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나래바 커플 100쌍"…'걸그룹 소속사서 출입금지'까지 재조명 2025-12-17 10:13:14
철칙이 있다. 사랑의 화살표가 겹치는 사태를 줄이기 위해 남녀 성비를 맞춘다"고 설명했다. '나래바' 언급은 최근까지도 이어졌다. 지난 9월 유튜브 채널 '나래식'에 출연한 배우 송중기는 "(나래바에) 한 번만 초대해 달라. 카메라 있다고 하는 이야기가 아니라 진짜 초대해 달라"고 말했다. 이에 천우희...
[포토] 홈플러스 빈야드, 와인 '대중주화' 이끈다 2025-12-12 08:55:20
홈플러스가 대표 와인 브랜드 ‘빈야드’의 초가성비 전략을 앞세워 ‘와인 대중주화 프로젝트’에 박차를 가한다고 12일 밝혔다. 모델이 ‘홈플러스 메가 푸드 마켓 라이브’ 강서점에서 프랑스·독일산 ‘빈야드’ 신상품 2종을 비롯한 홈플러스 대표 와인 ‘빈야드’를 소개하고 있다. 홈플러스 제공 최혁 기자
"이 가격이면 사야지"…편의점서 '인기 폭발' 제품의 정체 2025-12-11 15:14:49
경기 부진과 고물가로 지갑이 얇아진 소비자들이 '초가성비' 먹거리만 찾으면서 편의점에서도 마감 할인 제품에 유독 많은 수요가 몰렸다. 11일 편의점 GS25에 따르면 자사 앱 '우리동네GS'의 이용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들어 이용 빈도가 가장 많이 증가한 기능은 ‘픽업 서비스’와 ‘마감 할인’...
'가성비·개인화' 된 소비시장…상가 투자 어디에 하지 2025-12-10 11:04:46
따르면 소비시장에선 '초가성비'가 대세가 됐다. 2018년 약 1조9000억원대였던 다이소의 매출은 올해 4조원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된다. 불과 7년 만에 매출이 2조원 수준에서 4조원 이상으로 두배 성장하는 성과를 기록했다. 과거 저가 및 균일가 매장으로 치부되던 다이소는 이제 상가의 집객력을 좌우하는 핵심...
외국인·귀화자·이민 2세, 전체 인구 '5%' 돌파…2030대 45%(종합) 2025-12-08 18:49:33
남자는 142만7천명(52.5%), 여자는 128만8천명(47.5%)으로, 성비(여자 100명당 남자 수)는 110.7이었다. 이민자 2세와 외국인은 남자가, 귀화·인지자 등은 여자가 더 많았다. 지역별로는 국내 이주배경인구의 56.8%(154만2천명)가 수도권에 거주했다. 규모로 살펴보면 경기 안산, 화성, 시흥 순으로 많았고, 지역별 총인구...
20명 중 1명 '외국인·이민 2세'…57% 수도권 산다 2025-12-08 14:44:59
남자는 142만7천명(52.5%), 여자는 128만8천명(47.5%)으로, 성비(여자 100명당 남자 수)는 110.7이었다. 이민자 2세와 외국인은 남자가, 귀화·인지자 등은 여자가 더 많았다. 지역별로는 국내 이주배경인구의 56.8%(154만2천명)가 수도권에 거주했다. 규모로 살펴보면 경기 안산, 화성, 시흥 순으로 많았고, 지역별 총인구...
20명 중 1명은 외국인·귀화자·이민 2세…1년새 5.2%↑ 2025-12-08 12:00:01
남자는 142만7천명(52.5%), 여자는 128만8천명(47.5%)으로, 성비(여자 100명당 남자 수)는 110.7이었다. 이민자 2세와 외국인은 남자가, 귀화·인지자 등은 여자가 더 많았다. 지역별로는 국내 이주배경인구의 56.8%(154만2천명)가 수도권에 거주했다. 규모로 살펴보면 경기 안산, 화성, 시흥 순으로 많았고, 지역별 총인구...
"남편 1시간 빌리는데 6만원"…대체 어떤 나라길래 2025-12-06 14:43:41
달하는 심각한 성비 불균형이다. 30세 미만에서는 남성이 다소 많지만 30~40대부터 격차가 뚜렷해지고, 65세 이상에서는 여성 수가 남성의 두 배에 이른다. 남녀 평균 수명 차는 11년으로 EU 국가 중 가장 크다. 한 라트비아 여성은 "직장 동료의 98%가 여자"라며 "대부분은 외국인 남자 친구를 사귀고 있다"고 말했다....
2030세대가 쓸어담은 '이것'…내년 트렌드 대체 뭐길래 2025-12-05 10:18:23
사용자 성비는 여성 54%, 남성 46%로 나타났다. 연령대별로는 30대가 3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20대가 16%로 집계됐다. 현실적인 의사결정과 경제활동을 이어가야 하는 2030세대에게 실질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내용을 담고 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트렌드 코리아 2026'은 전자책뿐 아니라...
치킨 매장서 애프터눈티를?…뜻밖의 '인증샷 명소' 된 곳 2025-12-03 15:21:39
가격으로 소비자들 사이에서 ‘갓성비 애프터눈티 세트’라고 불린다”고 설명했다. 인기 드라마 ‘폭군의 셰프’에서 프랑스 요리대회 ‘라 포엘 도르’ 진행자로 열연한 프랑스 배우 막심 컹퓨스 역시 국내 거주 프랑스인 지인들과 함께 매장을 직접 방문했다고. 그는 “서울에서 프랑스의 연말 문화를 그대로 느낄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