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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분투칼럼] 아프리카 알고보면⑾ 넷플릭스에서 '아프리카' 찾아보기 2025-12-04 07:00:04
배급은 한계에 부딪히고, 전체 영화의 절반 이상이 불법 복제로 유통되고 있다. 그런데도 아프리카 영화 산업의 미래를 낙관하게 하는 대표적 사례는 나이지리아의 '놀리우드'(Nollywood)다. 매년 약 2천500편의 영화를 제작하며 세계 2위 규모를 자랑하는 놀리우드는 나이지리아인이, 나이지리아에서, 나이지리...
서울대·삼성·SK 연구팀, 뇌를 닮은 '뉴로모픽 반도체' 가능성 열었다 2025-11-24 15:43:17
연구팀은 소자의 붕괴 확률 특성을 이용해 복제가 불가능한 하드웨어 보안 키를 안정적으로 생성·은닉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이는 보안 기능이 높은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세 번째 연구에선 가스 센서와 회로를 한 칩에 집적한 혼합 가스 판별 시스템을 선보였다. ‘자기상쇄 회로 구조’를 독창적으...
삼성·SK 연구원들, '뉴로모픽 반도체' 시대 문 열었다 2025-11-20 10:49:40
이용해 복제가 불가능한 하드웨어 보안 키를 안정적으로 생성 및 은닉할 수 있음을 증명했다. 이는 보안 기능이 높은 차세대 반도체 솔루션으로 활용될 수 있다. 세 번째 연구에선 가스 센서와 회로를 한 칩에 집적한 혼합 가스 판별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른바 '자기상쇄 회로 구조'를 독창적으로 고안해 센서에...
"AI도 사고 책임져라" 오토파일럿 사고가 연 새 기준 [강민주의 디지털 법률 Insight] 2025-11-17 07:00:03
의심했지만, CFO와 동료들의 얼굴과 목소리를 완벽히 복제한 '딥페이크 영상회의'가 이뤄진 직후 결국 340억 원이라는 거금을 송금했다. 단순한 보이스피싱을 넘어 AI 기술이 고도로 신뢰 환경을 조작하는 수준까지 발전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그러나 이런 경우에도 AI 제공자로서는 생성된 정보가 범죄 등에 악...
[기고] 자율경제의 공통 언어: AI 시대 스테이블코인과 한국의 전략적 선택 2025-11-11 10:46:23
같다. 셋째, 혁신성이다. 단순히 기존 시스템을 복제하는 것이 아니라, AI 시대에 맞는 새로운 기능을 제공해야 한다. 예를 들어, AI의 행동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이상 거래를 자동으로 차단하며, 공정한 수익 배분을 보장하는 메커니즘을 내장할 수 있다. 구체적인 활용 사례를 생각해보자. K-콘텐츠 창작자가 작...
[속보] 조사단 "아직 KT 복제폰 위한 인증키 유출 없어…추가 조사" 2025-11-06 14:27:39
[속보] 조사단 "아직 KT 복제폰 위한 인증키 유출 없어…추가 조사" 신민경 한경닷컴 기자 radio@hankyung.com
[속보] 조사단 "KT 복제폰 위한 인증키 유출 아직 없어…추가 조사" 2025-11-06 14:26:50
[속보] 조사단 "KT 복제폰 위한 인증키 유출 아직 없어…추가 조사" (끝)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가입자당 30만원 배상' 분쟁조정안 받은 SKT…수락여부 주목 2025-11-04 12:01:57
전체 이용자 2천324만4천649명(알뜰폰 포함·중복 제거)의 개인정보가 유출된 것으로 확인됐다. 조정안은 SKT가 신청인들에게 각 30만원의 손해배상금을 지급하고, 내부관리계획 수립·이행, 개인정보처리시스템 안전조치 강화 등 전반적인 보호조치 개선을 이행하도록 권고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분쟁조정위는 유출정보...
개인정보분쟁조정위, '해킹' SKT에 1인 30만원 배상 조정안 의결 2025-11-04 12:00:09
것이다. 분쟁조정위는 유출정보 악용으로 인한 휴대전화 복제 피해 불안과 유심 교체 과정에서 겪은 혼란과 불편에 대해 정신적 손해를 인정해 손해배상금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앞서 SKT의 해킹사고로 LTE·5G 서비스 전체 이용자 2천324만4천649명(알뜰폰 포함·중복 제거)의 휴대전화번호, 가입자식별번호(IMSI), 유심...
[차장 칼럼] 오프라인은 죽지 않았다 2025-10-30 17:47:58
강하게 느끼는 세대다. 태어날 때부터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자랐지만, 오히려 더 현실의 감각을 갈망한다. 이들은 온라인에서 상품을 탐색하고 오프라인에서 실제 경험을 통해 브랜드를 선택한다. 그래서 인공지능(AI)이 만든 완벽한 이미지 속에서도 진짜 질감과 진짜 냄새, 진짜 소리를 찾는다. AI가 인간의 언어를 흉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