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투자 가뭄에도 AI에는 뭉칫돈 몰린다…스타트업 달파, 설립 1년만에 120억 투자 유치 [Geeks' Briefing] 2024-04-24 16:12:29
- ‘부티크 100%'라는 원칙을 바탕으로 입소문만으로 양적, 질적 성장을 동시에 이뤄내 업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 패션 리커머스 서비스 ‘차란’ 운영사 마인이스가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11:39:43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에 대한 우려를 낮춰 엔데믹 이후 위축된 명품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말했다. “트렌드 분석 결과를 기반으로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로 품절률을 줄이고 물류 투자로 배송 기간을 단축한 것도 매출 증대의 비결”이라고 설명했다. 2020년 설립된 명품...
명품 플랫폼 젠테, 창사 후 첫 분기 흑자 달성 2024-04-24 08:48:47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젠테는 유럽 현지 부티크와 손잡고 7천여개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을 공급하고 있는 명품 플랫폼으로 2020년 설립됐다. 젠테는 부티크 직거래 전략을 통해 가품에 대한 우려를 낮춰 엔데믹 이후 위축된 명품 시장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또 제품 재고에 대한 선제...
"루이비통 스고이" 40년 만에 벌어진 일…일본인들 놀랐다 [김일규의 재팬워치] 2024-04-20 07:00:01
내 부티크’를 만드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이세탄은 유력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벽을 만드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다. 매장 내 동선을 해친다는 이유에서다. 이세탄이 강력한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기에 가능한 전략이었다. 2000년대 초반, 루이비통은 다시 이세탄에 입점을 타진했다. 그러나 이세탄은 변하지 않았다....
패션계 거장 조르조 아르마니 "합병, IPO 배제하지 않아" 2024-04-19 23:21:49
부티크를 낸 이후 여성복, 아이웨어, 시계, 인테리어, 향수, 화장품 등으로 꾸준히 사업을 확장했다. 조르조 아르마니 패션 그룹은 2022년 매출 23억5천만유로(약 3조4천555억원)로 전년보다 16.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0% 늘어난 2억2천500만유로(약 3천308억원)를 기록했다. 아르마니는 미국 경제매체 포브스가 선정한...
널뛰는 美증시…1분기 실적개선주에 눈길 2024-04-18 18:41:37
기업인 엔비디아와 아마존뿐 아니라 트럭업체 파카, 부티크 IB 라자드, 천연가스 생산업체 데번에너지 등이 이름을 올렸다. 트럭을 제조하는 파카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판매 호조가 예상된다. 중형 트럭 생산에 강점이 있는 파카는 지난해 매출이 351억3000만달러(약 48조2700억원)를 기록해 시장 이목을 끌었다. 전년...
'나홀로 성장' 젠테, 명품 플랫폼 매출 1위 차지 2024-04-15 18:10:25
직접 협력해 품질을 높이고 가격은 낮췄다. 젠테 협력 부티크는 최근 2년여 만에 50개에서 150여 개로 3배 넘게 증가했다. 젠테 관계자는 “부티크와의 끈끈한 네트워킹을 통해 가품률을 0%로 유지하면서 정가 대비 평균 40% 이상 낮은 가격에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젠테는 올해 초 자체브랜드(PB) 사업 확...
샤넬, 작년 한국매출 1조7천억원 넘어…영업이익 34% 감소 2024-04-15 17:56:10
고객 경험을 확대하기 위해 제주와 서울 등에 부티크를 다양하게 열었다. 향수와 뷰티 부문은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시장 점유율을 높이며 성장했고 시계와 화인주얼리 부문도 백화점 내 팝업 스토어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면서 입지를 강화했다. 샤넬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직원 수는 18.2% 증가했으며 전체 직원 중 8...
마녀공장 "코스트코 7월 입점…美 매출 2배 이상 늘어날 것" 2024-04-11 18:06:45
토털케어 브랜드 ‘아워 비건’ △향 보디케어 특화 브랜드 ‘바닐라 부티크’ △비건 색조 브랜드 ‘노 머시’ 등 4개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적극적인 해외 공략으로 실적은 가파른 상승세를 타고 있다. 2019년 매출 276억원, 영업이익 19억원에서 지난해 1050억원과 159억원을 기록했다. 4년 만에 각각 280.4%, 736.8%...
반지하 10평 회사, 망할 줄 알았는데…'시총 3000억'으로 큰 마녀공장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4-04-07 07:00:02
특화 브랜드 ‘바닐라 부티크’ 비건 색조 브랜드 ‘노 머시’ 등 총 4개의 주력 브랜드를 보유한 자연주의 화장품 기업이다. 2030 여성들이 즐겨 쓰는 퓨어 클렌징 오일 등 클렌징 제품과 ‘비피다 바이옴 콤플렉스’ ‘갈락 나이아신 에센스’ 등 다양한 글로벌 스테디셀러 제품도 보유하고 있다. 제품 기획력과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