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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도 최대 실적…삼성전자 '캐시카우' 된 하만 2025-12-23 17:17:35
본업인 소비자용 오디오 부문도 건재하다. 하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필수품’이 된 JBL을 비롯해 바워스&윌킨스(B&W), 렉시콘 등 20여 개 오디오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세계적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DJ인 마틴 개릭스를 JBL 앰배서더로 영입하는 등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은 것이 주효했다는 평을 듣는다. 박...
"MZ 필수품 되더니" 사상 최대 실적…삼성 '캐시카우' 됐다 2025-12-23 16:20:51
오디오 부문도 실적에 기여하고 있다. 하만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필수품’이 된 JBL을 비롯해 바워스앤윌킨스(B&W), 렉시콘, 마크레빈슨 등 15개 오디오 브랜드를 거느리고 있다. 삼성은 세계적인 일렉트로닉댄스뮤직(EDM) DJ 마틴 게릭스를 JBL 앰배서더로 영입하는 등 브랜드에 젊은 이미지를 불어넣으며 소비자를...
고흐의 별밤이 머리 위로 쏟아진다…뉴요커 사로잡은 K-미디어 아트 2025-12-23 10:31:28
재해석한 구간에선 반 고흐와 밀레, 모네, 르누아르, 드가의 명화가 사방으로 펼쳐지며 관람객을 그림 안으로 끌어들인다. 뉴욕에서 평생 살았다는 배리와 프레드 부부는 “오르세 미술관을 직접 가보지 못했는데,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의 붓터치가 눈앞을 가득 채우고 머리 위로 쏟아지는 듯한 경험은 잊지 못할...
"푹 자는 것도 '자기관리' 아닌가요?"…돈 되는 '숙면' 산업 [트렌드+] 2025-12-22 15:24:37
MZ(밀레니얼+Z) 세대 위주로 부상하고 있다. 환경과 습관, 기술을 활용해 수면의 질을 극대화하려는 움직임이 일상으로 자리잡으면서 유통업계도 관련 상품과 프로모션을 앞세워 고객 공략에 나섰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슬립맥싱이란 '수면'(Sleep)'과 '극대화'(Max)를 결합한 신조어로 숙면을 위해...
오타쿠 취향인 줄 알았는데…'인기 폭발' 대반전 일어났다 [트렌드+] 2025-12-20 15:11:56
MZ(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트렌디한 문화로 재조명받고 있는 서브컬처 지식재산권(IP)이 카카오톡 이모티콘 시장까지 장악했다. 서브컬처 게임 IP가 10~40대 연령대별 카톡 이모티콘 인기 순위 1위를 연달아 차지했다. 오타쿠라 불리는 '그들만의 리그'였던 서브컬처가 대중 문화 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지난...
"수능 만점자도 탈출했다"...공무원들 '충격' 2025-12-20 10:56:33
배 가까이 늘었다. 저연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무원들의 ‘공직 탈출’ 현상은 1~2년차로 갈수록 두드러진다. 임용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한 사람 수는 2019년 1769명에서 지난해 2418명으로 늘어났다. 임용 후 2년만에 공직을 떠난 공무원 수는 같은 기간 806명에서 2362명까지 증가했다. 김정우 기자...
"가성비 퀸" 애슐리의 변신…'디저트·전시' 앞세워 2030 공략 [현장+] 2025-12-19 21:00:03
MZ(밀레니얼+Z)세대로까지 넓히겠다는 전략이다. 애슐리, 3대 모녀 서사 입힌 팝업 공개…브랜드 세계관 구현애슐리퀸즈는 19일 서울 성동구에 있는 임대 공간 '성수낙낙'에서 브랜드 팝업 '하우스 오브 애슐리'를 선보였다. 이번 행사는 미국 3대 모녀의 가상 집이라는 콘셉트로, 가족의 서사를 기반으로...
'수능 만점' 사무관도 사표 던졌다…줄줄이 공직 탈출 2025-12-19 08:57:32
가까이 늘었다. 저연차 MZ세대(밀레니얼+Z세대) 공무원들의 ‘공직 탈출’ 현상은 1~2년차로 갈수록 두드러진다. 임용된 지 1년도 되지 않아 퇴사한 사람 수는 2019년 1769명에서 지난해 2418명으로 늘어났다. 임용 후 2년만에 공직을 떠난 공무원 수는 같은 기간 806명에서 2362명까지 불어났다. 부처 안팎에서는 과거...
'흑백요리사2' 셰프들이 시연까지?…컬리가 '오프라인 미식축제' 연 이유 [현장+] 2025-12-18 14:54:27
MZ(밀레니얼+Z)세대 소비자들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도 눈에 띄었다. 각 브랜드들은 선착순 100명에게 제품을 무료로 증정하거나, 윷을 던져 ‘모’가 나오면 금카드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경품 이벤트가 마련했다. 이 외에도 슬라이딩 게임, 과녁 맞추기, 룰렛 돌리기, 뽑기, 키링 만들기 등 체험형 프로모션이 진행됐다....
"또래끼리 모여라"…테마 여행으로 '2030 세대' 공략 나선 '이곳' 2025-12-18 10:42:31
MZ(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2030 전용 대만 주류 투어'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독특한 경험을 중시하는 2030세대 취향을 반영한 테마 상품으로 신규 수요 공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교원투어는 개성과 취향을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위스키가 새로운 주류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