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조일훈 칼럼] 60년대생의 퇴장…2026 재계 임원인사의 전말 2025-12-10 17:43:03
본격 등장한 것은 2000년대 초 새로운 밀레니엄이 개막할 때였다. 일본 제조업이 65세를 정점으로 하는 연공서열 기업문화에 갇혀 아날로그적 타성을 버리지 못하는 동안 한국 기업들은 50대 초·중반 경영자들을 과감하게 발탁해 디지털 전환을 이끌었다. 그 결과가 세계 최고 효율의 자동화 설비와 정보처리 속도였다....
"2시간 줄섰어요"…MZ들 '섹시'하다며 난리 난 축제 [이슈+] 2025-10-27 19:25:01
세대의 손끝에서 다시 태어났다. 과거 '아재 감성'과 '지역 어르신 잔치'로 불리던 축제가 이제는 밀레니엄+Z(MZ)세대의 '참여형 콘텐츠'로 변모하고 있다. 원주 만두축제, 대구 떡볶이축제, 김천 김밥축제, 전주 비빔밥축제, 전남 세계김밥페스티벌, 서울 바비큐페스타 등은 같은 후기와 함께...
"완전 소름 돋는다"…'아기' 장원영 영상, 알고보니 [트렌드+] 2025-09-20 13:27:40
모습을 다시 보고 싶다'는 인간의 보편적 욕구와 밀레니엄+Z세대(MZ) 특유의 소비 방식이 맞물리면서 '추억 소비 트렌드'로 확산한 것이다. 임명호 단국대 심리학과 교수는 "AI 기술이 발달하면서 현재 모습뿐 아니라 과거 사진, 부모의 젊은 시절 사진까지 움직이게 만들어주는 것이 가능해졌다. 이는 단순한...
50년 규제 푼 경주보문단지, 5000억 투자 몰려 2025-09-15 16:32:22
MZ세대 감성에 맞춘 글램핑장, 감성카페 등이 조성되면서 50년 만의 대변신을 시도한다. ◇대변신 나서는 보문단지경북문화관광공사(사장 김남일)는 15일 글로벌 호텔브랜드를 운영할 우양산업개발(대표 조영준), 관광형 양조장에 투자하는 부산 골든블루(대표 박소영), 리조트형 호텔을 운영할 대구 케이케이(대표 박윤경)...
특급호텔 관광형 양조장 ..50년만에 변신 하는 경주보문관관광지 2025-09-15 15:41:53
대변신에 나선 경북 경주보문관광단지 신라밀레니엄파크 조감도. 경북문화관광공사 제공 경북 경주보문단지는 박정희 대통령이 1975년 국내 최초로 지정한 관광단지다. 울산 중화학, 포항 철강, 구미 전자 공업단지를 만들면서 산업 일꾼과 가족들의 휴양지가 필요하다는 이유에서였다. 그러나 이후 관광기업의 재투자가 없...
임지연도 못 참았다…요즘 다이어터들에 '난리' 뭐길래 [트렌드+] 2025-09-09 19:29:02
고칼로리·고 당류 음식으로까지 번지며 밀레니엄+Z세대(MZ)의 "맛은 챙기고 건강도 챙기겠다"는 소비 습관 변화를 보여주고 있다.◇엽기떡볶이, '저당 버전' 첫 출시 우리나라 대표 분식 프랜차이즈인 엽기떡볶이는 9일 전국 매장에서 '저당 엽기떡볶이'를 출시했다. 기존의 매운맛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오늘 헤어졌어요"…이별도 이혼도 일단 찍고 본다 [트렌드+] 2025-08-18 20:02:01
밀레니엄+Z세대) 세대를 중심으로, 이별과 이혼을 일기처럼 기록하고 영상으로 공개하는 흐름이 확산하고 있다. 고통조차 숨기지 않고 기록·공유하며, 공감과 위로를 나누는 새로운 '이별 문화'가 자리 잡는 모습이다. 예전에는 가까운 친구, 가족과만 나누던 이별의 고통이, 이제는 카메라와 온라인으로 향한다....
'장 줄리앙 협업' 갤럭시 폴더블 체험존에 10만명 방문 2025-08-10 12:48:07
17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운영되는 체험존은 실내 공간과 밀레니엄 광장, 파르나스몰, 별마당길 등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갤럭시 Z폴드7?Z플립7'의 매력을 더욱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1030세대 고객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 덕분에 신제품이 더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올리브영서 명품 화장품도 잘 팔리네…매출 두자릿수 증가 2025-07-11 10:22:44
주는 행사도 진행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신진 K뷰티 브랜드부터 트렌디한 글로벌 브랜드와 프리미엄 브랜드까지 라인업을 꾸준히 확장해 뷰티 쇼핑 채널로서 매력도를 지속 강화할 것”라며 “앞으로도 올리브영의 주 고객층인 MZ(밀레니엄+Z) 세대의 취향과 선호에 맞는 기획 상품과 프로모션을 다양하게 선보일...
"지브리 스타일 뺨치네"…안유진도 빠졌다더니 '반응 폭발' [트렌드+] 2025-07-07 19:47:02
사진으로 만드는 '픽셀 미니미'가 밀레니엄+Z(MZ)세대를 중심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챗GPT로 픽셀풍 미니미 캐릭터를 제작해 자신의 사진에 합성하는 방식이 입소문을 타면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피드마다 픽셀 미니미가 속속 등장하는 중이다. 7일 온라인커뮤니티에 따르면 인스타그램과 엑스(X·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