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주요뉴스 한국경제TV에서 선정한 지난 주요뉴스 뉴스썸 한국경제TV 웹사이트에서 접속자들이 많이 본 뉴스 한국경제TV 기사만 onoff
머스크, 美 대선 앞두고 '바이든 반대' 목소리…올해 40회 글 2024-05-25 03:53:00
있는 소셜미디어 플랫폼의 소유주로서 그간 다른 소셜미디어 기업의 리더가 하지 못했던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겠다는 의지를 보이고 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다. 머스크는 2022년 10월 트위터를 인수해 엑스로 이름을 바꾼 뒤 이 플랫폼의 운영을 주도하며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현재 엑스에서 그의 팔로워는...
[게시판] 고려아연, 푸르메재단에 5천만원 기부…발달장애 청년 자립지원 2024-05-24 10:32:24
고려아연, 푸르메재단에 5천만원 기부…발달장애 청년 자립지원 ▲ 고려아연은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푸르메센터에서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돕기 위한 기부금 5천만원을 푸르메재단에 전달했다고 24일 밝혔다. 기부금은 경기 여주에 있는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 기반 발달장애인 일터 푸르메소셜팜의 장애 청년들을...
한 해 차량 구매액만 27억 원…독보적 권위 쌓은 이 기관 2024-05-23 11:51:21
소셜미디어에서 쏟아져 나오지만 신뢰도 면에서 전 세계 어느 매체도 따라하기 힘든 이 기관의 보고서 때문입니다. 바로 자동차, 가전, 가구, 각종 소비품목에 대해 객관적이고 깐깐한 평가로 권위를 쌓아온 컨슈머리포트(CR) 얘기입니다. 이 기관은 거침없는 제품 평가는 물론 문제가 있다면 미국 정부, 의회에 탄원서를...
美 대선주자 케네디 주니어도 이 종목 샀다 2024-05-22 11:19:38
게임스톱에 2만4천 달러를 투자했다"고 소셜 미디어 게시물에 썼다. 그는 자신의 행정부는 "소매 투자자들의 운동을 지지하며 공격적으로 월가 개혁을 시행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CNBC는 케네디 주니어가 부동층 유권자 중 일부 반체제 밈 주식 투자자들에게 적극적으로 구애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케네디 주니어가...
하루 수십만명씩 '언팔'…'디지털 단두대' 오른 스타들 2024-05-13 14:39:46
기부를 요청하는 동영상을 올리자, 온라인 모금 사이트 '고펀드미'를 통해 24시간도 되지 않아 목표액인 20만달러(약 2억7000만원)가 모이기도 했다. 디지털 단두대 운동이 확산한 후 여성 래퍼 리조나 인플루언서 크리스 올슨처럼 몇몇 유명인은 가자지구 민간인과 구호단체에 기부를 독려하는 동영상을 처음으로...
"지금 패션쇼할 때냐"…'디지털단두대' 확산 2024-05-13 14:31:22
안 되며,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가자전쟁과 관련한 이야기를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반면, 유명인이 올린 단 한 편의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지를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다. 틱톡 제작자인 유발 벤-하윤이 그의 친구 가족의 가자지구 탈출을 위해 기부를 요청하는 동영상을 올리자...
'멧갈라' 패션쇼할 때냐…가자 참상 침묵한 美셀럽에 SNS 보이콧 2024-05-13 12:18:39
되며, 소셜미디어 이용자들은 가자전쟁과 관련한 이야기를 우선적으로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반면, 유명인이 올린 단 한 편의 소셜미디어 게시물이 얼마나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지를 지적하는 목소리도 있다. 틱톡 제작자인 유발 벤-하윤이 그의 친구 가족의 가자지구 탈출을 위해 기부를 요청하는 동영상을 올리자 온라인...
LG전자, 인도네시아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캠페인 2024-05-13 10:00:02
총 3천개 기부했다. 앞서 LG전자는 인도네시아의 음식물 쓰레기가 평소보다 20% 이상 급증하는 라마단 기간에 맞춰 3월 초에도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또 인도네시아 유명 셰프와 함께 음식물 쓰레기가 발생하지 않는 불고기 레시피를 개발해 소셜미디어로 공개했다. 지난달 19∼20일에는 자카르타에서 '제로 푸드...
초등래퍼 차노을과 협업한 동행축제 홍보영상 조회수 1천만 돌파 2024-05-12 13:39:50
홍보 영상 '행복한 세상'의 소셜미디어 합산 조회수가 1천만회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는 차군 아버지 인스타그램, 중기부 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에 올라간 영상 조회수를 모두 합산한 것이다. 차군은 앞서 아버지와 함께 만든 학교 제출용 자기소개 영상이 인스타그램에서 조회수 1천500만회를 넘겨...
'반일 마케팅' 문구 한 줄에...판매량 '껑충' 2024-05-07 15:36:32
샹퍄오퍄오(香飄飄)의 과즙차 제품 슬리브 사진들이 중국 소셜미디어에 올라왔다. 슬리브에는 "바다는 일본의 하수도가 아니다", "0.1%의 땅이 바다 70%를 오염시킨다"라고 적혀있었다. 이는 노동절 연휴(지난 1∼5일)에 일본으로 여행 간 중국인들이 우연히 발견해 찍은 것이다. 인터넷에서 이 사진이 화제가 된 뒤 해...