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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물가 5년새 27% 뛰어…고환율에 수입산 과일·생선·고기↑ 2025-12-07 06:35:01
27.1% 상승했다. 같은 기간 전체 소비자물가지수가 17.2% 오른 것과 비교하면 식품물가 상승률은 이보다 10%포인트 가까이 높다. 식품 물가 상승은 소비자가 자주 구매하는 품목 위주로 구성돼 체감물가에 가까운 생활물가를 끌어올렸다. 생활물가는 5년간 20.4% 올랐다. 식품이 27.1% 오르는 사이 의류와 전기·가스 등...
[다음주 경제] 11월 일자리 얼마나 늘었나…美 FOMC도 주목 2025-12-06 09:23:18
이런 추세가 이어졌을지 주목된다. 경기 진단도 잇따라 나온다. 한국개발연구원(KDI)은 8일 '경제 동향 12월호' 보고서를 내놓고, 12일에는 기획재정부의 '최근 경제 동향'(그린북)이 공개된다. 11일에는 10월 말 누계 기준 재정 동향이 발표된다. 올해 1∼9월 관리재정수지 적자는 102조4천억원 적자로,...
'수천억 적자' 회사의 반전…개미 "1000만원이 1850만원 됐어요" [윤현주의 主食이 주식] 2025-12-06 07:00:02
상황이지만, 중장기적으로는 소비자 라이프 스타일 변화와 세분화된 니즈 충족이 LG디스플레이에 우호적인 환경이 될 수 있다.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WOLED(화이트 유기발광다이오드), POLED(플라스틱 유기발광다이오드), Tandem(2개 층으로 나란히 쌓은 것) 등 다양한 기술·제품으로 디스플레이 업계 선도기업 입지를...
NH증권 "코스메카코리아, 내년에 상장 이후 최대 실적 전망" 2025-12-05 08:32:25
6만7천700원이다. 정지윤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코스메카코리아는 한국 법인의 인디 고객사 기반 수주와 북미에서 고성장 중인 2개 인디 브랜드 합산 매출 비중이 최근 2년간 10%를 훌쩍 상회해, 회사의 주고객사로 안착했다"며 "해당 브랜드의 클렌징 오일, 쿠션은 코스메카코리아의 주요 생산 품목"이라고 짚었다....
"반도체만큼 중요"…글로벌 식량시장 흔드는 '큰손'의 정체 [글로벌 머니 X파일] 2025-12-05 07:00:02
상승으로 이어진다. 이는 시차를 두고 소비자물가 상승 압력으로 작용한다. 신흥국과 저소득국에서는 식품이 소비자물가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50%에 달한다. 식량 가격 상승은 사회·정치적 불안으로 직결될 수 있다. 각국 중앙은행의 통화정책 운용에 제약을 가하고, 거시경제의 불확실성을 증대시킬 수 있다. 최근...
"로켓배송 안 쓰면 여기가 뜬다"…'신고가' 직행한 회사 [종목+] 2025-12-04 07:59:30
일부 주문정보 등의 개인 정보가 유출됐다고 밝혔다. 이에 소비자들은 회원 탈퇴와 집단 소송 움직임을 내비치고 있다. 지난달 29, 30일 양일간 쿠팡 집단소송을 준비하는 네이버 카페만 약 10개 이상이 개설됐다. 이 중 '쿠팡 집단소송'이란 제목의 카페 가입자 수는 이날 오전 6시 현재 40만명을 넘어섰다. 이날...
송미령 농식품부 장관 "이달에 사과 출하량 늘어…가격 안정세" 2025-12-03 18:00:01
말했다. 국가데이터처가 전날 발표한 11월 소비자물가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사과 소비자물가는 작년 같은 달 대비 21.0% 상승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사과 가격이 오른 것은 지난달 후지 수확이 지연돼 사과 반입량이 작년보다 12%가량 감소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농촌경제연구원은 올해 사과 저장량(12월∼내년...
K-컬처 시대, K-뷰티의 글로벌 성공 방정식 [EY한영의 비욘드 뷰] 2025-12-03 10:01:59
대한화장품산업연구원의 조사에 따르면 프랑스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뷰티 브랜드는 프랑스 브랜드와 동등한 수준의 프리미엄 이미지를 보유하고 있다. 이는 K-뷰티가 글로벌 시장에서 전통적 화장품 강국에 버금가는 선호도를 얻고 있음을 보여주는 동시에,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실질적인 구매 행동 변화로 이어지고...
사천피 재돌파?…美 증시 상승에 국내 증시도 탄력 전망 [오늘장 미리보기] 2025-12-03 08:24:55
쇼핑 대목 동안 미국 소비자들이 여전히 구매를 견고하게 하고 있음을 나타내는 지표도 나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 쇼핑객들은 사이버 먼데이에 142억5000만달러를 지출했다. 온라인 매출 총액이 442억달러에 달하는데 예상치였던 437억달러를 상회했다. UBS에 따르면 역사적으로 경기 침체가 없을 때...
中 전기차 무시했는데 이럴 수가…의외의 돌풍에 초긴장 2025-12-02 17:43:03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7X’로 알려졌다. 국내 소비자가 선호하는 ‘패밀리 SUV’ 수요를 겨냥하겠다는 전략이다. 현대자동차 아이오닉 5, 기아 EV6 등과 경쟁하는 차급이다. ◇中 전기차 한국에서 살길 찾나중국 전기차 회사들이 한국 시장 문을 두드리는 건 대내외 환경과 관련이 있다. 중국 내수시장은 100여 개 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