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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인당 연간 '70병' 넘게 마셨다…韓 맥주 소비량 세계 15위 2025-12-24 22:52:52
맥주협회를 대상으로 독자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와 최신 해외 자료를 바탕으로 전 세계 170개 주요 국가와 지역의 맥주 소비량을 집계했다. 기린홀딩스에 따르면 한국인 한 명이 1년간 마신 평균 맥주 소비량은 44.6L로, 약 70.5병(633mL 기준)으로 나타났다. 전년 대비 0.6병 증가했다. 맥주 소비량이 가장 많은 국가는...
부유층도 줄였다…식어가는 기부 문화 2025-12-24 20:01:18
행정부의 '아메리카 퍼스트' 정책으로 해외원조가 대폭 삭감되며 국제구호 자금이 고갈 직전이다. 고물가로 인한 생활 부담도 컸다. 글로벌 자선단체 CAF 2024년 설문에서 기부를 하지 않는 이유로 응답자의 60%가 '경제적 부담'을 꼽았다. 이와 함께 미국인의 신앙심이 이전보다 약해지면서 종교 단체...
'내년 유망 투자처는…' AI·고배당株 꼽은 개미 2025-12-24 17:13:22
최근 주식투자자 822명을 대상으로 ‘주요 관심 업종’을 설문한 결과 전체의 75.4%가 ‘인공지능(AI)’을 꼽았다. 연령대별로는 40대의 80.5%가 AI를 관심 업종으로 선정했다. 다른 연령대에서도 70% 이상이 AI 업종을 주목했다. 올해 국내외 증시 상승을 주도한 AI 기술주가 내년에도 시장을 이끌 것으로 본 것이다....
기부 줄이는 미국인들…트럼프·고물가·탈종교 3중 한파 2025-12-24 15:11:44
하는 요인이 됐다. 글로벌 자선단체 CAF의 2024년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들은 기부를 하지 않는 이유로 '경제적 부담'(60%)을 압도적으로 많이 꼽았다. 또한 종교적 측면에서도 미국인의 신앙심이 이전보다 약해지면서 종교 단체 기부가 2024년 전체의 4분의 1에도 미치지 못하게 됐다고 이코노미스트는 전했다....
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설문조사 결과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는 드라마·음악·영화에 그치지 않고 예능·먹방·뷰티·패션·웹툰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놀유니버스는 이러한 흐름을 바탕으로 국경과 카테고리의 경계를 넘어서는 '경계...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유치·주도하겠다고 전했다. 놀유니버스는 자체 설문 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놀 월드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는 드라마, 음악, 영화뿐 아니라 예능, 뷰티·패션, 웹툰 등으로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이수정 놀유니버스 글로벌기획 팀장...
AI가 모든 집안일 해준다더니…"조명도 못켜는데 복구해달라" 2025-12-24 11:26:51
8개 명령의 절반만 이행하거나, 설문조사를 보내지 않는 등 문제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이에 보안 카메라 기업인 비빈트는 설문조사를 고정적으로 보내는 '확정적 트리거' 방식을 채택했다. 이처럼 테크업계에서는 LLM이 사람의 두뇌 역할을, 기존 자동화 방식이 팔·다리 역할을 하듯 업무를 나누는 '에이전틱...
"그냥 노는 건 줄 알았는데"…명상, 실제로 뇌 변화 일으킨다 2025-12-24 09:56:00
설문조사에 기반한 심리적 효과 검증에 그치는 경우가 많다. 마보는 이번 연구를 통해 국내 최초로 뇌과학적 증거(fMRI)를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이는 마보의 콘텐츠가 단순한 힐링을 넘어 실질적인 뇌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디지털 치료제(Digital Therapeutics)로서의 가능성을 세계적 수준에서 입증했음을 의미한다....
놀유니버스, 외국인의 한국관광 사업 강화…'놀월드' 힘준다 2025-12-24 09:42:32
여행을 설계하겠다고 전했다. 놀유니버스는 자체 설문조사와 인터뷰 등을 통해 놀 월드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했음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또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는 드라마, 음악, 영화뿐 아니라 예능, 뷰티·패션, 웹툰 등으로 확장됐다고 설명했다. 놀유니버스는 이날 K컬처 소비가 방...
"경제효과 1조4000억원"…외국인, 방한 결정의 이유가 된 'K-콘텐츠' 2025-12-24 09:36:31
World 이용자 대상 설문조사와 심층 인터뷰 결과 이용자의 93%가 K-콘텐츠를 계기로 한국 여행을 계획한 경험이 있다고 답했다. 소비하는 K-콘텐츠의 범위도 드라마·음악·영화에 그치지 않고 예능, 먹방, 뷰티ㆍ패션, 웹툰 등으로 다각화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1주일 이상 장기 체류를 통해 한국을 경험하고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