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이걸 누가 입어" 했는데…中 할머니부터 장원영까지 '대박' [안혜원의 명품의세계] 2024-05-06 08:04:24
풍자한 ‘1인1깡’ 신드롬에 비는 제2 전성기를 맞았다. 밈은 좀처럼 젊은 사람들 입에 오르내릴 일이 없을 것 같던 60~70대 중년배우도 SNS 스타로 만들었다. 2000년대 초중반 드라마 ‘야인시대’와 영화 ‘타짜’에 출연한 배우 김영철과 김응수는 작품 속 대사인 “4딸라”와 “묻고 더블로 가”가 10년이 훌쩍 지난 뒤...
'등골 브레이커'부터 'CNN 옷'까지…K패션 거품의 역사 [이슈+] 2024-03-28 14:37:12
거품이 확 꺼지는 식이다. 노출이 잦아지고 신드롬을 희화화하는 단계에 접어들면 유행이 막바지에 다다랐다는 해석이 가능하다. '로고 플레이' 이젠 식상유명 브랜드를 옷, 가방, 신발 등 패션 상품에 활용하는 라이선스 브랜드 성장세가 최근 꺾인 것도 이러한 맥락으로 읽힌다. 필름업체 코닥, 캠핑용품업체...
"100배 차이 납니다"…유재석·신동엽 나서니 '초토화' [김소연의 엔터비즈] 2024-03-16 18:15:56
시킬 만큼 신드롬을 일으켰던 '숨듣명' 프로젝트에 이어 '2009 명곡 챔피언십'을 내놓으며 영상 조회수 500만 돌파 공약으로 콘서트 개최를 하겠다고 알렸지만, 저조한 관심에 40만 조회수에도 콘서트를 진행하겠다고 입장을 바꿨다. 이에 재재가 직접 "한입 갖고 두말해 죄송하다"고 사과하기도 했다....
시상식 휩쓸었다…韓이민자 콘텐츠 주목받는 이유는 2024-01-16 06:12:16
이듬해에는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신드롬급 인기를 누렸다. 그 이전부터는 방탄소년단(BTS), 블랙핑크 등 K팝 그룹이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싱글 차트를 휩쓸며 '한국 홍보대사' 역할을 톡톡히 했다. 윤성은 영화평론가는 "한국 콘텐츠가 많이 만들어지고 소비되면서 한국 음식, 문화, 말,...
[사설] 문화는 삶이자 산업…글로벌 선도국으로 가자 2024-01-03 17:48:20
이 같은 상승세가 단기적 현상이나 신드롬으로 끝나지 않고 글로벌 주류 문화로 정착, 확산하는 일이다. 이를 위한 과제가 적지 않다. 먼저 우리 스스로 문화를 잘 만들고, 잘 즐기고, 잘 파는 것이 중요하다. 엘리트 체육의 스타 선수만으로 스포츠산업이 클 수 없는 것처럼, 훌륭한 작가와 예술인만으로 K컬처의 융성을...
"틱톡 열풍에 빌보드 직행" 피프티피프티 '큐피드'…전세계 인기음악 1위 2023-12-07 16:40:33
인기를 끌었다. 틱톡에서 신드롬이 불면서 큐피드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진입해 최고 순위 17위까지 올랐었다. 유경철 틱톡 아티스트 앤 레이블 파트너십 총괄은 "올해 틱톡에서 높은 인기를 기록한 K팝 콘텐츠의 공통점은 '챌린지'"라면서 "틱톡 사용자는 안무를 따라 추거나 모창하는...
‘안전벨트 신드롬’을 아시나요? 브라이텍스,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방법 공개 2023-09-15 11:11:35
귀성길, 아이들의 안전벨트 신드롬을 방지하기 위한 ‘올바른 안전벨트 장착 캠페인 및 이벤트’를 14일부터 3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과 이벤트를 통해 브라이텍스는 안전한 카시트 사용만큼 필수적인 올바른 안전벨트 사용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안전벨트가 정확한 위치가 아닌 목과 복부 위에 위치하고...
(사)한국음악미디협회, (사)한국음반산업협회와 음악 인재 발굴 양성 위한 MOU 체결 2023-06-20 14:00:02
한국은 후발주자였지만, BTS와 블랙핑크가 빌보트 차트 1위에 오르며 전 세계에 K-POP 신드롬을 일으켰고, 그들의 음악이 바로 미디 음악이다. 음미협의 설립 배경은 그동안 권익을 인정받지 못한 컴퓨터 음악인들과 앞으로 컴퓨터 음악을 배우고자 하는 지망생들을 위한 단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미협은 인재양성...
伊 유력지, 서울 특집기사 게재 "비범한 문화와 경제의 상징" 2023-05-25 07:00:04
BTS, 블랙핑크 또는 드라마의 주인공을 꿈꾸며 서울을 찾아오고 있다며 "옛날의 할리우드처럼 서울에서 삶의 반전을 찾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모돌로 기자는 "한국은 이른 시일 안에 경제를 넘어 문화 강국으로 거듭났다"며 "이제 전 세계는 한류에 점령당했다. 한류는 20년 전에 시작해서 이제 세계 곳곳에 전파됐다"고...
'가오갤3' 어린이날 연휴 126만, 글로벌 매출 3700억 2023-05-08 13:27:14
누적 163만명으로 압도적 흥행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이는 2023년 개봉작 중 개봉 첫 주말 기준 가장 높은 흥행 스코어로 독보적 '흥행 히어로'의 면모를 나타냈다. 또한 CGV 골든에그지수 98%를 비롯해 지난 2일 이후 전체 예매율 1위를 꾸준히 유지하며 앞으로의 흥행에 더욱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국내 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