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케데헌', 한류 열풍 심화시켜…美 소비 무게중심 축 바꿨다" 2025-12-23 15:00:36
언급하며 "뷰티, 푸드, 패션, 관광 분야에 한류 열풍을 심화시켰다. 일시적, 단발적인 영향력을 끼쳤다기보다는 하나의 한류 라이프스타일로 고착화하는 전환점을 견인했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전에는) 한류가 서브컬처로 마니아 층을 중심으로 전파됐는데, 소비 무게중심의 축이 한류 쪽으로 기울었다"고 덧붙였다....
가족이 말려도 '알짜 직장' 관두더니… “산업 전시가 좋다”는 50대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21 07:00:05
것이라는 확신만 가지고 베팅을 했는데,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로 경기가 침체됐다”며 “영업이익이 수억원까지 쪼그라들어 많이 위축됐었다”고 회상했다. 하지만 사업 규모를 더 키우자 생각해 M&A에 박차를 가한다. 이로 인해 2013년 매출이 50억원에서 작년 매출 671억원으로 껑충 뛴다. 2019년엔 코로나19로...
미쉐린 3스타 요리에 웬 맥주?…나폴리 맛피아도 반한 그 맛 2025-12-16 16:37:03
‘푸드 페어링’이었다. 통상 섬세한 맛의 3스타 요리에는 고가의 와인을 곁들이는 것이 불문율이다. 하지만 밍글스는 이날 금태와 스텔라 맥주를 활용한 ‘스텔라 피쉬 앤 칩스’를 시작으로, 시그니처 메뉴인 ‘장 트리오’ 등 7가지 코스 요리를 내놓으며 라거 맥주와의 조화를 시도했다. 쌉싸름한 홉의 풍미와 탄산이...
에쓰푸드, 뉴욕 기반 프리미엄 델리미트 기업 인수 2025-12-03 11:02:39
푸드는 이번 인수를 통해 미국 현지에서 프리미엄 육제품 제조기반을 확보하고, 이를 바탕으로 K-푸드와 K-바베큐의 글로벌 확산을 위한 전략적 플랫폼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OWP 현지 공장에서 에쓰푸드의 R&D 기술력을 접목해 불고기, 갈비, 제육볶음 등 ‘K-바베큐’ 핵심 제품군과 불고기 소시지, 김치...
'1세대' 토니모리의 부활…8년 만에 '2000억 고지' 눈앞 2025-12-01 17:26:29
만에 매출 2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국내에선 서브 브랜드 ‘본셉’을 선보여 트렌드한 브랜드로 자리 잡고, 해외에선 ‘원조 K뷰티’ 이미지를 앞세워 진출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펼친 결과다. 1일 토니모리에 따르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은 1677억원으로, 전년 같은 기간(1339억원)보다 25.3% 증가했다. 이 같은...
다이소서 대박 난 '5000원짜리 제품' 알고보니…"이 회사 거였어?" [이선아의 킬러콘텐츠] 2025-12-01 16:22:43
'1세대 로드샵 화장품' 토니모리다. 국내에선 서브브랜드 본셉을 통해 트렌드한 브랜드로 자리잡고, 해외에선 '원조 K뷰티' 이미지를 앞세워 진출하는 등 투트랙 전략을 펼치고 있다. 전략이 먹혀들면서 토니모리는 올해 8년 만에 매출 2000억원 돌파를 눈앞에 뒀다. 1일 토니모리에 따르면 올 3분기 누적...
가챠존·파델 코트·건담숍…'덕후'가 키운 아이파크몰 2025-10-23 17:49:11
늘어서 있던 상권을 2023년부터 일본 서브컬처와 게임, 애니메이션 중심의 복합공간으로 바꿔나갔다. 닌텐도 공식 매장, ‘귀멸의 칼날’과 ‘원피스’ 굿즈를 판매하는 SMG 스토어, 반다이남코의 피규어 매장, 경품 뽑기 전문점 이치방쿠지 등이 들어섰다. 도파민 스테이션의 하루평균 방문객은 새 단장 이후 한 달 만에...
완벽 부활 눈앞에 둔 추억의 외식 브랜드들[비즈니스 포커스] 2025-08-27 10:10:10
야채를 사용한 샌드위치가 주력 제품이었던 서브웨이는 최근 이를 활용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는 샐러드 제품이 큰 호응을 얻는 것으로 전해진다. 취향에 맞게 토핑을 가미한 샌드위치를 1만원 초반대에 맛볼 수 있다. 채소는 신선하고 양도 많아 가성비 샐러드 맛집으로 소문이 났다. 이 때문일까. 서브웨이에 따르면 최...
"이러다 파산할 판" 비명 쏟아지더니…600% 폭등 '대반전'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08-16 07:00:05
롯데웰푸드, 파리바게뜨, 롯데월드 등과도 협력 관계에 있다. 작년에는 127곳의 기업들과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했다. 또 “우린 완구 등을 직접 기획하고 생산한다”며 “기획과 발주, 생산관리는 본사가 직접 하고 공장은 중국에서 OEM(주문자상표부착) 형식으로 제작하고 있다”고 사업 구조를 설명했다. 이로 인해 작년...
케이푸드인랩, 취약아동 도시락 위생 안전 돕는다 2025-07-16 14:59:40
푸드인랩 대표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위생 교육을 넘어, 아동 급식 사업 현장의 니즈에 맞춘 맞춤형 안전관리 체계를 공동으로 구축해 나가는 중요한 첫걸음”이라며 “식품 안전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국의 아동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안전한 식사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케이푸드인랩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