토대로 광고와 커머스 사업의 수익성이 증가하면서 톡비즈 매출이 카카오 연결 실적의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카카오페이와 카카오모빌리티 등 '플랫폼 기타'로 분류되는 매출은 연말 소비 증가 등 계절적 요인에 힘입어 29.6% 증가한 4천521억원이었다. 반면 포털비즈(다음 등을...
카카오, 연매출 첫 8조 찍었지만…무리한 투자에 '1.5조 순손실' [종합] 2024-02-15 09:34:36
깎였다. 4분기 실적은 광고와 커머스 등 주력 톡비즈 부문과 페이와 모빌리티 등 기타 부문 호조로 시장 기대치를 웃돌었다. 지난해 4분기 연결 영업이익은 1891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8.6% 증가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2조1710억원으로 23% 늘었다. 카카오톡 등이 포함된 플랫폼 부문 매출은 4분기 1조1217억원으로...
카카오, 연매출 8조 돌파...4분기 영업이익 전년 比 109% ↑ 2024-02-15 09:27:21
줄었다. 뮤직(4988억원), 미디어(1066억원) 등도 같은 기간 매출이 각각 17%, 15% 감소했다. 게임(2306억원)은 비수기 영향을 받아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카카오톡에 인공지능(AI)을 붙여 이용자 경험을 개선할 계획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카카오톡을 서비스 개편과 이용자 편의 개선 등 종합...
카카오, 작년 매출 사상 첫 8조 돌파…영업익은 11%↓ 2024-02-15 08:24:10
3% 감소하고, 전년 동기 대비 117% 증가한 4,988억 원이며, 미디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5% 감소한 1,066억 원이다. 게임 매출은 2,306억 원으로 비게임 부문 비수기 영향 등으로 전 분기 대비 12% 감소하고 전년 동기와 비슷한 수준을 기록했다. 카카오는 "향후 카카오톡과 AI의 결합을 통해 긍정적인 이용자 경험을...
"10달러면 원피스 산다"…Z세대 '최애 앱' 中 쉬인·틱톡숍 2024-02-14 18:03:58
e커머스가 무서운 건 패션, 뷰티 등 제품별로 특화된 서비스가 빠르게 확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초저가 생활용품 위주로 국내 시장을 잠식 중인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뿐 아니라 패션에 특화한 쉬인, 화장품에 강점이 있는 틱톡숍 등도 사용자가 급격히 늘고 있다. 14일 앱·리테일 분석 서비스 와이즈앱·리테일·굿즈에...
숏뜨, 동남아서 4억뷰 달성…로봇 자율주행 클로봇은 상장 '순항' [Geeks' Briefing] 2024-02-14 17:53:12
이 기사는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한경 긱스에 게재된 기사입니다. 한국경제신문의 프리미엄 스타트업 미디어 플랫폼 긱스(Geeks)가 14일 스타트업 뉴스를 브리핑합니다. 숏뜨, 동남아 진출 1년 누적 조회수 4억뷰 달성 숏폼(짧은 영상) 솔루션 스타트업 숏뜨가 동남아시아 진출 1년 만에 누적 조회수 4억 뷰를...
[건국대학교 2023년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선정기업] 농산물, 부산물을 고부가가치의 산물로 제작하는 스타트업 ‘푸로운’ 2024-02-12 14:46:04
있도록 온라인 기획전, 미디어 커머스 위주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박 대표는 “B2B 판매를 확대해 자사 매장이 아닌 다수의 매장에서 제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진행하고 있다”며 “내수판매뿐만 아니라, 코트라와 내수기업 수출회사업, 붐업코리아 등을 진행해 프랑스, 싱가포르, 베트남 등 해외시장...
"작년 이어 올해도 디지털화된 옥외광고 성장 주목" 2024-02-09 07:00:09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성화, 커머스와의 결합 본격 시도, AI 진화에 따른 광고 제작과 노출·분석의 정교화 등이 특징이 될 것이라고 예측했다. 코바코는 올해도 옥외광고의 매체 확대와 디지털화 가속을 예견했다. 병원 마케팅이 활발해지면서 전국 병원 내 구축되는 진료 접수와 홍보 자료 게시 기능을 일원화한...
가치투자 큰손이 쓸어담은 '중소형 진주' 2024-02-08 16:43:52
미디어커머스 기업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지분 8.79%를 새로 취득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은 ‘한국판 룰루레몬’이라고 불리는 국내 대표 애슬레저(일상복처럼 입을 수 있는 스포츠웨어) 브랜드 젝시믹스를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2327억원, 202억원으로 추정된다. 시가총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