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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철웅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든다" 2025-12-24 15:01:27
관광 소비는 작년 5조5000억원이었고, 올해는 더 큰 규모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 리더는 "더 이상 온라인 여행사(OTA)의 큐레이션, 정답같은 여행을 원치 않고 좋아하는 세계를 직접 경험하고 싶어 한다"며 "K-콘텐츠, K팝, 드라마, 예능은 단순한 문화소비를 넘어 여행을 시작하는 동기 이유가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우리동네국민상회, 대아청과와 '제주 월동 양배추 소비 촉진 판매 행사' 진행 2025-12-24 13:50:19
건강한 소비문화 확산을 목표로 상생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농산물 공동 기획전과 소비 촉진 캠페인, 홍보·마케팅 협업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우리동네국민상회는 유통 플랫폼과 가맹점을 활용한 판매 채널 운영을, 대아청과는 산지 연계와 안정적인 농산물 공급 및 품질...
놀유니버스 대표 "K컬처 기반 글로벌 여가 생태계 만들 것"(종합) 2025-12-24 13:46:55
관광 소비는 작년 5조5천억원이었고, 올해 더 늘 것"이라고 강조했다. 감담회에서 전문가들도 관광 패러다임 전환에 대해 공감했다. 김주희 동덕여대 문화예술경영전공 교수는 "지금 (외국인 관광객들은) 경험을 위해 방한한다"며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서 본 남산타워나 'K세신'을 위해 사우나를 찾는 식"이라고...
고급 레스토랑에서 갤러리 만찬주까지…전통주 페어링 는다 2025-12-24 11:33:38
전시·예술·문화 공간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속에서 소비될 수 있음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갤러리 오프닝 리셉션과 미식 다이닝에서의 활용은 전통주가 일상과 문화 전반으로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사례”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문화·예술 업계와의 협업을 통해 프리미엄 주류의 브랜드 경험을...
"드디어 우리도 오르나"…들썩이는 주가에 개미 '환호' [종목+] 2025-12-23 23:22:20
함께, 중국의 창사통구문화유한회사가 공동 주최자로 나선다는 점이 주목을 끌었다. 단순히 중국 본토에 공연을 중계하는 것을 넘어, 주최 단계에서부터 중국 사업자가 공동 진행하는 형태다. 증권가는 중국 내 케이팝 공연 재개 가능성이 더 커졌다고 내다봤다. 이화정 NH투자증권 연구원은 "K팝 공연에 중국 사업자의...
"넷플릭스 보다가 한국에 빠졌다"…유현준 교수가 본 'K-시너지' 효과 2025-12-23 16:43:02
가지게 되는 배경"이라고 역설했다. 넷플릭스는 이날 행사에서 유 교수를 비롯해 김숙영 미국 UCLA 교수 등 외부 전문가들을 초대해 K콘텐츠가 국경을 넘어 전 세계 MZ세대의 소비 습관과 생활 양식에 미친 파급력을 분석했다. 한류가 일시적 유행에 그치지 않고 지속가능한 글로벌 문화 코드로 자리 잡아 K콘텐츠의 확장...
"새벽 4시 반 뮷즈 사려고"…국중박 직원도 놀란 400억 '잭팟' 2025-12-23 15:22:53
넷플릭스 K-콘텐츠의 흥행은 이제 화면 밖 소비로 이어지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는 국립중앙박물관 오픈런으로 이어졌다. 한국 문화가 '보고 즐기는 것'을 넘어 '사고 소유하는 것'으로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23일 서울 성수동 앤더슨씨에서 열린 ‘넷플릭스 인사이트’...
"'케데헌', 한류 열풍 심화시켜…美 소비 무게중심 축 바꿨다" 2025-12-23 15:00:36
K팝 등 한국의 콘텐츠가 미국 내에서 마니아 층을 넘어 대중적으로 소비되는 데 넷플릭스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큰 역할을 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넷플릭스는 23일 오후 서울 성수 앤더슨씨에서 '넷플릭스 인사이트' 행사를 열고 '지금 미국에선 왜 K 컬처가 열풍인가?'를 주제로 논의했다. 이날...
"'힙'함의 상징된 K콘텐츠"…유현준 교수가 말하는 경계없는 OTT 시대 2025-12-23 14:12:39
미국의 문화 패권과 한국의 부상을 연결 지었다. 그는 "70~90년대 전 세계 문화에 가장 큰 영향을 준 나라는 미국이었다"며 "'백 투 더 퓨처'나 ‘600만불의 사나이’ 같은 콘텐츠는 미국 기술력에 대한 동경을 낳았다"고 말했다. 이후 제조업 중심이 일본과 독일, 중국으로 이동하는 과정에서 한국은 반도체와 IT...
소비심리 회복에 11월 유통업체 매출 4.2%↑…대형마트 '고전' 2025-12-23 11:00:10
매출이 크게 는 것으로 산업부는 분석했다. 11월 소비자 심리지수는 112.4로 전월보다 2.6포인트 상승했다. 2017년 11월 이후 8년 만에 가장 높은 수준이다. 편의점도 가공식품, 소포장 식자재 등을 중심으로 5개월 연속 매출 상승세를 이어갔지만 대형마트는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식품 분야가 부진하면서 한 달 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