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내일 봬요 누나" 뛰어넘었다…환승연애4, 티빙 구독자 '쑥' 2025-12-17 17:36:31
빙의 구독자 증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핵심 축이 됐다는 의미다. 완주자 수에서도 '환승연애'의 경쟁력이 드러났다. '환승연애4' 완주자 수는 시즌1보다 1252% 증가했다. 전체 시즌 평균과 비교하면 67% 더 높다. 티빙 오리지널 대표 예능 평균보다도 113% 이상 높게 나타났다. 시즌별 공개 시점은...
인천도시공사, 근대건축문화자산 3호 공개 2025-12-09 16:41:13
공동으로 주관해 ‘근대건축의 가치와 아카이빙의 방향’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전문가로 구성된 패널 토론을 통해 근대 건축이 지닌 역사적 의미와 주택 건축의 문화적 가치를 재조명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전시는 사전 예약 없이 12월 12~23일 매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시민에게 무료 개방된다....
[특징주 & 리포트] '신작 부진 엔씨소프트 14% 급락' 등 2025-11-19 17:35:02
업사이드에 주목해야 할 구간”이라고 강조했다. 스튜디오드래곤에 대해선 “개별 작품 성과가 견조하고 편성 작품 대부분의 글로벌 선판매가 완료됐다”고 설명했다. CJ ENM의 경우 프라임 비디오에 대한 콘텐츠 공급, 티빙의 HBO맥스·디즈니플러스 진출 등을 높이 평가했다. 그는 “글로벌 유통 가속화로 내년엔 작품 수...
한투증권 "미디어 업종, 4분기 실적 가시화…매수 추천" 2025-11-19 08:32:02
티빙의 HBO 맥스, 디즈니+ 브랜드관 진출 등이 이어지고 있어 해외 확장이 지속되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분명히 해야 할 점은 과거 실적 부진의 주된 이유는 TV 편성의 축소이지 해외 확장이 부진한 게 아니다"라며 특히 "최근 구작 콘텐츠의 글로벌 유통 가속화는 2026년 편성 회복에 따른 작품 수 증가와 맞물려 실적...
넷플릭스, 쿠팡·티빙 따돌리려 할인공세…수익은 내리막 2025-11-16 17:58:13
티빙의 수익성 악화 흐름도 두드러지는 모양새다. 모회사인 CJ ENM에 따르면 티빙의 지난 3분기 매출은 988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18.7% 감소했다. 영업손실은 1년 전 71억원에서 162억원으로 커졌다. 올해 3월 월 5500원짜리 광고형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기반 확대에는 성공했지만, ARPU 감소분을 상쇄하기엔...
티빙-웨이브, 주주 이견에 합병 공회전…연내 타결 어려울 듯 2025-11-16 17:55:15
티빙의 부담은 상당하다. 합병을 모멘텀(동력)으로 삼아 시장 점유율을 키우려던 전략이 차질을 빚게 돼서다. CJ ENM에 따르면 티빙은 올해 3분기 161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다. 작년 동기(71억원 적자)에 비해 손실 폭이 커졌다. 김소혜 한화투자증권 연구원은 “가입자 증가 없이 영업수지를 개선하기는 쉽지 않다”고...
김의열 대표 "철저한 '데이터 경영'…전문경영인에겐 최적의 환경" 2025-11-12 17:40:40
설빙의 김의열 대표(70)는 12일 기자와 만나 사모펀드(PEF) 소유 기업을 둘러싼 세간의 편견에 이같이 반박했다. PEF가 인수 기업의 실질적 성장보다 단기 실적 개선에 치중해 비싸게 되팔려 한다는 인식에 대해서다. CJ푸드빌 대표를 마지막으로 경영 일선에서 은퇴한 김 대표는 2014년 UCK파트너스가 인수한 밀크티 체인...
'토종 OTT' 티빙, 디즈니+ 손잡고…세계 콘텐츠 격전지 日시장 진출 2025-11-04 18:10:50
플랫폼으로서 티빙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고의 파트너를 선택했다”며 “일본에서 이미 콘텐츠 파워를 입증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디즈니+와 티빙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차별화된 K콘텐츠를 일본에 널리 알려 일본 시청자들의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강조했다. 다모쓰 히로...
'토종OTT' 티빙, 일본 진출…일본 디즈니+ '티빙 컬렉션' 출시 2025-11-04 11:04:23
티빙의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최고의 파트너를 선택했다"며 "일본에서 이미 콘텐츠 파워를 입증한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디즈니플러스와 티빙의 만남을 통해 한국의 차별화된 K-콘텐츠를 일본에 널리 알려 일본 시청자들의 일상에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올해 5주년을 맞은 티빙은...
"전 남친 나왔대" 난리…요즘 20대 여성들 푹 빠졌다는데 2025-10-22 14:14:14
보고 있다"며 이 같이 말했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티빙의 오리지널 예능 콘텐츠 '환승연애4'가 공개 3주 만에 신기록을 세우고 있다. 22일 티빙에 따르면 환승연애4는 공개 첫 주 주간 유료가입기여자 수 1위를 달성했다. 이후에도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면서 티빙의 대표 흥행 지식재산권(IP)으로 올라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