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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카슈랑스 규제 대폭 완화된다...은행서 최대 50%까지 2025-11-26 18:12:53
추가 개선 필요성이 제기돼왔다. 금융위는 은행의 불완전판매율이 매우 낮다는 점을 근거로 규제 완화를 재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방카슈랑스 불완전판매 비율은 0.009%로, 법인보험대리점(0.026%) 대비 크게 낮았다. 은행이 방카슈랑스로 과도한 수수료를 챙기지 못하도록 수수료 상한이 정해져 있는 점도 완화 부...
대형GA 내부통제 평균 3등급…낮은 등급은 내년 우선 검사 대상 2025-11-26 06:00:10
통제 효과에서는 불완전 판매율과 13∼61회차 유지율은 3등급, GA의 보험설계사 제재는 2등급을 받았다. 반면 금융감독원 주관 준법감시인 협의제 평가 결과는 5등급이었다. 통제 활동에서 보험상품 비교 안내 점검은 2등급, 보험설계사 위촉심사 및 교육 등은 3등급이었으나 빈발 위규행위 점검은 4등급, 준법 감시 활동은...
DB생명, 소비자 보호 위한 내부통제 시스템 구축…어르신 전용 콜센터 운영·학생 금융교육 지원 2025-11-13 09:00:21
‘불완전판매율’과 ‘대외민원지수’를 크게 개선했다. 불완전판매율은 2020년 0.06%에서 올해 상반기 0.03%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고, 대외민원지수(보유계약 10만건당 대외민원 발생건수)도 같은 기간 2.7에서 0.9로 업계 상위권 수준으로 올라섰다. 김영만 DB생명 대표이사 사장은 “금소법 시행 후...
메리츠화재, AI·화면공유 기술로 모바일 보험계약 효율성 높여 2025-10-01 16:05:44
누락이 생기지 않아 추가 보완 설명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 같은 디지털 기술이 성공적으로 안착하면서 메리츠화재의 영업 건전성 지표도 크게 개선됐다. 메리패스 도입 전인 작년 1분기 TM채널의 월 평균 모니터링 불완전판매율(가입 후 모니터링콜 미수신 비율)은 2.14%였지만, 도입 이후 월 평균 1% 내외로 절반...
교보라이프플래닛, 민원 발생건수 '10만 건당 0.42건' 2025-08-29 15:36:22
채 계약이 체결되는 경우를 지표화한 불완전판매율을 0%로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역시 업계 평균 1.21% 대비 현저히 낮은 수치다. 교보라이프플래닛은 VOC(고객의 소리)를 중심으로 한 서비스 개선과 디지털 혁신을 통해 고객중심 보험사로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김영석 대표는 “업계 최저 수준의...
"보험계약 절반, 3년 못 간다"…장기 유지율 '글로벌 최하위권' 2025-04-23 17:39:01
CM(온라인) 채널은 3년차 유지율이 66.1%로 상대적으로 높았다. 불완전판매율은 0.025%로 전년(0.033%) 대비 개선됐으며, 생명보험(0.050%)이 손해보험(0.014%)보다 높았다. GA 채널은 0.060%로 전속 채널과 유사한 수준까지 낮아졌지만, 자회사형 GA(0.026%)와 일반 GA(0.077%) 간 차이는 여전히 존재했다. 2023년 말...
스카이블루에셋, 2024년 설계사 정착률 94.05% 달성…대형 GA 중 1위 2025-04-09 09:00:05
선호하게 된다. 스카이블루에셋의 불완전 판매율은 생명보험 0.03%, 손해보험 0.00%로 매우 낮다. 이는 모바일 청약을 강조하고, 자체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활용해 불완전판매 계약을 차단한 결과로 보인다. 스카이블루에셋 관계자는 “정착률 100%를 목표로 FP가 행복한 회사를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오래 일할수록...
보험사, GA 판매위탁시 불완전판매율·제재이력 살펴야 2025-03-25 18:37:26
보험상품 판매를 위탁하려면 불완전판매율, 민원 건수, 제재 이력 등을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 '보험회사의 제3자 리스크관리 가이드라인'을 마련하겠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가이드라인은 전 업권을 대상으로 마련되는 것으로, 보험업권의 경우 GA의 과당경쟁으로 인한...
보험사만큼 덩치 커진 GA…금감원, 간접 규제 강화한다 2025-03-25 17:32:21
강도 높은 검사를 했다. 금감원은 보험사에 GA 관리 책임을 부여하는 방향으로 간접 규제를 강화하기로 했다. 금감원이 이날 발표한 ‘보험회사의 제3자 리스크관리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보험사는 앞으로 GA에 보험상품 판매를 위탁하려면 불완전판매율, 민원 건수, 제재 이력 등을 평가해야 한다. 서형교 기자 seogyo@hankyung.com...
보험사, GA에 판매위탁시 불완전판매율·민원·제재이력 살펴야 2025-03-25 12:00:09
보험사, GA에 판매위탁시 불완전판매율·민원·제재이력 살펴야 상반기 '보험사 제3자 리스크관리 가이드라인' 마련 (서울=연합뉴스) 채새롬 기자 = 앞으로 보험사가 법인모집대리점(GA)에 보험상품 판매를 위탁하려면 불완전판매율, 민원 건수, 제재 이력 등을 살펴야 한다. 금융감독원은 이 같은 내용을 담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