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무너진 2,700선…흔들리는 삼성전자 2024-05-24 11:24:46
"발열과 전력 소비 등의 문제로 엔비디아에 HBM을 납품하기 위한 테스트를 통과하지 못했다"는 보도에 2.43% 하락 중이다. 삼성전자는 "현재 다수의 업체와 긴밀하게 협력하며 지속적으로 기술과 성능을 테스트하고 있다"고 해명했지만 추세를 바꾸기엔 역부족인 모습이다. 이밖에 코스피 시가총액 2위 SK하이닉스(-0.20%)...
'잃어버린 30년' 견뎌낸 日 브랜드…잘 되는 이유 있었다 2024-03-02 14:00:31
(일본 현지보다) 다소 높은 경우가 있어 의류와 발열 수면안대 등 급하지 않은 상품은 엔화가 저렴할 때 직구로 구입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일본 제품 불매운동 ‘노(No)재팬’이 저물자 일본 브랜드 제품에 지갑을 여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는 모양새다. 전문가들은 ‘잃어버린 30년’으로 불리는 일본의 장기 경기 침체...
"날씨 미쳤네" 강추위 몰려오자…다이소는 벌써 '품절' 사태 2024-01-25 21:00:03
따뜻한 겨울을 보내다 최근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서 발열 내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본격 한파가 덮치자 보온 의류에 지갑이 열렸다. 25일 이랜드월드가 운영하는 제조·직매형 의류(SPA) 스파오에서는 기온이 뚝 떨어진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22일까지 발열내의 '웜테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08%...
코오롱스포츠, 기술력·친환경·디자인 갖춘 '극강의 보온력' 2023-12-28 16:02:45
소재보다 발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그라핀 코팅’ 소재를 사용해 보온성을 한층 더 높였다. 목 부분 등 살이 직접 닿을 수 있는 부분은 부드럽고 촉감이 따뜻한 소재로 보강했다. 몸판 부문별로 최적의 다운량을 산출한 것도 안타티카의 강점이다. 서울대와의 산학협력 공동 연구개발(R&D)을 통해 부위별로 다운량을...
'가성비' SPA 브랜드 옷 잘 팔린다 2023-12-26 07:17:03
대비 259% 늘어난 130만장이 판매됐다. 그 외에 발열내의 온에어 제품은 90만장, 올해 새로 출시한 베러데님은 72만장이 팔렸다. 키즈라인도 호조세로 라운지웨어 제품은 72만장이 팔렸으며 바람막이 35만장, 경량 아우터 18만장의 판매고를 올렸다. 스파 브랜드의 인기는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의류 구매를 줄이고 있는...
"고물가에 옷도 가성비가 최고"…SPA 브랜드 인기 2023-12-26 07:00:03
기자 = 고물가로 소비자들이 의류 구매를 줄이고 있는 가운데 가성비를 앞세운 제조·유통 일원화(SPA) 브랜드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26일 이랜드에 따르면 SPA 브랜드 스파오의 올해 매출은 작년보다 20% 늘어난 4천80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실제로 올해 스파오 인기 아이템인 라이트 재킷의 1∼11월 매출은...
장은에프앤씨 장은정 대표, '제47회 국가생산성대회'서 산업포장 수상 2023-12-15 14:44:34
통한 스마트 발열웨어 시장 선점'의 결과를 인정받아 산업포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장은정 장은에프앤씨 대표는 25년 이상의 스포츠·아웃도어 의류분야에서의 실무 경험을 바탕으로 수년간의 ICT 융합 디자인 제품 연구를 통해 발열·온도조절 의류 관련 기술을 개발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과 신규디자인 제품을...
'국내 첫 아웃도어' 코오롱스포츠 50돌…"100년 브랜드로 간다" 2023-11-22 16:26:22
의류 분해 과정을 최소화하기 위해 단일 소재로만 제작한 ‘모노 머티리얼’ 상품도 내놓고 있다. 다양한 재료를 사용하면 할수록 재고나 의류 폐기물을 재활용하기 어려워지는 만큼 하나의 재료로만 옷을 만들겠다는 취지다. 지난해에는 단일 소재로만 만든 ‘안타티카 랩’을 처음 선보였다. 안타티카 랩은 100% 한 가지...
20년간 15억장 팔린 유니클로 '히트텍'…"진화는 계속된다" 2023-11-15 22:48:52
제조·직매형 의류(SPA) 유니클로를 대표하는 기능성 의류 '히트텍'의 판매량이 20년간 15억장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유니클로가 섬유화학기업 도레이와 공동 개발해 2003년 첫선을 보인 히트텍은 몸에서 발생하는 수증기를 열에너지로 바꾸는 기술이 적용된 흡습 발열 의류다. 국내에서도 발열내의 시장 성장...
'20주년' 유니클로 히트텍, 지난해 국내서 700억원치 팔렸다 2023-11-15 15:58:46
흡습발열 의류다. 에프알엘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회계연도(2021년9월1일~2022년8월31일) 국내 유니클로의 매출 10%를 이 히트텍이 책임졌다. 1~3만원대로 단가가 높지 않은데도 연 700억 원대의 매출을 낸 것이다. 판매가 16,900원인 기본 상의 제품으로만 팔렸다고 가정하면, 400만 장이 넘게 팔린 셈이다. SPA, 속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